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프로 그래 밍 으로 3D 입체 회전 효 과 를 구현 하 는 인 스 턴 스 코드
효과 표시:
만약 당신 이 필요 로 하 는 효과 가 아니라면 약간의 도움 을 줄 수 있 기 를 바 랍 니 다.
구체 적 인 조작 및 실현 효 과 는 항목 예 를 보십시오.
2 차 사용 방식
이 공간 계승 과 FrameLayout
하위 공간 을 직접 추가 하 는 것 은 framelayot 와 같 습 니 다.그림 과 같은 효 과 를 얻 으 려 면 하위 공간 이 부모 컨트롤 센터 에 있어 야 합 니 다.넓 고 높 은 크기 로 확장 할 수 있 도록 다른 수요 가 있 으 면 스스로 변경 할 수 있 습 니 다.약 한 사용 과정 에서 어떤 버그 를 만 났 는 지 환영 합 니 다.
삼 실현 원리
실현 원 리 는 Camera 와 Maxtrix 가 조합 하여 View 의 그리 기 를 수정 하고 구체 적 인 Camera 와 Maxtrix 의 변환 과정 은 스스로 검색 하 십시오.여기 서 는 공자 앞에서 문자 쓴다.
구체 적
@Override
protected void dispatchDraw(Canvas canvas) {
int indexleft = getWidth() / 2;// ----
int postTranslateX = rotationX * childWith / 2 / rotation;// -----
//
// chilDrawforCamera(canvas, postTranslateX, indexleft, 3);//
for (int i = 0; i < 4; i++)
chilDrawforCamera(canvas, postTranslateX, indexleft, i);
if (!isTouch)
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1, 100);
}
dispathDraw()를 다시 작성 하여 하위 view 의 내용 을 수정 하지 않 아 도 확장 성 을 추가 합 니 다.구체 적 인 변환 은
private void chilDrawforCamera(Canvas canvas, int postTranslateX, int indexleft, int i) {
canvas.save();
mCamera.save();
mMaxtrix.reset();
mCamera.translate(postTranslateX, 0, 0);
mCamera.rotateY(rotationX);
mCamera.translate(postTranslateX, 0, 0);
if (postTranslateX == 0) {
if (isright)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else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 else if (postTranslateX > 0) {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 else if (postTranslateX < 0) {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
mCamera.getMatrix(mMaxtrix);
mCamera.restore();
mMaxtrix.preTranslate(-indexleft, -getHeight() / 2);//
mMaxtrix.postTranslate(indexleft, getHeight() / 2);//
canvas.concat(mMaxtrix);
//
View childAt = getChildAt((swithView(i) + 2 * getChildCount()) % getChildCount());
drawChild(canvas, childAt, 0);
canvas.restore();
}
그 릴 하위 view 의 우선 순위 와 하위 view 를 지정 합 니 다.
private int swithView(int i) {
int k = 0;
switch (i) {
case 0:
if (isright)
k = index - 2;
else
k = index + 2;
break;
case 1:
if (isright)
k = index + 1;
else
k = index - 1;
break;
case 2:
if (isright)
k = index - 1;
else
k = index + 1;
break;
case 3:
k = index;
break;
}
return k;
구체 적 인 인터넷 의 다른 유사 효과 가 도대체 어떤 차이 가 있 는 지 설명 하지 않 고 실현 방식 에 어떤 차이 가 있 는 지 다음 에 시간 이 있 으 면 다시 자세히 말 하 자.
private void setCameraChange(int translate, int roat, int i) {
switch (i) {
case 0:
// VIEW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break;
// View
case 1: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break;
case 2: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break;
//
case 3:
mCamera.rotateY(0);
break;
}
}
나머지 는 index 선택 전환 및 미끄럼 내용 및 배포 수정 등 입 니 다.demo 다운로드 관련 파트너 는 다운로드 하고 없 는 것 은 github 에서 다운로드 하 세 요.전체 클래스 복사 도 가능 합 니 다.
package com.burning.foethedog;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mera;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Matrix;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os.Messag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
* Created by burning on 2017/5/2.
* When I wrote this, only God and I understood what I was doing
* Now, God only knows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UG!
* -------------------------//┃ ┗━━━┓
* -------------------------//┃ ┣┓
* -------------------------//┃ ┏┛
* -------------------------//┗┓┓┏━┳┓┏┛
* -------------------------// ┃┫┫ ┃┫┫
* -------------------------// ┗┻┛ ┗┻┛
*/
public class Rota3DSwithView extends FrameLayout {
Camera mCamera;
Matrix mMaxtrix;
public Rota3DSwith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Roat3D();
}
private void initRoat3D() {
mCamera = new Camera();
mMaxtrix = new Matrix();
setWillNotDraw(false);
}
public Rota3DSwith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Roat3D();
}
public Rota3DSwith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initRoat3D();
}
public Rota3DSwith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int defStyleRes)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defStyleRes);
initRoat3D();
}
int childWith;
@Override
protected void onLayout(boolean changed, int left, int top, int right, int bottom) {
childWith = getChildAt(0).getMeasuredWidth();
super.onLayout(changed, left, top, right, bottom);
}
//
static int rotation = 60;//
int rotationX = 00;
int index = 0;
@Override
protected void dispatchDraw(Canvas canvas) {
int indexleft = getWidth() / 2;// ----
int postTranslateX = rotationX * childWith / 2 / rotation;// -----
//
// chilDrawforCamera(canvas, postTranslateX, indexleft, 3);//
for (int i = 0; i < 4; i++)
chilDrawforCamera(canvas, postTranslateX, indexleft, i);
if (!isTouch)
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1, 100);
}
private void setCameraChange(int translate, int roat, int i) {
switch (i) {
case 0:
// VIEW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break;
// View
case 1: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break;
case 2: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mCamera.rotateY(-roat);
mCamera.translate(-translate / 2, 0, 0);
break;
//
case 3:
mCamera.rotateY(0);
break;
}
}
boolean isright = false;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witch (msg.what) {
case 1:
if (isTouch)
return;
if (isright)
rotationX++;
else
rotationX--;
if (Math.abs(rotationX) == rotation) {
rotationX = 0;
index = index % getChildCount();
if (isright)
index--;
else
index++;
}
Rota3DSwithView.this.invalidate();
break;
}
}
};
private void chilDrawforCamera(Canvas canvas, int postTranslateX, int indexleft, int i) {
canvas.save();
mCamera.save();
mMaxtrix.reset();
mCamera.translate(postTranslateX, 0, 0);
mCamera.rotateY(rotationX);
mCamera.translate(postTranslateX, 0, 0);
if (postTranslateX == 0) {
if (isright)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else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 else if (postTranslateX > 0) {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 else if (postTranslateX < 0) {
setCameraChange(-childWith, -rotation, i);
}
mCamera.getMatrix(mMaxtrix);
mCamera.restore();
mMaxtrix.preTranslate(-indexleft, -getHeight() / 2);//
mMaxtrix.postTranslate(indexleft, getHeight() / 2);//
canvas.concat(mMaxtrix);
//
View childAt = getChildAt((swithView(i) + 2 * getChildCount()) % getChildCount());
drawChild(canvas, childAt, 0);
canvas.restore();
}
private int swithView(int i) {
int k = 0;
switch (i) {
case 0:
if (isright)
k = index - 2;
else
k = index + 2;
break;
case 1:
if (isright)
k = index + 1;
else
k = index - 1;
break;
case 2:
if (isright)
k = index - 1;
else
k = index + 1;
break;
case 3:
k = index;
break;
}
return k;
}
boolean isTouch = false;
int downX = 0;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index View
isTouch =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MOVE;
if (!onInterceptTouchEvent(event)) {
index = index % getChildCount();
return getChildAt((index + getChildCount()) % getChildCount()).dispatchTouchEvent(event);
}
return super.dispatchTouchEvent(event);
}
int thisRx = 0;
int thisindex;
@Override
public boolean onInterceptTouchEvent(MotionEvent event) {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downX = (int) event.getX();
thisindex = index;
thisRx = rotationX;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if (Math.abs(event.getX() - downX) > 50) {
return true /*onTouchEvent(event)*/;
}
break;
}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nt moveX = 0;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downX = (int) event.getX();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handler.removeCallbacksAndMessages(null);
// isTouch = true;
moveX = (int) event.getX() - downX;
int moveRx = thisRx + moveX * rotation * 2 / (getWidth() + 100);
isright = (moveRx > 0) ? true : false;
int addindex = moveRx / rotation;
index = thisindex - addindex;
rotationX = moveRx % rotation;
System.out.println("===thisRx===" + thisRx + "===moveRx===" + moveRx + "=========addindex=" + addindex);
Rota3DSwithView.this.invalidat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System.out.println("===ACTION_UP===");
// isTouch = false;
handler.removeCallbacksAndMessages(null);
Rota3DSwithView.this.invalidate();
break;
}
return true;
}
public void destory() {
handler.removeCallbacksAndMessages(null);
handler = null;
}
}
첨부github demo 주소
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개인 적 으로 교류 할 수 있 습 니 다^ ^
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치 가 있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셔 서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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