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손실 변환) MOV 형식으로 컨테이너 변환
아직도 숨쉬는 MOV 형태.
아이폰의 동영상 촬영에 사용됐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다.
주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아이폰으로도 촬영하지 않아 전혀 몰랐다.퀵타임은 사체, iTMS는 M4A(애플이 무단으로 제작해 비디오가 없는 MP4)로, 윈도나 지금이나 기준이 보이지 않아 이미 사용하지 않은 것 같아 믿기지 않는다.안빌리 바보.😱.
저장 타입의 설정 항목도 없는 것 같아서 컨테이너 전환을 생각해 봤다.
환경 확인
용기와 디코더를 지원하는 규격을 확인하십시오.
애니메이션 파일 형식, 사운드 파일 형식은 용기와 디코더로 나눌 수 있다.(압축 파일과 이미지 파일도 용기와 알고리즘으로 나눌 수 있다)
컨테이너는 모션 이미지와 사운드 재사용(Multiplex)을 위해 사용되며, 때로는 여러 모션 이미지 코덱(Video Codec)과 사운드 코덱(Audio Codec)을 지원합니다.서로 다른 용기에 공통적으로 대응하는 디코더라면 용기만 변환할 수도 있다.이 경우 화질과 음질의 손실은 무한히 0에 육박한다.
(물론 메타데이터 등 손실, 동기화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0이라고 단언할 수 없음)
주요 용기와 지원하는 코딩기를 비교하고 확인합니다.
🎞 Video Codec
※ 독자적 조사, 독단적, 편견적 조사(잘못이 있어도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확장자
H.264(MPEG-4 AVC)(MPEG-4 Part 10)
H.265(HEVC)
VP8
VP9
AV1
MOV(QuickTime file format)
.mov
◎
MP4(MPEG-4 Part 12)(ISO base media file format)(MPEG-4 Part 14)
.mp4
◎
◯
△
△
◯
FLV(Flash Video)
.flv
◎
Matroska
.mkv
◯
◯
◯
◯
◯
WebM
.webm
◯
◯
◯
※
MP4 (ISOBMFF)
중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VP8/9
.아마도 대응하는 프로그램이 없을 것입니다. 사용하지 않았습니다.(마+Opus
그냥 WebM
쓰세요. 평범해요.)※
Matroska
/WebM
는 잘 사용되지 않으며, 주요 부분의 코덱은 잘 모릅니다.🔈 Audio Codec
※ 독자적 조사, 독단적, 편견적 조사(잘못이 있어도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확장자
MP3(MPEG-1 Audio Layer-3)
AAC
AC-3
Vorbis
Opus
FLAC
MOV(QuickTime file format)
.mov
◎
◎
◎
MP4(MPEG-4 Part 12)(ISO base media file format)(MPEG-4 Part 14)
.mp4
△
◎
◯
◯
FLV(Flash Video)
.flv
◯
◎
Matroska
.mkv
◯
◯
◯
◯
◯
◯
WebM
.webm
◯
◎
※
MP4
소리는 MP3
대응하지만, 민간 기기는 대응할 소리가 없습니다.예를 들어 PS3
/PS4
/PS5
와 カーナビ
등은 대응하지 않는 것이 많다.※
Matroska
/WebM
는 잘 사용되지 않으며, 주요 부분의 코덱은 잘 모릅니다.사양 확인 결과
H.264/AVC
+AAC
라면 공동 지원MOV
,MP4
,MKV
이기 때문에 용기의 상호 변화를 실현할 수 있다.컨테이너 변환
전환 전
iPhone
를 통해 ffprobe
에 기록된 운동 이미지 파일의 내용을 확인합니다.신중을 기하기 위해 720p
,HD
,4K
세 가지 촬영 방법으로 촬영했지만 모두 MOV
+H.264/AVC
+AAC
+MP4
의 함매였다.이렇게 하면 MKV
또는 -c:v copy -c:a copy
까지 용기 변환을 할 수 있다.command
ffprobe "input.mov"
컨테이너 변환 실행
비디오 원본과 오디오 원본을 용기로 직접 변환합니다.
command
# MOV ⇒ MP4へ変換する場合
ffmpeg -i "input.mov" -c:v copy -c:a copy -f mp4 "output.mp4"
# MOV ⇒ MKVへ変換する場合
ffmpeg -i "input.mov" -c:v copy -c:a copy -f matroska "output.mkv"
# MP4 or MKV ⇒ MOVへ変換する場合
ffmpeg -i "input.mp4" -c:v copy -c:a copy -f mov "output.mov"
MP4
에서 애니메이션, 소리의 재변환을 하지 않은 것은miso이다.전환 후
ffprobe
를 통해 변환된 MP4
를 확인합니다.디코더, 비트레이트, 프레임 등이 동일한지 확인하십시오.재압축을 진행하는 상황에서 프레임 수와 비트레이트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용기 변환을 할 수 있다.command
ffprobe "input.mp4"
(여담)원론①
원래
QuickTime file format
자체는 MPEG-4 Part 12
를 바탕으로MPEG-4 Part 14
,ISO base media file format
가 만든 용기MOV
였다.그래서 기본 구조는 같다.따라서 대응하는 디코더는 비슷하다.Windows 10도 재생
MP4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대응하는QuickTime
디코더의 효능은?추측하다.iTunse
도mov,mp4,m4a,3gp,3g2,mj2
윈도를 파괴해야 하기 때문에 넣지 않았고, 죽어도 넣기 싫지만 재생할 수 있다.)ffmpeg라도 용기가 바뀔 때 컨트롤러를 다시 한 번 보면
MP4
와 MOV
는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이런 상태여서
MOV
살아도 신기하지 않을 거예요.이렇게 말하면
MP4
주요 흐름은 지금의 최근이지만 나는 MOV
이 역시 사체의 형식이라고 생각해 왔다.기본적으로 애플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여담)원론②
그러나 원래 MP4는 시청각에 사용할 수 있지만 편집에 적합하지 않다.JPEG 같애.실제로
MP4
편집학과의 도구학과는 매우 적다.그리고 MOV
편집에 더 적합한 것 같아요.MP4
로 전환할 이유가 있나.단지 하나의 결합만 있어도 좋은 도구는 없다.편집용 컨테이너 변환을 하려면 MKV (Matroska)
이 좋을 것 같아요.MKVToolNix
도 있습니다.물론 내가 사용하고 싶은 공구에 따라 컨테이너 전환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이것은 자화자찬이다.
필요에 따라 컨테이너 전환을 할 수 있다면 편집 시 손실이 다소 줄어들 것이다.
감사의 말
애니메이션 형식과 다른 종류(AVI, MP4, MOV, MPEG, MKV, WMV, FLV, ASF 등)【용기】|AviUT1의 간단한 사용 방법
https://aviutl.info/dougakeisiki-konntena/
ffprobe에서 영상 분석
https://qiita.com/makotok7/items/0e7d2f941e5da8cec8d1
컨테이너 형식 - 위키백과
https://ja.wikipedia.org/wiki/컨테이너 형식
QuickTime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QuickTime
MPEG-4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MPEG-4
MP4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MP4
Flash Video
https://ja.wikipedia.org/wiki/Flash_Video
Matroska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Matroska
WebM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WebM
H.264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H.264
H.265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H.265
AV1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AV1
AAC -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AAC
두피 디지털
https://ja.wikipedia.org/wiki/두피 숫자
Media Data Atom Types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archive/documentation/QuickTime/QTFF/QTFFChap3/qtff3.html
Media Data Atom Types #Video Media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archive/documentation/QuickTime/QTFF/QTFFChap3/qtff3.html#//apple_ref/doc/uid/TP40000939-CH205-74522
Media Data Atom Types #Sound Media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archive/documentation/QuickTime/QTFF/QTFFChap3/qtff3.html#//apple_ref/doc/uid/TP40000939-CH205-75770
The 'MP4' Registration Authority
https://mp4ra.org/#/codecs
MPEG-4 File Source - Win32 apps #Media Types | Microsoft Docs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medfound/mpeg-4-file-source#media-types
The 'MP4' Registration Authority
https://mp4ra.org/#/codecs
The WebM Project | VP Codec ISO Media File Format Binding
https://www.webmproject.org/vp9/mp4/
QuickTime File Format
https://www.loc.gov/preservation/digital/formats/fdd/fdd000052.shtml
PS3™ | 재생 가능한 파일 형식
https://manuals.playstation.net/document/jp/ps3/current/video/filetypes.html
재생 가능한 파일 형식®4 사용 설명서
https://manuals.playstation.net/document/jp/ps4/videos/mp_format_v.html
PS5/PS4에서 비디오와 음악을 재생하는 방법 일본
https://www.playstation.com/ja-jp/support/hardware/play-video-music-discs-usb-drives/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무손실 변환) MOV 형식으로 컨테이너 변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zenn.dev/libraplanet/articles/7083d8d79d340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