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의 Scroll View 보기 시작

2986 단어 uGUIUnity
Unity5.3.1f1의 Scroll View를 조사했습니다.
이번에는 수직으로 굴러가는 것을 만들어 보자.

이루어지다


초기 구성


메뉴 모음에서 GameOject→UI→Scroll View를 선택합니다.
대강 한 차례 설명하다
  • Scroll View가 가장 큰 부모
  • Viewport 가시 범위 제어(= 마스크)
  • Conntent는 실제 스크롤의 항목입니다.이 아래에 여러 GameObject를 배치하는 느낌.
  • Scrollbar Horizontal 옆에 있는 슬라이더
  • Scrollbar Vertical은 세로 슬라이더

  • 세로로 설정된 Scroll View


    이번에는 세로 스크롤 제한이기 때문에 가로 슬라이더(=Scroll Horizontal)를 취소합니다.
  • Horizontal 제거 검사
  • Horizontal Scrollbar가 Missing이면
  • Image의 None(=필수 사항은 아니니 취향에 따라)

  • 이번에는 간단하고 알기 쉽게 하이라이트를 키웠다.

    Viewport 설정



    여기에 설정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부탁드립니다.
  • 마스크 검사 취소
  • Image를 None
  • 으로 설정

    연락처 설정


    세로 스크롤 막대가 위에 적합하므로 Anchors 및 Pivot은 그림과 같습니다.

    Text를 넣어 보았습니다.

    Conntent Size Filter를 삽입합니다.
    수직으로 스크롤할 때 Vetical Fit를 추가합니다.값은 Preferred Size입니다.
    이 어셈블리는 잘 모르지만 객체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설정하면 하이라이트가 자동으로 Text 크기로 조정돼 이렇게 된다.
    소박하고 중요한 기능입니다.

    완성


    Scene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마스크 떨어져서 범위 밖을 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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