Android 중축 회전 효과 구현 Android 다른 이미지 브 라 우 저 만 들 기
중축 회전 을 하 는 필터 인 만큼 3D 변환 기능 을 사용 해 야 한다.Android 에서 3D 효 과 를 실현 하려 면 일반적으로 두 가지 선택 이 있 는데 하 나 는 Open GL ES 를 사용 하 는 것 이 고,다른 하 나 는 Camera 를 사용 하 는 것 이다.오픈 GL ES 는 사용 하기에 너무 복잡 하 다.보통 비교적 고 급 스 러 운 3D 필터 나 게임 에 사용 되 는데 비교적 간단 한 3D 효과 와 같이 Camera 를 사용 하면 충분 하 다.
Camera 에 서 는 rotateX(),rotateY(),rotateZ 등 세 가지 회전 방법 을 제공 합 니 다.이 세 가지 방법 을 호출 하고 해당 하 는 각도 로 전송 하면 보 기 를 이 세 축 을 중심 으로 회전 시 킬 수 있 습 니 다.오늘 우리 가 해 야 할 중축 회전 효 과 는 바로 보 기 를 Y 축 을 중심 으로 회전 시 키 는 것 입 니 다.Camera 를 사용 하여 보 기 를 회전 시 키 는 설명도 입 니 다.다음 과 같 습 니 다.
그럼 시작 하 겠 습 니 다.먼저 안 드 로 이 드 프로젝트 를 만 들 고 Rotate PicBrowser Demo 라 는 이름 을 지 었 습 니 다.그리고 우 리 는 몇 장의 그림 을 준비 하여 잠시 후에 그림 브 라 우 저 에서 탐색 할 수 있 도록 합 니 다.
한편,API Demos 에서 우리 에 게 아주 좋 은 3D 회전 애니메이션 도구 류 인 Rotate3d Animation 을 제공 해 주 었 습 니 다.이 도구 류 는 바로 Camera 를 사용 하여 이 루어 진 것 입 니 다.우 리 는 먼저 이 종 류 를 프로젝트 에 복사 합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
* An animation that rotates the view on the Y axis between two specified angles.
* This animation also adds a translation on the Z axis (depth) to improve the effect.
*/
public class Rotate3dAnimation extends Animation {
private final float mFromDegrees;
private final float mToDegrees;
private final float mCenterX;
private final float mCenterY;
private final float mDepthZ;
private final boolean mReverse;
private Camera mCamera;
/**
* Creates a new 3D rotation on the Y axis. The rotation is defined by its
* start angle and its end angle. Both angles are in degrees. The rotation
* is performed around a center point on the 2D space, definied by a pair
* of X and Y coordinates, called centerX and centerY. When the animation
* starts, a translation on the Z axis (depth) is performed. The length
* of the translation can be specified, as well as whether the translation
* should be reversed in time.
*
* @param fromDegrees the start angle of the 3D rotation
* @param toDegrees the end angle of the 3D rotation
* @param centerX the X center of the 3D rotation
* @param centerY the Y center of the 3D rotation
* @param reverse true if the translation should be reversed, false otherwise
*/
public Rotate3dAnimation(float fromDegrees, float toDegrees,
float centerX, float centerY, float depthZ, boolean reverse) {
mFromDegrees = fromDegrees;
mToDegrees = toDegrees;
mCenterX = centerX;
mCenterY = centerY;
mDepthZ = depthZ;
mReverse = reverse;
}
@Override
public void initialize(int width, int height, int parentWidth, int parentHeight) {
super.initialize(width, height, parentWidth, parentHeight);
mCamera = new Camera();
}
@Override
protected void applyTransformation(float interpolatedTime, Transformation t) {
final float fromDegrees = mFromDegrees;
float degrees = fromDegrees + ((mToDegrees - fromDegrees) * interpolatedTime);
final float centerX = mCenterX;
final float centerY = mCenterY;
final Camera camera = mCamera;
final Matrix matrix = t.getMatrix();
camera.save();
if (mReverse) {
camera.translate(0.0f, 0.0f, mDepthZ * interpolatedTime);
} else {
camera.translate(0.0f, 0.0f, mDepthZ * (1.0f - interpolatedTime));
}
camera.rotateY(degrees);
camera.getMatrix(matrix);
camera.restore();
matrix.preTranslate(-centerX, -centerY);
matrix.postTranslate(centerX, centerY);
}
}
이 유형의 구조 함수 에서 3D 회전 에 필요 한 매개 변 수 를 받 을 수 있다.예 를 들 어 회전 시작 과 끝 각도,회전 하 는 중심 점 등 이다.그 다음 에 apply Transformation()방법 을 중점적으로 살 펴 보 겠 습 니 다.먼저 애니메이션 재생 시간 에 따라 현재 회전 하 는 각 도 를 계산 한 다음 에 카메라 도 애니메이션 재생 시간 에 따라 Z 축 에서 일정한 오프셋 을 하여 보 기 를 시각 에서 멀리 떨 어 진 느낌 을 줍 니 다.이 어 Camera 의 rotateY()방법 을 호출 하여 보 기 를 Y 축 을 중심 으로 회전 시 켜 입체 회전 효 과 를 낸다.마지막 으로 Matrix 를 통 해 회전 하 는 중심 점 의 위 치 를 확인한다.이 공구 류 가 있 으 면 우 리 는 그것 을 빌려 중축 회전의 특수 효 과 를 매우 간단하게 실현 할 수 있다.다음 에 그림 의 실체 클래스 Picture 를 만 듭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Picture {
/**
*
*/
private String name;
/**
*
*/
private int resource;
public Picture(String name, int resource) {
this.name = name;
this.resource = resourc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int getResource() {
return resource;
}
}
이 클래스 에는 두 개의 필드 만 있 습 니 다.name 은 그림 의 이름 을 표시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resource 는 그림 에 대응 하 는 자원 을 표시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그리고 그림 목록 을 만 드 는 어댑터 PictureAdapter 는 ListView 에 그림 의 이름 을 표시 할 수 있 습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PictureAdapter extends ArrayAdapter<Picture> {
public PictureAdapter(Context context, int textViewResourceId, List<Picture> objects) {
super(context, textViewResourceId, objects);
}
@Override
public View getView(int position, View convertView, ViewGroup parent) {
Picture picture = getItem(position);
View view;
if (convertView == null) {
view = LayoutInflater.from(getContext()).inflate(android.R.layout.simple_list_item_1,
null);
} else {
view = convertView;
}
TextView text1 = (TextView) view.findViewById(android.R.id.text1);
text1.setText(picture.getName());
return view;
}
}
이상 코드 는 매우 간단 합 니 다.설명 할 것 이 없습니다.이어서 저희 가 액 티 비 티 를 열거 나 새로 만 듭 니 다.main.xml,프로그램의 주 레이아웃 파일 로 서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d="@+id/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ListView
android:id="@+id/pic_list_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ListView>
<ImageView
android:id="@+id/picture"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scaleType="fitCenter"
android:clickable="true"
android:visibility="gone"
/>
</RelativeLayout>
보 실 수 있 습 니 다.저 희 는 activitymain.xml 에 ListView 를 넣 어 그림 이름 목록 을 표시 합 니 다.그 다음 에 이미지 뷰 를 추가 하여 그림 을 보 여 주 었 으 나 처음에는 이미지 뷰 를 보이 지 않 게 설정 했다.나중에 중축 을 통 해 회전 하 는 방식 으로 그림 을 보 여 줘 야 하기 때문이다.마지막 으로 MainActivity 를 프로그램의 주 Activity 로 열 거나 새로 만 듭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
*
*/
private RelativeLayout layout;
/**
* ListView
*/
private ListView picListView;
/**
* ImageView
*/
private ImageView picture;
/**
*
*/
private PictureAdapter adapter;
/**
*
*/
private List<Picture> picList = new ArrayList<Picture>();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initPics();
layout = (RelativeLayout) findViewById(R.id.layout);
picListView = (ListView) findViewById(R.id.pic_list_view);
picture = (ImageView) findViewById(R.id.picture);
adapter = new PictureAdapter(this, 0, picList);
picListView.setAdapter(adapter);
picListView.setOnItemClickListener(new OnItem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ItemClick(AdapterView<?> parent, View view, int position, long id) {
// , ImageView
picture.setImageResource(picList.get(position).getResource());
// ,
float centerX = layout.getWidth() / 2f;
float centerY = layout.getHeight() / 2f;
// 3D , 0 90 , ListView
final Rotate3dAnimation rotation = new Rotate3dAnimation(0, 90, centerX, centerY,
310.0f, true);
// 500
rotation.setDuration(500);
//
rotation.setFillAfter(true);
rotation.setInterpolator(new AccelerateInterpolator());
//
rotation.setAnimationListener(new TurnToImageView());
layout.startAnimation(rotation);
}
});
picture.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 ,
float centerX = layout.getWidth() / 2f;
float centerY = layout.getHeight() / 2f;
// 3D , 360 270 , ImageView ,
final Rotate3dAnimation rotation = new Rotate3dAnimation(360, 270, centerX,
centerY, 310.0f, true);
// 500
rotation.setDuration(500);
//
rotation.setFillAfter(true);
rotation.setInterpolator(new AccelerateInterpolator());
//
rotation.setAnimationListener(new TurnToListView());
layout.startAnimation(rotation);
}
});
}
/**
* 。
*/
private void initPics() {
Picture bird = new Picture("Bird", R.drawable.bird);
picList.add(bird);
Picture winter = new Picture("Winter", R.drawable.winter);
picList.add(winter);
Picture autumn = new Picture("Autumn", R.drawable.autumn);
picList.add(autumn);
Picture greatWall = new Picture("Great Wall", R.drawable.great_wall);
picList.add(greatWall);
Picture waterFall = new Picture("Water Fall", R.drawable.water_fall);
picList.add(waterFall);
}
/**
* ListView , ListView 。
*
* @author guolin
*/
class TurnToImageView implements Anima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ion animation) {
}
/**
* ListView , ImageView , ImageView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ion animation) {
// ,
float centerX = layout.getWidth() / 2f;
float centerY = layout.getHeight() / 2f;
// ListView
picListView.setVisibility(View.GONE);
// ImageView
picture.setVisibility(View.VISIBLE);
picture.requestFocus();
// 3D , 270 360 , ImageView
final Rotate3dAnimation rotation = new Rotate3dAnimation(270, 360, centerX, centerY,
310.0f, false);
// 500
rotation.setDuration(500);
//
rotation.setFillAfter(true);
rotation.setInterpolator(new AccelerateInterpolator());
layout.startAnimation(rotation);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ion animation) {
}
}
/**
* ImageView , ImageView 。
*
* @author guolin
*/
class TurnToListView implements Anima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ion animation) {
}
/**
* ImageView , ListView , ListView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ion animation) {
// ,
float centerX = layout.getWidth() / 2f;
float centerY = layout.getHeight() / 2f;
// ImageView
picture.setVisibility(View.GONE);
// ListView
picListView.setVisibility(View.VISIBLE);
picListView.requestFocus();
// 3D , 90 0 , ListView ,
final Rotate3dAnimation rotation = new Rotate3dAnimation(90, 0, centerX, centerY,
310.0f, false);
// 500
rotation.setDuration(500);
//
rotation.setFillAfter(true);
rotation.setInterpolator(new AccelerateInterpolator());
layout.startAnimation(rotation);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ion animation) {
}
}
}
MainActivity 의 코드 는 이미 매우 상세 한 주석 이 있 습 니 다.여기 서 제 가 여러분 을 데 리 고 그 실행 절 차 를 다시 한 번 정리 하 겠 습 니 다.우선 onCreate()방법 에서 initPics()방법 을 호출 하여 그림 목록 의 데 이 터 를 초기 화 합 니 다.그리고 레이아웃 에 있 는 컨트롤 의 인 스 턴 스 를 가 져 와 목록 에 있 는 데 이 터 를 ListView 에 표시 합 니 다.이 어 ListView 와 ImageView 에 각각 클릭 이 벤트 를 등록 했다.ListView 의 한 하위 항목 을 클릭 하면 먼저 ImageView 의 그림 을 해당 하 는 자원 으로 설정 한 다음 전체 레이아웃 의 중심 점 위 치 를 계산 하여 중축 으로 회전 하 는 중심 점 으로 사용 합 니 다.그 다음 에 Rotate3d Animation 대상 을 만 들 고 레이아웃 이 계 산 된 중심 점 으로 Y 축 을 중심 으로 0 도 에서 90 도 까지 회전 시 키 며 TurntoImageView 를 애니메이션 모니터 로 등록 했다.TurntoImageView 에서 애니메이션 완성 사건 을 모니터링 하고 애니메이션 이 재생 된 것 을 발견 하면 ListView 를 보이 지 않 는 것 으로 설정 하고 ImageView 를 보 이 는 것 으로 설정 한 다음 에 Rotate3d Animation 대상 을 만 듭 니 다.이번 에는 270 도 에서 360 도로 회전 합 니 다.이렇게 하면 ListView 가 중축 을 중심 으로 회전 하 는 것 을 사라 지게 하고 ImageView 가 중축 을 중심 으로 회전 하 는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다.
ImageView 를 클릭 할 때 처 리 는 위 와 차이 가 많 지 않 습 니 다.먼저 ImageView 를 360 도 에서 270 도로 회전 시 킨 다음 에 TurnToListView 에서 애니메이션 이 벤트 를 감청 하고 애니메이션 이 완 료 된 후에 ImageView 를 보이 지 않 는 것 으로 설정 한 다음 에 ListView 를 90 도 에서 0 도로 회전 시 킵 니 다.이렇게 해서 전체 중축 이 회전 하 는 과정 을 완성 했다.
자,이제 모든 코드 가 완성 되 었 으 니 효 과 를 실행 해 봅 시다.그림 이름 목록 인터페이스 에서 어떤 항목 을 클릭 하면 중축 이 해당 하 는 그림 으로 회전 한 다음 에 이 그림 을 클릭 하면 중축 이 그림 이름 목록 인터페이스 로 회전 합 니 다.다음 그림 과 같 습 니 다.
엄 청 화사 하 죠?이 글 의 주요 코드 는 사실 API Demos 에서 나 온 것 으로 내 가 창작 한 부분 은 많 지 않다.저 는 이 글 을 통 해 여러분 들 이 Camera 의 용법 을 대충 알 고 다음 글 에서 저 는 여러분 들 을 데 리 고 Camera 를 사용 하여 더욱 멋 진 효 과 를 완성 할 것 입 니 다.관심 이 있 는 분 들 은 계속 읽 어 주세요Android 3D 슬라이딩 메뉴 완전 해석,미닫이 식 입체 효과 구현
자,오늘 설명 은 여기 서 마 치 겠 습 니 다.궁금 한 분 은 메 시 지 를 남 겨 주세요.
원본 다운로드,클릭 하 세 요여기,이곳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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