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서클【Processing】
7843 단어 processing짧은 스크립트
소개
이번 짧은 스크립트에서는 '랜덤 서클'이라는 랜덤으로 원이 넘치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길이: 7行
( 124文字
)
작품 샘플
최종 코드
random_circles.pdevoid setup(){
size(500,500);
}
void draw(){
fill(random(255), random(255), random(255),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 40);
}
코드 해설
1. void setup(){}
시작될 때 {}의 내용을 한 번 실행합니다.
2. size(500,500);
화면의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각각 500px로 한다.
3. void draw(){}
{}의 내용을 계속 실행한다.
4. fill(random(255), random(255), random(255), 200);
도형의 안쪽의 채우는 색을, 투명도가 0.78(200/255보다)으로, 랜덤인 색으로 설정한다.
>> fill(h, s, b, α);
도형 안쪽의 채우기 색을 설정하는 색 ( HSB )이 (a, b, c)로 투명도가 α의 색으로 채웁니다. ( fill(255,255,255,255)
가 최대인 경우, 하얗고 무투명한 색이 된다.)
>> random(255)
0에서 255까지의 임의 값(난수).
5.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40);
x 좌표와 y 좌표 각각 0~500의 랜덤한 장소에 직경 40px의 원을 그린다.
>> ellipse(x, y, w, h);
중심(x, y)의 위치에, 가로 직경 w로, 세로 직경 h의 타원(ellipse)을 그린다.
배열 코드
>> background(255,255,255);
배경색을 HSB(255,255,255)(새하얀)로 한다.
>> frameRate(10);
초당 화면을 10회 업데이트합니다. ( draw(){}
는 1회의 갱신에 대해, 1번 실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1초간에 10회엔을 그릴까라고 한다).
>> colorMode(RGB,100,100,100);
색의 설정 방법을 HSB가 아니라, RGB로 설정해, 각 인수의 최대치를 100으로 한다.
>> strokeWeight(3);
도형의 선 두께를 3px로 설정합니다.
샘플 코드(어레인지)
random_circles_arrange.pde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strokeWeight(3);
}
void draw(){
fill(random(100), random(100), random(100),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40);
}
3색 고정색으로 랜덤화하는 방법
3색의 정보를 포함하는 배열 circle_color
를 작성해, 거기에 색을 기술합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random_circles_three.pdeint[][] circle_color = {{255, 0, 0} ,
{0, 255, 0} ,
{0, 0, 255} };
int i_color;
void setup() {
size(500, 500);
}
void draw() {
i_color = (int)random(0, 3);
fill(circle_color[i_color][0], circle_color[i_color][1], circle_color[i_color][2],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 4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서클【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b99792858eb6be78739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최종 코드
random_circles.pdevoid setup(){
size(500,500);
}
void draw(){
fill(random(255), random(255), random(255),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 40);
}
코드 해설
1. void setup(){}
시작될 때 {}의 내용을 한 번 실행합니다.
2. size(500,500);
화면의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각각 500px로 한다.
3. void draw(){}
{}의 내용을 계속 실행한다.
4. fill(random(255), random(255), random(255), 200);
도형의 안쪽의 채우는 색을, 투명도가 0.78(200/255보다)으로, 랜덤인 색으로 설정한다.
>> fill(h, s, b, α);
도형 안쪽의 채우기 색을 설정하는 색 ( HSB )이 (a, b, c)로 투명도가 α의 색으로 채웁니다. ( fill(255,255,255,255)
가 최대인 경우, 하얗고 무투명한 색이 된다.)
>> random(255)
0에서 255까지의 임의 값(난수).
5.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40);
x 좌표와 y 좌표 각각 0~500의 랜덤한 장소에 직경 40px의 원을 그린다.
>> ellipse(x, y, w, h);
중심(x, y)의 위치에, 가로 직경 w로, 세로 직경 h의 타원(ellipse)을 그린다.
배열 코드
>> background(255,255,255);
배경색을 HSB(255,255,255)(새하얀)로 한다.
>> frameRate(10);
초당 화면을 10회 업데이트합니다. ( draw(){}
는 1회의 갱신에 대해, 1번 실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1초간에 10회엔을 그릴까라고 한다).
>> colorMode(RGB,100,100,100);
색의 설정 방법을 HSB가 아니라, RGB로 설정해, 각 인수의 최대치를 100으로 한다.
>> strokeWeight(3);
도형의 선 두께를 3px로 설정합니다.
샘플 코드(어레인지)
random_circles_arrange.pde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strokeWeight(3);
}
void draw(){
fill(random(100), random(100), random(100),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40);
}
3색 고정색으로 랜덤화하는 방법
3색의 정보를 포함하는 배열 circle_color
를 작성해, 거기에 색을 기술합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random_circles_three.pdeint[][] circle_color = {{255, 0, 0} ,
{0, 255, 0} ,
{0, 0, 255} };
int i_color;
void setup() {
size(500, 500);
}
void draw() {
i_color = (int)random(0, 3);
fill(circle_color[i_color][0], circle_color[i_color][1], circle_color[i_color][2],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 4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서클【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b99792858eb6be78739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void setup(){
size(500,500);
}
void draw(){
fill(random(255), random(255), random(255),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 40);
}
1. void setup(){}
시작될 때 {}의 내용을 한 번 실행합니다.
2. size(500,500);
화면의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각각 500px로 한다.
3. void draw(){}
{}의 내용을 계속 실행한다.
4. fill(random(255), random(255), random(255), 200);
도형의 안쪽의 채우는 색을, 투명도가 0.78(200/255보다)으로, 랜덤인 색으로 설정한다.
>> fill(h, s, b, α);
도형 안쪽의 채우기 색을 설정하는 색 ( HSB )이 (a, b, c)로 투명도가 α의 색으로 채웁니다. (
fill(255,255,255,255)
가 최대인 경우, 하얗고 무투명한 색이 된다.)>> random(255)
0에서 255까지의 임의 값(난수).
5.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40);
x 좌표와 y 좌표 각각 0~500의 랜덤한 장소에 직경 40px의 원을 그린다.
>> ellipse(x, y, w, h);
중심(x, y)의 위치에, 가로 직경 w로, 세로 직경 h의 타원(ellipse)을 그린다.
배열 코드
>> background(255,255,255);
배경색을 HSB(255,255,255)(새하얀)로 한다.
>> frameRate(10);
초당 화면을 10회 업데이트합니다. ( draw(){}
는 1회의 갱신에 대해, 1번 실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1초간에 10회엔을 그릴까라고 한다).
>> colorMode(RGB,100,100,100);
색의 설정 방법을 HSB가 아니라, RGB로 설정해, 각 인수의 최대치를 100으로 한다.
>> strokeWeight(3);
도형의 선 두께를 3px로 설정합니다.
샘플 코드(어레인지)
random_circles_arrange.pde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strokeWeight(3);
}
void draw(){
fill(random(100), random(100), random(100),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40);
}
3색 고정색으로 랜덤화하는 방법
3색의 정보를 포함하는 배열 circle_color
를 작성해, 거기에 색을 기술합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random_circles_three.pdeint[][] circle_color = {{255, 0, 0} ,
{0, 255, 0} ,
{0, 0, 255} };
int i_color;
void setup() {
size(500, 500);
}
void draw() {
i_color = (int)random(0, 3);
fill(circle_color[i_color][0], circle_color[i_color][1], circle_color[i_color][2],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 4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서클【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b99792858eb6be78739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void setup(){
size(500,500);
background(255,255,255);
frameRate(10);
colorMode(RGB,100,100,100);
strokeWeight(3);
}
void draw(){
fill(random(100), random(100), random(100),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40);
}
int[][] circle_color = {{255, 0, 0} ,
{0, 255, 0} ,
{0, 0, 255} };
int i_color;
void setup() {
size(500, 500);
}
void draw() {
i_color = (int)random(0, 3);
fill(circle_color[i_color][0], circle_color[i_color][1], circle_color[i_color][2], 200);
ellipse(random(500), random(500), 40 , 4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랜덤 서클【Processin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b99792858eb6be78739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