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Simple IK Rig
Maya Simple IK Rig
Tutorial
Maya Rigging 101 - Simple IK rig
![Maya Rigging 101 - Simple IK rig](https://s1.md5.ltd/image/bc8abf10cbddb8f8c94f83c80237fb2c.jpg)
IK Handle 만들기
Create -> Polygon Primitives -> Cylinder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0.png)
품목
값
Radius
1
Height
20
Axis divisions
20
Height divisions
20
Cap divisions
1
Round cap
1
Axis
Y
Create UVs
레
Normlize
레
Preserve aspect ratio
레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1.png)
Rotate Z 90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2.png)
Skelton -> Create Joints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3.png)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4.png)
X-Ray, XRay Joints에 확인
Shading
X-Ray
X-Ray Joints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5.png)
Skeltons -> Create IK Handle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6.png)
시작점 클릭
종점 클릭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7.png)
IKHandle1 생성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8.png)
Joint3을 이동하면 연동하여 JOint2가 이동합니다.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09.png)
Bind Skin
Joint와 연관시킬 메시 선택
스킨 -> 바인드 스킨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0.png)
Mesh가 연동하여 움직이게 된다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1.png)
NURBS Circle 추가
Joint1 근처로 이동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2.png)
품목
X
Y
Z
Translate
-10.0
0.0
0.0
Rotation
0.0
0.0
90.0
Scale
3.5
3.5
3.5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3.png)
Rig 만들기
nurbsCurves를 Duplicate(Ctrl + D)
품목
X
Y
Z
Translate
10.0
0.0
0.0
Rotation
0.0
0.0
90.0
Scale
2.5
2.5
2.5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4.png)
nurbsCurves를 Duplicate(Ctrl + D)
품목
X
Y
Z
Translate
0.0
0.0
-3.0
Rotation
90.0
0.0
90.0
Scale
1.5
1.5
1.5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5.png)
NurbsCircle 선택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6.png)
Modify -> Freeze Transformations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7.png)
지금의 장소가, 0위치가 된다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8.png)
nurbsCircle1 및 Joint1 선택
Constrain -> Parent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19.png)
nurbsCircle1을 움직여 JOint1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20.png)
Joint2 선택 -> Joint3 선택 -> Joint1 선택 -> P 키 누르기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21.png)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22.png)
nurbsCircle3 선택
iKHandle1 선택
Constrain -> Point □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23.png)
Maintain offset 점검
추가를 클릭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24.png)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25.png)
nurbsCircle3 선택
ikHandle1 선택
Constrain -> Pole Vector
![image](http://comiclo.jp/qiita/images/Cnv_20170327_093711_0026.png)
nurbsCircle3을 이동하여 Joint2의 위아래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ya Simple IK Ri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gansaibow/items/ad4514f4b53fceba379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ya Simple IK Rig),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gansaibow/items/ad4514f4b53fceba379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