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오브젝트 지향 정리_그 2
지난번
【Java】오브젝트 지향 정리_그 1 - Qiita
취지
이전에는 클래스 작성, 인스턴스화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인스턴스 조작까지 실시하고 일단 종료입니다.
부분 수정
프로그래밍의 객체
정정 전:
"물체"
정정 후:
"정보 모음"
이유:
현실 세계의 "물체"에서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예:
공기는 "객체"? → 예
공기는 "물체"? → 아니오
공기는, 「정보의 모임」? → 예
스케줄은 「객체」? → 예
스케줄은 「물체」? → 아니오
스케줄은, 「정보의 모임」? → 예
참고
【Java】 오브젝트란 무엇인가? | 가장 간단한 Java 입문
Java 객체 지향 입문
【Java】 생성자는 무엇? this()의 의미 | 가장 간단한 Java 시작
인스턴스 사용 준비
마지막 코드 (재 게시)
Car.java
class Car {
String carname = "A"; // 車の名前
String color = "red"; // 車の色
void start() { // 車の発信動作
System.out.println("発進します");
}
void stop() { // 車の停止動作
System.out.println("止まります");
}
}
【프로그램 해설】
CarTest.java
class CarTe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ar car = new Car();
}
}
【프로그램 해설】
참조 유형 변수를 통해 인스턴스 필드를 조작
CarTest.java
class CarTe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ar car;
car = new Car();
car.carname = "B"; // 車の名前を"B"に変更
car.color = "blue"; // 車の色を"blue"に変更
}
}
【프로그램 해설】
참조 유형 변수를 통해 인스턴스 필드를 출력
CarTest.java
class CarTe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ar car;
car = new Car();
car.carname = "B";
car.color = "blue";
System.out.println(car.carname); // 出力結果:B
System.out.println(car.color); // 出力結果:blue
}
}
【프로그램 해설】
참조 유형 변수를 통해 인스턴스의 메소드 실행
CarTest.java
class CarTe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ar car;
car = new Car();
car.carname = "B";
car.color = "blue";
car.start(); // 出力結果:発信します
car.stop(); // 出力結果:止まります
}
}
【프로그램 해설】
결과
요약
개요:
인스턴스 작업 정보:
기타: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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