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폴리 엣지, 커브를 따라 조인트를 등간격 배치하는 스크립트

1733 단어 파이썬maya
2019/08/08 버그 고쳤습니다. 하위 기능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2019/08/10 윈도우 설정이 잘 지워지지 않는 버그를 수정.

머리 등의 스트립 폴리곤에 본을 셋업할 때 편리한 스크립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능



다각형 가장자리 또는 커브를 따라 임의의 수의 조인트를 배치 할 수 있습니다.
복수 선택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 때 엣지는 오브젝트가 따로 되어 있는 것이 조건입니다.
덤으로 끝 조인트를 삭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실제는 다른 툴로 내보낼 때 자동으로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만)


도입 방법



1.



다음 스크립트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h tps://d ゔぇ. 오, ぇ. 코 m/오펜? D = 15WQzB4J-7Wq5X_U Y ぁs-F qq ← 4w

C:\Users\사용자 이름\Documents\maya\scripts(Maya의 모든 버전에 도입)
C:\Users\사용자 이름\Documents\maya\20XX\ko_KR\scripts(버전 단위 도입)

중 하나로 이동. Maya를 시작한 경우 다시 시작합니다.

2.



아래 소스 코드를 스크립트 편집기의 파이썬 탭에 붙여넣고 중간 버튼으로 선반 필드로 드래그 앤 드롭.
import PolyEdgeToJoint
PolyEdgeToJoint.Main().MakeWindow()



사용법



・다각형 엣지 또는 커브를 선택(복수라도 가능)
・스크립트를 기동해, 조인트명, 수를 설정한 후 「작성」을 누른다

반전 확인란을 선택하면 생성된 조인트의 방향이 반전됩니다.

「말단 조인트 삭제」를 삭제를 누르면 스크립트로 작성한 씬 모든 말단 조인트가 삭제됩니다.
(단순히 이름 끝에 _end와 붙어있는 조인트를 지우는 처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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