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를 읽을 때 우리 모델링 방법론
목표
소개
나는 입사 2년째로, 옛부터 전해지는 Java 코드의 메인터넌스를 하고 있습니다만
복잡한 코드를 읽으려면 다음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여 고전했습니다.
- 비슷한 이름의 클래스가 대량으로 혼란스러워
- 어느 클래스에 어떤 메소드가 있었는지 기억할 수 없다(아까 본 메소드 어디에 있는 거야?)
- 과거와 비슷한 수정을 했을 텐데, 과거의 코드를 봐도 기억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그런 가운데,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하고 눈치챈 유용한 모델링 방법(클래스도 작성 방법)을 소개합니다.
참고 : 자신은 astah을 좋아하기 때문에 astah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모델링 도구, 그리기 도구에서도 같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에 제목을 추가
우선 그림에 제목을 붙입니다.
이 때, 자신이 알고 싶은 일이나 수정하고 싶은 일이라고 하는 목적을 타이틀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 그림이 무엇을 밝혀내고 다음과 같은 사태가 방지됩니다.
우선 그림에 제목을 붙입니다.
이 때, 자신이 알고 싶은 일이나 수정하고 싶은 일이라고 하는 목적을 타이틀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 그림이 무엇을 밝혀내고 다음과 같은 사태가 방지됩니다.
또한, 작성한 그림을 issue 타이틀이 붙은 패키지에 넣으면
나중에 「이 Issue의 코코를 수정했을 때, 어떻게 해결했는지?」라고 하는 때에 파내기 쉽고 편리합니다.

수업 작성
다이어그램을 작성한 후 클래스를 작성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클래스 간의 관계와 상속 관계 등의 구조를 표현할 수는 있지만 동작을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함수의 동작 등, 클래스도로 표현할 수 없는 요소나 표현의 방법을 모르는 요소는 노트에 써 둡니다.

요약
자신은 상기 2개를 의식하는 것만으로, 꽤 코드의 이해력이 올랐습니다.
아직도 2년째의 돌출로, 모델링도 코딩도 미숙합니다만, 한 번 시험해 주셔 조금이라도
코드를 읽는 것이 트라이라고 하는 사람의 도움이 되면 다행입니다.
또, 실수나 방법의 개선점등 발견되었을 때는 코멘트등으로 가르쳐 주시면 울고 기뻐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코드를 읽을 때 우리 모델링 방법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omo_iwa/items/e4190124fbc83f136b3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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