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라인【Processing】
6130 단어 processing짧은 스크립트
소개
이번 짧은 스크립트에서는 '랜덤 라인'이라는 랜덤으로 선이 넘치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길이: 8行
( 181文字
)
작품 샘플
최종 코드
random_lines.pdevoid setup(){
size(500,500);
}
void draw(){
strokeWeight(random(3,6));
stroke(random(0,255), random(0,255), random(0,255), 100);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
코드 해설
1. void setup(){}
시작될 때 {}의 내용을 한 번 실행합니다.
2. size(500,500);
화면의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각각 500px로 한다.
3. void draw(){}
{}의 내용을 계속 실행한다.
4. strokeWeight(random(3,6));
선 두께를 3에서 6 사이의 무작위 두께로 설정합니다.
>> strokeWeight(3);
선 두께를 3px로 설정합니다.
>> random(255);
0에서 255까지의 임의 값(난수).
5. stroke(random(0,255), random(0,255), random(0,255), 100);
선의 색을 랜덤한 색(투명도는 100/255)으로 설정한다.
>> stroke(255,255,255,100);
선의 색을 HSB(255,255,255)(새하얀)로 한다. (투명도는 100/255)
6.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x 좌표와 y 좌표 각각이 0에서 500까지의 위치에서와 같이 x 좌표와 y 좌표 각각이 0에서 500까지의 위치까지의 선을 그린다.
>> line(0,0,10,20)
(x, y) = (0,0)의 점에서 (x, y) = (10,20)의 점까지의 선을 그립니다.
배열 코드
>> background(255,255,255);
배경색을 HSB(255, 255, 255)(새하얀)로 한다.
>> frameRate(10)
초당 화면을 10회 업데이트합니다. ( draw(){}
는 1회의 갱신에 대해, 1번 실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1초간에 10회선을 그릴까라고 한다).
>> colorMode(RGB,100,100,100)
색의 설정 방법을 HSB가 아니라, RGB로 설정해, 각 인수의 최대치를 100으로 한다.
샘플 코드(어레인지)
random_lines_arrange.pde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
void draw(){
strokeWeight(random(3,6));
stroke(random(0,100), random(0,100), random(0,100), 100);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라인【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c7efa92710a3fed7149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최종 코드
random_lines.pdevoid setup(){
size(500,500);
}
void draw(){
strokeWeight(random(3,6));
stroke(random(0,255), random(0,255), random(0,255), 100);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
코드 해설
1. void setup(){}
시작될 때 {}의 내용을 한 번 실행합니다.
2. size(500,500);
화면의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각각 500px로 한다.
3. void draw(){}
{}의 내용을 계속 실행한다.
4. strokeWeight(random(3,6));
선 두께를 3에서 6 사이의 무작위 두께로 설정합니다.
>> strokeWeight(3);
선 두께를 3px로 설정합니다.
>> random(255);
0에서 255까지의 임의 값(난수).
5. stroke(random(0,255), random(0,255), random(0,255), 100);
선의 색을 랜덤한 색(투명도는 100/255)으로 설정한다.
>> stroke(255,255,255,100);
선의 색을 HSB(255,255,255)(새하얀)로 한다. (투명도는 100/255)
6.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x 좌표와 y 좌표 각각이 0에서 500까지의 위치에서와 같이 x 좌표와 y 좌표 각각이 0에서 500까지의 위치까지의 선을 그린다.
>> line(0,0,10,20)
(x, y) = (0,0)의 점에서 (x, y) = (10,20)의 점까지의 선을 그립니다.
배열 코드
>> background(255,255,255);
배경색을 HSB(255, 255, 255)(새하얀)로 한다.
>> frameRate(10)
초당 화면을 10회 업데이트합니다. ( draw(){}
는 1회의 갱신에 대해, 1번 실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1초간에 10회선을 그릴까라고 한다).
>> colorMode(RGB,100,100,100)
색의 설정 방법을 HSB가 아니라, RGB로 설정해, 각 인수의 최대치를 100으로 한다.
샘플 코드(어레인지)
random_lines_arrange.pde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
void draw(){
strokeWeight(random(3,6));
stroke(random(0,100), random(0,100), random(0,100), 100);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라인【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c7efa92710a3fed7149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void setup(){
size(500,500);
}
void draw(){
strokeWeight(random(3,6));
stroke(random(0,255), random(0,255), random(0,255), 100);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
1. void setup(){}
시작될 때 {}의 내용을 한 번 실행합니다.
2. size(500,500);
화면의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각각 500px로 한다.
3. void draw(){}
{}의 내용을 계속 실행한다.
4. strokeWeight(random(3,6));
선 두께를 3에서 6 사이의 무작위 두께로 설정합니다.
>> strokeWeight(3);
선 두께를 3px로 설정합니다.
>> random(255);
0에서 255까지의 임의 값(난수).
5. stroke(random(0,255), random(0,255), random(0,255), 100);
선의 색을 랜덤한 색(투명도는 100/255)으로 설정한다.
>> stroke(255,255,255,100);
선의 색을 HSB(255,255,255)(새하얀)로 한다. (투명도는 100/255)
6.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x 좌표와 y 좌표 각각이 0에서 500까지의 위치에서와 같이 x 좌표와 y 좌표 각각이 0에서 500까지의 위치까지의 선을 그린다.
>> line(0,0,10,20)
(x, y) = (0,0)의 점에서 (x, y) = (10,20)의 점까지의 선을 그립니다.
배열 코드
>> background(255,255,255);
배경색을 HSB(255, 255, 255)(새하얀)로 한다.
>> frameRate(10)
초당 화면을 10회 업데이트합니다. ( draw(){}
는 1회의 갱신에 대해, 1번 실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1초간에 10회선을 그릴까라고 한다).
>> colorMode(RGB,100,100,100)
색의 설정 방법을 HSB가 아니라, RGB로 설정해, 각 인수의 최대치를 100으로 한다.
샘플 코드(어레인지)
random_lines_arrange.pde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
void draw(){
strokeWeight(random(3,6));
stroke(random(0,100), random(0,100), random(0,100), 100);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라인【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c7efa92710a3fed7149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
void draw(){
strokeWeight(random(3,6));
stroke(random(0,100), random(0,100), random(0,100), 100);
line(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random(0,50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라인【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c7efa92710a3fed7149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