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gue of Legends의 경기 데이터에서 승부를 판단하는 머신러닝①

개시하다


기계를 공부해 보세요.주변에 있는 것들을 데이터로 활용하고 싶어요. 데이터량이 풍부하고 API가 할 수 있는 일이 풍부한 League of Legends라는 게임(공식 사이트)을 소재로 하고 싶어요.
경기 전적 데이터에서 일부를 추출해 데이터 세트로 준비하고 전적 데이터에 따라 승부를 가리는 내용이다.
한편, 본 보도에서

쓸것


이 게임의 운영에는 RiotAIP라는 API가 준비되어 있으며, 사용하기 편리한 Riotwatcher 모듈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합니다.GitHub

전적 데이터 확인


우선 전적 데이터에 어떤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 보자.
riotwatcher 사전 설치
pip install riotwatcher
전적 취득 데이터는
from riotwatcher import RiotWatcher

watcher = RiotWatcher("{APIキー}")

region = "jp1" #サーバーの選択 日本鯖はjp1
name = "{サモナーネーム}" #サモナーネームの入力

summoner = watcher.summoner.by_name(region, name)
 #プレイヤーデータの取得
ranked_state = watcher.league.positions_by_summoner(region, summoner["id"])
 #プレイヤーのランクデータ
recentmatchlists = watcher.match.matchlist_by_account(region,summoner["accountId"])
 #直近20試合のデータのリストを取得
matches = recentmatchlists['matches']

match_data = watcher.match.by_id(region, matches[0]['gameId'])
print(match_data)
이렇게 했습니다.
먼저 모듈을 설치한 후
watcher = RiotWatcher("{APIキー}")
에 API 키를 입력합니다.이 API 키는 여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region = "jp1" #サーバーの選択 日本鯖はjp1
name = "{サモナーネーム}" #サモナーネームの入力

summoner = watcher.summoner.by_name(region, name)
 #プレイヤーデータの取得
ranked_state = watcher.league.positions_by_summoner(region, summoner["id"])
 #プレイヤーのランクデータ
recentmatchlists = watcher.match.matchlist_by_account(region,summoner["accountId"])
 #直近20試合のデータのリストを取得
matches = recentmatchlists['matches']

match_data = watcher.match.by_id(region, matches[0]['gameId'])
print(match_data)
그러면 첫 번째로 검사할 유저의 이름과 해당 유저가 선택한 서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 데이터를 볼 때 리스트에서 최근 20경기의 데이터를 얻기 위해 match데이터를 대입할 때 색인을 0으로 설정합니다.이번에는 전적 수치의 내용이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 단 한 경기만을 원한다는 이유에서다.이렇게 하면 최신 경기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이걸 출력하면 최신 경기 데이터를 볼 수 있는데 정보량이 너무 많아서 한 경기라도 문자수가 약 3만 글자에 달하기 때문에 그림으로 일부를 표시하면

되다

총결산


이렇게 하면 경기 데이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서 나는 이 안에서 일부분의 데이터를 얻고 몇 경기의 데이터를 얻고 싶다.
프로그래밍 초보자의 졸렬한 글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League of Legends의 경기 데이터에서 승부를 판단하는 머신러닝 ②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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