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VRM 학습회 노트

7498 단어 VRM

개요


제1회 VRM 학습회 -connepass의 비고.
죄송합니다. 노트 벗은 데 없어요?
트위터에서 자료를 발견한 사람의 자료 링크가 게재됐으니 누락된 것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아울러 등단자의 트위터 계정이 게재됐으니 이쪽에서도 오류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Luppet이 알고 있는 VRM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Tips 개발

  • 파전❣️/소니아👉(@CST negi) | 트위터
  • 루퍼트 선공개.negipoyoc|pixivFANBOX
  • PC와 LeepMotion으로 완성된 VTuber 앱
  • VRM의 특징은 다양한 모델이 있고 캐릭터 선택 화면
  • 을 원한다는 것이다.
  • 모델의 체격이 다르기 때문에 카메라 위치 조정 등 방법에 힘써야 한다
  • 첨부 파일
  • 모델의 선택, 화면 조정과 캐릭터의 이동 장면을 분리
  • 모델 생성 장면과 메인 장면을 분리할 수 있다
  • 모델의 일회성 성과가 매우 크고 캐릭터 선택은 원 정보만 있으면 충분하다
  • 캐릭터의 머리에 카메라를 맞추는 게임Object
  • 자동 조정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미리 수동 조정 화면
  • 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PostProcesss나 배경색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원색 버터는 색도키로 사라짐)
  • Lupet는 밝기의 강도와 배경색을 조절할 수 있음
  • VRM 파일럿으로 AR/MR 촬영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이야기



  • sotan씨 | 트위터
  • VRM을 사용하여 AR/MR 촬영 도구를 시험 제작하여 개발하면 /Protoype of Mobile Mixed Capture-speaker Deck
  • HumanPose에서 동기화되지만 위치 동기화가 일치하지 않음
  • Animator.HumanScole에 따라 이동하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 .
  • 상반신 운동 포착, 하반신 운동 애니메이션
  • 상반신용 모형과 하반신용 모형의 Humanpose에서 필요한muscles
  • HumanPose의musicles를flat(32비트)에서half(16비트)로 변경하고 데이터 삭감
  • 때로는 모델의 얼굴과 신이 사라지기도 한다(updateWhen Offscreen의 잠정적 대책)
  • 아바타 라이브 지원 앱'아바바'소개


  • Tripo(@toRiouP) | Twitter
  • 개발자에게 REST API 및 UDP Socket
  • 제공
  • 텍스트 해석을 통해 자동으로 이모티콘 설정
  • 체험판과 유료판을 준비할 예정(생방송만 하면 무료도 괜찮다)
  • 추녀의 동작

  • 미우@가상배우(@miyumiyuna5)|트위터
  • VRM은 눈의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음
  • 시선 제어. - 환고 온 기릿허브.
  • 구성 요소의 매개 변수를 통해 가동 범위를 설정할 수 있음
  • 가로 23 세로 15 정도 괜찮은 것 같아요
  • 조금 오버하면 재밌다
  • 누구든지 할 수 있다!VRM 모델 설치 팁 모음

  • 미스 HP|트위터
  • 가상 이미지 애완동물 도구m2wasabi/LiveAvatar: Digital puppet application without HMD
  • VRM 읽기 UIm2wasabi/VRMLoaderUI: VRM Loader UI
  • MToon VRM 표준 면도기 MTOON 사용법
  • Matcap도 가산할 수 있고 이동등 이외에도 반사할 수 있는 표현
  • Mtoon은 4개의 RenderingType, VRM/Unlit보다 사용하기 쉽다
  • VRMM SpringBone(요동물)의 설정은 알리시아의 VRM 모형
  • 이다.
  • VRMSpringBone - dwango on GitHub
  • VRMMSpringBone은 Secondary 아래에 몇 개를 놓고 각각 탄력, 중력, 균형기 등을 설정할 수 있다
  • 좌우 대칭 VRMMSpringBoneColider Group 복제, 소자 x의 ±를 교체하면 됩니다
  • Bone의 균형기는 기본적으로 지점의 Transform 설정을 따라 성장한다(회전 방향이 0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보지 않는다)
  • 길이가 0인 RootBones 균형기는 부모로부터 뻗은 직선 모양으로 자라 중력에 끌린다
  • 공식적으로'비표준재료는 수입측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스크립트의 수정이 필요하다
  • VRM 지원 휴대폰 사전 개발 Tips 집합

  • @yashinut
  • VRM 지원 스마트폰 사전 개발 Tips 컬렉션 by 나이슨 씨. - 니콘나르.
  • Gotanda.unity#10VRM 모바일 앱 추천

  • Zip / gzip Multiplatform Native Plugin. - Asset Store에서 ios/Android로 zip 파일을 펼칠 수 있음
  • 기본 가상 이미지 읽기는 Prefab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VRM 가상 이미지가 포함되면 무거워지므로 Prefab만 남겨두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있는데 Mtoon 면도기로 떨어지는 장면
  • 안드로이드 개발 시 대량의 테스트 단말기(ios 안정)
  • 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
  • Application.OpenURL("URL")에서 OculusGo 브라우저를 열 수 있음
  • VRM 자매의 GLTF(GLB)는 할 수 있는 아이입니다!여우 아저씨 모바일 배경 데이터 제작 방법 및 대책 자동 구축

  • Ichiitaro(@ichitark)씨 | 트위터
  • VRM 자매의 GLTF(GLB)는 할 수 있는 아이입니다!여우 삼촌 자체교육 모바일 배경 데이터 만드는 법 및 대책 제1회 #VRM 학습회 by Ichiitaro씨 - 니코나레
  • VRM은glTF2다.0 기반 형식
  • 가상 배우는glTF를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 VRM과 함께 들어갈 수 있으며 Unity든 Blender든 제작이 가능
  • Unlit/Texture 및 UniGLTF/UniUnit 면도기 자주 사용
  •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동작 배경
  • 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통해 제작 가능
  • 프리뷰 해제 후 glTF를 생성하지 않으면 고장
  • 애니메이션의 프레임 속도가 너무 낮으면 안 된다
  • JobSystem & ECS로 VRMM SpringBone 최적화 이야기

  • mao(@TEST_H_)트위터
  • Job System & ECS로 VRMM Spring Bone을 최적화해 봤다면by mao 씨. - 니코나 씨.
  • mao-test-h/VRMMSpringBone-Optimze: VRMMSpringBone의 최적화 검증
  • MainTheread는 JobSystem의 Job만 발행(모델당 처리)
  • JobSystem 처리를 통한 충돌 계산, 부모의 회전값, 물리적 연산/반영 획득
  • MainThread의 처리는 5ms 이내
  • 모든 모델을 통일적으로 처리하는 양이 08밀리초~1ms 정도
  • 에 달한다.
  • Job의 릴리즈 로드 억제
  • 동적 모형의 증감으로 스매시(20ms)
  • [Unity] Enity Component System 입문(하나)[2018.2] - Qita
  • ECS & JobSystem으로 최적화할 경우 Job 기반보다 우수
  • (개인적으로) VRM을 지원하는 성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면...

  • Nakaji Kohki/릴리카💜💉(@nkjzm)씨|트위터
  • 모션 캐스트 및 VRM을 지원하는 모션 재생
  • 발리에서 성인 허가증을 금지하는 가상 이미지
  • Hub 서비스(VRoid Hub 등)에서만 사용
  • 성인이 악용할 위험이 있는 배포 및 라이센스에 유의해야 함
  • 성인 앱은 유상이라도 살 수 있다(액션 사운드는 300엔)
  • 총결산


    관심 있는 부분만 썼는데 편파적이어서 죄송합니다.
    저 말고도 VRM 학습회(간이 보고)를 다녀왔어요. - 세상 끝에서 끝을 기다리는 잡기.에 보고서를 쓰는 사람이 있으니 여러분도 함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ita에 금방 올렸지만 안 맞으면 블로그로 옮기기)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