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Flappy Bird 게임 소스 구현

16954 단어 자바FlappyBird
본 논문 의 사례 는 자바 가 Flappy Bird 게임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1.먼저 mainActivity.xml 에 View 를 설치 하고 ID 는 view Draw 입 니 다.
2.프로 그래 밍 을 시작 합 니 다.프로그램 에서 View 류 의 하위 클래스 를 사용자 정의 합 니 다.view Draw 와 연결 되 어 있 습 니 다.프로그램 은 하나의 view 컨트롤 을 제외 하고 다른 컨트롤 이 없습니다.프로그램 위의 모든 그림 은 canvas 그림 을 제어 하여 이 루어 집 니 다.
3.게임 은 flappybird 의 게임 과정 에 근거 하여 재 작성 한 알고리즘 으로,원본 게임 과 기능 이 비슷 하 며,일부 부족 한 부분 이 있 을 수 있 으 며,완전히 연습 프로 그래 밍 을 배 웠 을 뿐,양 해 를 구하 기 어렵다
4.원본 그림 의 크기 는 384*512 이 고 그림 을 보 여줄 때 그림 을 확대 하여 가능 한 800*1280 의 전체 화면 전 시 를 만족 시 켰 습 니 다.만약 에 삼 성 노트 10 을 사용 하면 이 프로그램 은 직접 복사 하여 붙 여 넣 기 를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그림 의 잘못된 위치 에 문제 가 생 길 수 있 으 니 적당 하 게 조정 하 십시오.
5.프로그램 게임 에 사 용 된 그림 은 마지막 으로 그림 의 이름 에 따라 이 그림 을 명명 하고 프로그램의 그림 자원 에 가 져 오 면 이 프로그램 을 순조롭게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
코드: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static final int IMG_WIDTH=384; //     
 static final int IMG_HEIGHT=512;
 private View viewDraw;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viewDraw = (View) findViewById(R.id.viewDraw);
 MyView v = new MyView(viewDraw.getContext(), null);
 
 setContentView(v);
 }
 
 @Override
 public boolean onKeyDown(int keyCode, KeyEvent event)
 {
 if (keyCode == KeyEvent.KEYCODE_BACK)
 {
 finish();
 return true;
 }
 return super.onKeyDown(keyCode, event);
 }
 //        
 class Obstacle
 {
 int x;
 int h;
 public Obstacle()
 {
 x=0;
 h=0;
 }
 }
 //   View  ,       
 class MyView extends View implements Runnable
 {
 static final int SPEED=2;
 //       
 private int x = 20, y = 20,a,b,c,birdHeight,time,point,v,record;
 Obstacle pillar[]= new Obstacle[3];
 
 boolean bInit,bCourse,bGame,bGameOver;
 
 RefreshHandler mRedrawHandler;
 
 Bitmap birdUpBitmap,birdDownBitmap,birdMiddleBitmap,groundBitmap,otherStartBitmap;
 Bitmap courseUpBitmap,courseDownBitmap,courseMiddleBitmap;
 Bitmap pillarUpBitmap,pillarDownBitmap,gameOverBitmap,recordBitmap,playAgainBitmap,listBitmap,goldBitmap,silverBitmap,bronzeBitmap,whiteGoldBitmap,gameBackgroundBitmap;
 
 //     
 public My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setFocusable(true);
 bInit=false;
 bCourse=false;
 bGame=false;
 bGameOver=false;
 //       
 pillar[0]=new Obstacle();
 pillar[1]=new Obstacle();
 pillar[2]=new Obstacle();
 //     
 otherStart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other_start);
 birdUp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bird_up);
 birdDown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bird_down);
 birdMiddle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bird_middle);
 ground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background_ground); 
 pillarDown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pillar_downside);
 pillarUp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pillar_upside);
 gameOver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other_gameover);
 record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other_record);
 playAgain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other_restart);
 list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other_list);
 bronze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medals_bronze);
 silver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medals_silver);
 gold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medals_gold);
 whiteGold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medals_whitegold);
 //      handler 
 mRedrawHandler = new RefreshHandler();
 
 //     
 new Thread(this).start();
 }
 
 @Override
 public void run()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while (true)
 {
 //           
 Message m = new Message();
 m.what = 0x101;
 mRedrawHandler.sendMessage(m);
 try
 {
 Thread.sleep(20);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
 }
 
 //      
 void gameDraw(Canvas canvas)
 {
 if(!bInit)
 {
 Bitmap bm;
 bm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other_load);
 canvas.drawBitmap(bm, 0, 0, null); 
 Paint p1 = new Paint();
 p1.setAntiAlias(true);
 p1.setColor(Color.WHITE);
 p1.setTextSize(20);//      
 }
 else if(bInit)
 {
 if(!bCourse)
 {
 a-=SPEED;
 if(a<=0)
 a=384;
 
 canvas.drawBitmap(otherStartBitmap, 0, 0, null);
 canvas.drawBitmap(groundBitmap, a, 448, null);
 canvas.drawBitmap(groundBitmap, a-384, 448, null);
 
 b=a%128;
 if(b>=0&&b<32)
 {
 canvas.drawBitmap(birdMiddleBitmap, 175, 220, null);
 }
 if(b>=32&&b<64)
 {
 canvas.drawBitmap(birdUpBitmap, 175, 216, null);
 }
 if(b>=64&&b<96)
 {
 canvas.drawBitmap(birdMiddleBitmap, 175, 220, null);
 } 
 if(b>=96&&b<=128)
 {
 canvas.drawBitmap(birdDownBitmap, 175, 224, null);
 }
 canvas.drawBitmap(groundBitmap, a, 448, null);
 }
 else if (bCourse)
 {
 if(!bGame)
 {
 time += 1;
 
 int temp = time % 64;
 if (temp >= 0 && temp < 16)
 canvas.drawBitmap(courseUpBitmap, 0, 0, null);
 if (temp >= 16 && temp < 32)
 canvas.drawBitmap(courseMiddleBitmap, 0, 0, null);
 if (temp >= 32 && temp < 48)
 canvas.drawBitmap(courseDownBitmap, 0, 0, null);
 if (temp >= 48 && temp < 64)
 canvas.drawBitmap(courseMiddleBitmap, 0, 0, null);
 a-=SPEED;
 if(a<=0)
 a=384;
 canvas.drawBitmap(groundBitmap, a, 448, null);
 canvas.drawBitmap(groundBitmap, a-384, 448, null);
 
 }
 else if(bGame)
 {
 if(!bGameOver)
 {
 time+=1;
 
 /***************    ************************/ 
 v+=9.8;
 if(v>120)
 v=120;
 else if(v<-150)
 v=-150;
 if(v>=0)
 birdHeight+=((v*5.0)/77);
 else if(v<0)
 birdHeight+=((v*4.5)/77);
 if(birdHeight<0)
 birdHeight=0;
 else if(birdHeight>415)
 birdHeight=415;
 
 /***************     **********************/
 for(c=0;c<3;c++)
 {
  pillar[c].x-=SPEED;
  if(pillar[c].x<=-70)
  pillar[c].x=650;
 if(pillar[c].x==512)
 {
  pillar[c].h=(new Random()).nextInt(200)+200;
 } 
 }
 
 /***************    ************************/
 for(c=0;c<3;c++)
 {
 if(pillar[c].x==100)
  point++;
 }
 
 /****************    ***********************/
 a-=SPEED;
 
 /****************    ,+32      ,-170      ***********************/
 if(pillar[0].x>=30&&pillar[0].x<=145&&(pillar[0].h<(birdHeight+32)||(pillar[0].h-170)>birdHeight))
  bGameOver=true;
 if(pillar[1].x>=30&&pillar[1].x<=145&&(pillar[1].h<(birdHeight+32)||(pillar[1].h-170)>birdHeight))
  bGameOver=true;
 if(pillar[2].x>=30&&pillar[2].x<=145&&(pillar[2].h<(birdHeight+32)||(pillar[2].h-170)>birdHeight))
 bGameOver=true;
 //      
 if(birdHeight>414)
 bGameOver=true;
 }
 
 
 /***************    ************************/ 
 //     
 canvas.drawBitmap(gameBackgroundBitmap, 0, 0, null);
 
 //    
 for(c=0;c<3;c++)
 {
 canvas.drawBitmap(pillarDownBitmap, pillar[c].x, pillar[c].h, null);
 canvas.drawBitmap(pillarUpBitmap, pillar[c].x, pillar[c].h-420, null);
 }
 
 if(a<=0)
 a=384;
 canvas.drawBitmap(groundBitmap, a, 448, null);
 canvas.drawBitmap(groundBitmap, a-384, 448, null);
 
 
 int temp=time%16;
 if(temp>=0&&temp<4)
 canvas.drawBitmap(birdMiddleBitmap, 100, birdHeight, null);
 if(temp>=4&&temp<8)
 canvas.drawBitmap(birdUpBitmap, 100, birdHeight, null);
 if(temp>=8&&temp<12)
 canvas.drawBitmap(birdMiddleBitmap, 100, birdHeight, null);
 if(temp>=12&&temp<16)
 canvas.drawBitmap(birdDownBitmap, 100, birdHeight, null);
 
 
 if(!bGameOver)
 {
 /*******************    **********************/
 Paint p1 = new Paint();
 p1.setAntiAlias(true);
 p1.setColor(Color.WHITE);
 p1.setTextSize(20);//      
 canvas.drawText("score:"+point, 171, 50, p1);
 canvas.drawText("acc:"+v, 171, 80, p1);
 canvas.drawText("H:"+birdHeight, 171, 110, p1);
 }
 else if(bGameOver)
 {
 canvas.drawBitmap(gameOverBitmap, 55, 60, null);
 canvas.drawBitmap(recordBitmap, 35, 150, null);
 canvas.drawBitmap(playAgainBitmap, 35, 350, null);
 canvas.drawBitmap(listBitmap, 200, 350, null);
  
 if(point>=10&&point<20)
 canvas.drawBitmap(bronzeBitmap, 67, 200, null);
 if(point>=20&&point<30)
 canvas.drawBitmap(silverBitmap, 67, 200, null);
 if(point>=30&&point<40)
 canvas.drawBitmap(goldBitmap, 67, 200, null);
 if(point>=40)
 canvas.drawBitmap(whiteGoldBitmap, 67, 200, null);
 
 Paint p1 = new Paint();
 p1.setAntiAlias(true);
 p1.setColor(Color.WHITE);
 p1.setTextSize(20);//      
 canvas.drawText(""+point, 260, 210, p1);
 //    
 canvas.drawText("1000", 260, 268, p1);
 
 }
 }
 }
 } 
 
 //      
 Paint p = new Paint();
 p.setColor(Color.BLACK);
 p.setColor(Color.WHITE);
 canvas.drawText("init: "+bInit+" course: "+bCourse+" game: "+bGame+" over: "+bGameOver, 0, 10, p);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Draw(canvas);
 canvas.drawColor(Color.BLACK);
 //                       ,     ,        1280*800,            ,         gameDraw()    
 canvas.save();
 canvas.translate(16, 80);
 float scale=(float) 2.0;
 canvas.scale(scale, scale);
 canvas.clipRect(0, 0, IMG_WIDTH, IMG_HEIGHT);
 gameDraw(canvas);
 canvas.restore();
 }
 
 //        
 class RefreshHandler extends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f (msg.what == 0x101)
 {
 MyView.this.update();
 MyView.this.invalidate();
 }
 super.handleMessage(msg);
 }
 }
 
 //     
 private void update()
 {
 }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switch (event.getPointerCount())
 {
 case 1:
 return onSingleTouchEvent(event);
 case 2:
 return onDoubleTouchEvent(event);
 default:
 return false;
 }
 }
 //       
 private boolean onSingle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nt x = (int) event.getX();
 int y = (int) event.getY();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UP:
 if(!bInit)
 { 
 a=-2;
 bInit=true; 
 }
 else if(bInit)
 {
 if(!bCourse)
 {
 if((new Random()).nextInt(3)==0)
 {
 gameBackground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background_night);
 courseDown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ntro_night_down);
 courseUp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ntro_night_up);
 courseMiddle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ntro_night_middle);
 }
 else
 {
 gameBackground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background_day);
 courseDown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ntro_day_down);
 courseUp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ntro_day_up);
 courseMiddle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ntro_day_middle);
 } 
 time = 0;
 a=0;
 
 bCourse=true; 
 }
 else if(bCourse)
 {
 if(!bGame)
 {
 time=0;
 birdHeight=150;
 point=0;
 pillar[0].x=700;
 pillar[1].x=940;
 pillar[2].x=1180;
 a=0;
 b=0;
 c=0;
 
 bGame=true;
 }
 else if(bGame)
 {
 if(!bGameOver)
 v-=250;
 else if(bGameOver)
 {
 bGameOver=false;
 bCourse=false;
 bGame=false;
 }
 }
 }
 }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DOW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break;
 }
 return true;
 }
 //      
 private boolean onDoubleTouchEvent(MotionEvent event)
 {
 switch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MASK)
 {
 case MotionEvent.ACTION_POINTER_UP: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POINTER_DOWN:
 {
 
 break;
 }
 case MotionEvent.ACTION_MOVE:
 
 postInvalidate();
 break;
 }
 return true;
 }
 }
}
그림:
background_day.png

background_ground.png

background_night.png

bird_down.png

bird_middle.png

bird_up.png

intro_day_down.png

intro_day_middle.png

intro_day_up.png

intro_night_down.png

intro_night_middle.png

intro_night_up.png

medals_bronze.png

medals_gold.png

medals_silver.png

medals_whitegold.png

 
other_gameover.png
 
other_list.png

other_load.png

other_record.png

 other_restart.png

 other_start.png

pillar_downside.png

pillar_upside.png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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