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 noise()와 random()의 매 프레임 값
5195 단어 processing
Coding Challenge #11: 3D Terrain Generation with Perlin Noise in Processing
여기를 사경하고있었습니다 만 21 분당부터
main.pde
void draw(){
flying -= 0.1;
float yoff = flying;
for(int y = 0; y < rows; y++){
float xoff = 0;
for(int x = 0; x < cols; x++){
terrain[x][y] = map(noise(xoff, yoff), 0, 1, -100, 100);
xoff += 0.2;
}
yoff += 0.2;
}
...
로 매 프레임 noise 움직이고 있는데 y축으로 어긋나 가는 이유를 모른다. 확인해 보았습니다.
결론으로서는 noise()는 어플 실행시에 대응하는 고정값이 결정.
random()은 매 프레임 변경. 같아요.
main.pde
void draw(){
...
fill(255, 255);
textSize(25);
textAlign(CENTER);
text("noise(10, 100) => " + noise(10, 100), 300, 60);
text("random(10, 100) => ", 230, 90);
text(random(10, 100), 420, 90);
...
그렇다면 방금 전
main.pde
terrain[x][y] = map(noise(xoff, yoff), 0, 1, -100, 100);
하지만 noise는 고정값 내뿜기 때문에 문제 없네요.
코드 스냅은 여기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processing] noise()와 random()의 매 프레임 값),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riuriuriu/items/c3c639e6f9f9d2c6ccf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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