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Lightmap

11707 단어 maya

Maya Lightmap



21. 텍스처 베이크(라이트맵)
21. テクスチャベイク(ライトマップ)

Plugin-in Manager 열기
Turtle.mll의 Loaded,Auto load에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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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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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 -> 렌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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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렌더러에 TURTLE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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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ment 탭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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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ment : Image Based Lighting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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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Based Lighting
이미지 파일로 HDRI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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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shop에서 HDRI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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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ize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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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ing -> 플랫 라이트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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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I가 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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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ize의 체크를 해제하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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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rn Light Dome : 90
Visualize : 확인
조명 -> 플랫 라이트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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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I를 붙인 Skybox가 90도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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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ment -> Light Emission
Emit Light에 체크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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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킹 탭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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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ke 할 객체 선택
Target Surfaces
추가 선택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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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설정
이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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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Bake Settings
Width : 1024
Height :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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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렉토리를 이미지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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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puts -> Shader Outputs
일루미네이션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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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Illumination
Enable Global Illumination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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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아이콘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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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 쉐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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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 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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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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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상단 아이콘에서 전후 관계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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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bert2의 색상 절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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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텍스처 -> 레이어 텍스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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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으로 파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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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로 출력한 라이트맵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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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드 모드를 곱셈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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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어 텍스처의 출력 색상을 Lanbert2의 색상으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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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 뷰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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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어 텍스처의 알파를 낮추면 밝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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