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평가 수행
11129 단어 ARFoundation
Shader를 만듭니다.Unit Shader를 선택하여 이름을 LightEstimation으로 변경합니다.
역할 Material을 복사합니다.이해하기 편리하도록 먼저 이름을 바꾸다.
LightEstimation.Shader에 다음 사항 추가
Character/LightEstimation.Shader
Shader "Character/LightEstimation"
{
Properties
{
_MainTex ("Texture", 2D) = "white" {}
_Brightness ("Brightness", Float) = 0.5 //追記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LOD 100
Pass
{
CGPROGRAM
#pragma vertex vert
#pragma fragment frag
// make fog work
#pragma multi_compile_fog
#include "UnityCG.cginc"
struct appdata
{
float4 vertex : POSITION;
float2 uv : TEXCOORD0;
};
struct v2f
{
float2 uv : TEXCOORD0;
UNITY_FOG_COORDS(1)
float4 vertex : SV_POSITION;
};
sampler2D _MainTex;
float4 _MainTex_ST;
float _Brightness; //追記
v2f vert (appdata v)
{
v2f o;
o.vertex = UnityObjectToClipPos(v.vertex);
o.uv = TRANSFORM_TEX(v.uv, _MainTex);
UNITY_TRANSFER_FOG(o,o.vertex);
return o;
}
fixed4 frag (v2f i) : SV_Target
{
// sample the texture
fixed4 col = tex2D(_MainTex, i.uv);
// apply fog
UNITY_APPLY_FOG(i.fogCoord, col);
col *= _Brightness; //追記
return col;
}
ENDCG
}
}
}
모든 복사된 Material을 선택하여 Shader를Character/LightEstimation으로 변경개별 Material이 어두워졌는지 확인합니다.없으면 Brightness를 0으로 설정합니다.바꾸다
캐릭터 부위에서 제작된 머티리얼즈를 끌어 놓습니다.
LightEstimationObject.제작 cs.
LightEstimationObject.cs에 다음과 같이 기술하다
LightEstimationObject.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XR.ARFoundation;
public class LightEstimationObjec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ARCameraManager m_CameraManager;
private Renderer[] renderers;
void OnEnable()
{
renderers = GetComponentsInChildren<Renderer>();
if (m_CameraManager != null)
m_CameraManager.frameReceived += FrameChanged;
}
void OnDisable()
{
renderers = null;
if (m_CameraManager != null)
m_CameraManager.frameReceived -= FrameChanged;
}
void FrameChanged(ARCameraFrameEventArgs args)
{
foreach (Renderer renderer in renderers)
{
renderer.material.SetFloat(
"_Brightness",
args.lightEstimation.averageBrightness.Value
);
}
}
}
캐릭터에 스크립트를 추가하여 ARcamera를 Camera에 첨부합니다.구축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환경 평가 수행),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u-ta/items/b832196636c5892ef83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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