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blender를 설치하고 파이썬으로 움직일 수있을 때까지

3588 단어 파이썬Mac블렌더

blender를 사용하여 다양한 3D 모델을 만들고 싶습니다.



다만, 이때이므로 python인 정도 자동으로 모델링 할 수 있으면 즐거울 것 같다고 생각하면서, blender와 python을 도입해 보는, 메모 쓰기입니다.

환경


  • macOS Catalina 10.15.2
  • blender 2.83

  • 기계 사양
  • MacBook Air (13-inch, 2017)
  • 프로세서 1.8GHz 듀얼 코어 Intel Core i5
  • 메모리 8 GB 1600 MHz DDR3
  • 그래픽 Intel HD Graphics 6000 1536 MB

  • blender 설치



    아래 Blender의 공식 HP에서 직접 설치. 지금까지 2.79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거기에 덧쓰기를 하는 형태로 2.83의 최신 ver를 인스톨 하고 있습니다.

    blender 시작



    blender를 시작합니다. 그대로 응용 프로그램 열어도 좋지만, 어차피이므로 terminal에서 열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blender가 존재하는 것은 MacOS의 경우 다음 경로입니다.
    /Applications/Blender.app/Contents/MacOS/Blender
    

    여기에 패스를 통해 언제든지 호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덧붙여서, 그 외의 초기 설정 파일이나 애드온도 Contents 바로 아래의 scripts등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느낌의 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Blender는 기본적으로 영어이지만 일본어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Edit → preferences → interface → Translation → Language

    blender로 파이썬



    blender도 CUI로 기동할 수 있었으므로, 다음에 blender상에서 python을 움직여 보자.


    탭 중 하나인 "scripting"을 선택하여 모델의 뷰 화면은 왼쪽 상단에 콘솔 화면과 편집기 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이 콘솔에 python 명령을 입력하여 blender를 python으로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시험에 이하의 커멘드로 그것처럼 바다의 원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import bpy
    
    # オブジェクトの除去
    bpy.ops.object.delete(use_global=False)
    # 新規オブジェクト作成、これはplane (平面)
    bpy.ops.mesh.primitive_plane_add(enter_editmode=False, align='WORLD')
    # オブジェクトにモディファイアとしてOceanを追加
    bpy.ops.object.modifier_add(type='OCEAN')
    



    이것 뿐이라면 수동으로 모디파이어 추가하는 것이 빠르네요…
    아직도 앞은 길 것 같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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