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스 턴 스 분석 은 어떻게 안 드 로 이 드 응용 에서 탄막 애니메이션 효 과 를 실현 합 니까?
직관 적 으로 탄막 효 과 는 하나의 View Group 에 View 를 추가 한 다음 에 이 View 를 이동 시 키 는 것 이다.그래서 전체적인 실현 방향 은 다음 과 같다.
1.Relative Layout 를 정의 하고 그 안에 TextView 를 동적 으로 추가 합 니 다.
2.이 TextView 의 글꼴 크기,색상,이동 속도,초기 위 치 는 무 작위 입 니 다.
3.TextView 를 RelativeLayout 의 오른쪽 가장자리 에 추가 하고 일정 시간 마다 하 나 를 추가 합 니 다.
4.모든 TextView 에 대해 이동 애니메이션 을 해서 TextView 를 오른쪽 에서 왼쪽으로 이동 합 니 다.
5.TextView 가 왼쪽 에서 화면 을 이동 하면 TextView 를 RelativeLayout 에서 제거 합 니 다.
아이디어 가 생기 면 구체 적 인 코드 를 보 겠 습 니 다.
먼저 글꼴 내용,글꼴 크기 색상,이동 속도,수직 방향의 위치,글꼴 이 차지 하 는 너비 등 모든 탄막 항목 에 대한 정 보 를 저장 하기 위해 BarrageItem 을 정의 합 니 다.
public class BarrageItem {
public TextView textView;
public int textColor;
public String text;
public int textSize;
public int moveSpeed;//
public int verticalPos;//
public int textMeasuredWidth;//
}
그 다음 에 BarrageView 를 정의 합 니 다.탄막 의 글꼴 색상 크기 와 이동 속 도 는 무 작위 이기 때문에 최대 최소 값 을 정의 하여 범 위 를 제한 한 다음 에 무 작위 수 를 만들어 이 범위 내 값 을 설정 해 야 합 니 다.또한 탄막 의 텍스트 내용 을 정의 해 야 합 니 다.여 기 는 죽은 것 을 직접 쓰 는 고정 값 입 니 다.
private Context mContext;
private BarrageHandler mHandler = new BarrageHandler();
private Random random = new Random(System.currentTimeMillis());
private static final long BARRAGE_GAP_MIN_DURATION = 1000;//
private static final long BARRAGE_GAP_MAX_DURATION = 2000;//
private int maxSpeed = 10000;// ,ms
private int minSpeed = 5000;// ,ms
private int maxSize = 30;// ,dp
private int minSize = 15;// ,dp
private int totalHeight = 0;
private int lineHeight = 0;//
private int totalLine = 0;//
private String[] itemText = {" ", "what are you ", " ", " 。。。。。。", "************", " "," ", " ", " "};
private int textCount;
// private List<BarrageItem> itemList = new ArrayList<BarrageItem>();
public BarrageView(Context context) {
this(context, null);
}
public Barr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 0);
}
public Barr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mContext = context;
init();
}
탄막 이 표시 하 는 수직 위치 가 무 작위 라면 수직 방향 에서 탄막 이 중첩 되 는 상황 이 발생 하기 때문에 높이 에 따라 수직 방향 을 탄막 높이 의 최대 치 로 등분 한 다음 에 탄막 이 지 정 된 수직 위치 에 무 작위 로 분포 하도록 해 야 한다.이 값 은 onWindow FocusChanged 에서 계산 합 니 다.이 방법 에서 View 의 getMeasured Height()를 통 해 얻 은 높이 가 비어 있 지 않 기 때 문 입 니 다.
@Override
public void onWindowFocusChanged(boolean hasWindowFocus) {
super.onWindowFocusChanged(hasWindowFocus);
totalHeight = getMeasuredHeight();
lineHeight = getLineHeight();
totalLine = totalHeight / lineHeight;
}
Handler sendEmptyMessageDelayed 。 。
class BarrageHandler extends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uper.handleMessage(msg);
generateItem();
//
int duration = (int) ((BARRAGE_GAP_MAX_DURATION - BARRAGE_GAP_MIN_DURATION) * Math.random());
this.sendEmptyMessageDelayed(0, duration);
}
}
private void generateItem() {
BarrageItem item = new BarrageItem();
String tx = itemText[(int) (Math.random() * textCount)];
int sz = (int) (minSize + (maxSize - minSize) * Math.random());
item.textView = new TextView(mContext);
item.textView.setText(tx);
item.textView.setTextSize(sz);
item.textView.setTextColor(Color.rgb(random.nextInt(256), random.nextInt(256), random.nextInt(256)));
item.textMeasuredWidth = (int) getTextWidth(item, tx, sz);
item.moveSpeed = (int) (minSpeed + (maxSpeed - minSpeed) * Math.random());
if (totalLine == 0) {
totalHeight = getMeasuredHeight();
lineHeight = getLineHeight();
totalLine = totalHeight / lineHeight;
}
item.verticalPos = random.nextInt(totalLine) * lineHeight;
showBarrageItem(item);
}
모든 탄막 항목 을 보기 에 추가 하고 View 에 TranslateAnimation 애니메이션 을 추가 합 니 다.애니메이션 이 끝 날 때 View 를 보기 에서 제거 합 니 다.
private void showBarrageItem(final BarrageItem item) {
int leftMargin = this.getRight() - this.getLeft() - this.getPaddingLeft();
LayoutParams params = new LayoutParams(LayoutParams.WRAP_CONTENT, LayoutParams.WRAP_CONTENT);
params.addRule(RelativeLayout.ALIGN_PARENT_TOP);
params.topMargin = item.verticalPos;
this.addView(item.textView, params);
Animation anim = generateTranslateAnim(item, leftMargin);
anim.setAnimationListener(new Animation.Anima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ion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ion animation) {
item.textView.clearAnimation();
BarrageView.this.removeView(item.textView);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ion animation) {
}
});
item.textView.startAnimation(anim);
}
private TranslateAnimation generateTranslateAnim(BarrageItem item, int leftMargin) {
TranslateAnimation anim = new TranslateAnimation(leftMargin, -item.textMeasuredWidth, 0, 0);
anim.setDuration(item.moveSpeed);
anim.setInterpolator(new AccelerateDecelerateInterpolator());
anim.setFillAfter(true);
return anim;
}
이렇게 해서 탄막 의 기능 을 완 성 했 고 실현 원 리 는 복잡 하지 않다.구체 적 인 수요 에 따라 더 많은 통 제 를 증가 시 킬 수 있다.예 를 들 어 각 줄 의 탄막 이 중복 되 지 않 고 탄막 의 이동 을 제어 하 는 Interpolator 가 서로 다른 미끄럼 효 과 를 내 는 등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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