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총화 1
1. 시험 우선 순위.
이것 은 비교적 어려워 서 나 는 N 을 오랫동안 생각해 도 생각 이 나 지 않 는 다.돌아 와 서 조사해 보 니 이것 은 전혀 외 울 수 없 기 때문에 이 문 제 는 잘못 되 었 다.
2. 포인터 조작 시험
이것 은 기초 지식 을 시험 하 는 것 으로 문제 가 크 지 않 으 니 진지 하 게 분석 하기 만 하면 틀림없이 옳 을 것 이다.
3. 포인터 와 인용의 차이
이 차이 점 을 나 는 단지 하나 썼 다.인터넷 에는 세 가지 가 있다.
1. 현상 적 으로 볼 때 포인터 가 실 행 될 때 가리 키 는 값 을 바 꿀 수 있 으 며, 참조 가 한 대상 과 연결 되면 변 하지 않 습 니 다.
2. 메모리 할당 에서 볼 때 프로그램 은 포인터 변수 로 메모리 영역 을 할당 하고 할당 되 지 않 은 메모리 영역 을 참조 합 니 다.
3. 컴 파일 에서 볼 때 프로그램 은 컴 파일 할 때 각각 포인터 와 인용 을 기호 표 에 추가 하고 기호 표 에 기 록 된 것 은 변수 이름과 변수 가 대응 하 는 주 소 를 기록 합 니 다.포인터 변 수 는 기호 표 에 대응 하 는 주소 값 은 포인터 변수의 주소 값 이 고 기호 표 에 대응 하 는 주소 값 은 참조 대상 의 주소 값 입 니 다.기호 표 가 생 성 되면 다시 바 뀌 지 않 기 때문에 지침 은 가리 키 는 대상 (지침 변수 중의 값 은 바 꿀 수 있 습 니 다) 을 바 꿀 수 있 고 인용 대상 은 바 꿀 수 없습니다.
4. 자바 실행 순서.
public class TSS {
private static int count1;//line1
private static int count2;//line2
public TSS(){//line3
count1++;
count2++;
}
private static TSS ts = new TSS(); //line4
public static TSS get(){//line5
return ts;
}
/**
* @param arg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TSS.get();//line6
}
}
상기 프로그램 이 실 행 된 순서: 제 대답 은 라인 1 - > 라인 2 - > 라인 4 - > 라인 3 - > 라인 6 - > 라인 5 입 니 다.내 이 해 는 클래스 대상 구조 보다 먼저 main 함 수 를 호출 하여 실행 하 는 것 이다.5. 자바 에 try {} 에 return 문 구 를 쓰 는 것 이 맞 는 지 모 르 겠 습 니 다. 그러면 finally {} 가 실 행 됩 니까?
제 대답 은 try 모듈 에 이상 이 생 겼 을 때 finally 모듈 을 호출 하 는 것 입 니 다. 이상 하지 않 으 면 return 할 것 입 니 다. 바로 돌아 갑 니 다. finally 를 어디서 호출 할 수 있 습 니까?하지만 인터넷 을 검색 해 보 니 답 은 이렇다.
한 블 로 그 는 이렇게 썼 다.http://z466459262.iteye.com/blog/739366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decision());
}
public static boolean decision(){
try{
return true;
}finally{
return false;
}
}
}
?
: false;
finally 。。。。
true, false,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ecision();
}
public static void decision(){
try{
System.out.println("try ");
System.exit(0);
}finally{
System.out.println("finally ");
}
}
}
: try 。。。
, finally
public int getName1(){
try{
System.out.println("try");
return 1;
}finally{
System.out.println("finally");
}
}
:
try
finally
1
//------------------------------------------------------
public int getName1(){
try{
System.out.println("try");
return 1;
}finally{
System.out.println("finally");
return 2;
}
}
:
try
finally
2
Return , return , , , finally 。
6. litle endian 과 big endian
이 두 개념 은 순 전 히 모 르 지만 어디서 본 것 같다. 자 료 를 찾 아 보 니 "BIG - ENDIAN 은 낮은 바이트 가 메모리 의 고급 에 배출 되 고 높 은 바이트 가 메모리 의 하단 에 배출 된다. LITTLE - ENDIAN 은 정반 대" 라 는 것 을 알 수 있 었 다.
7. 몇 개의 프로 그래 밍 문 제 는 세 번 째 변 수 를 사용 하지 않 고 strlen 을 다시 쓰 지 않 으 며 한 개의 숫자 가 회수 인지 판단 한다. 예 를 들 어 '121' 이다.
이 몇 문 제 는 모두 비교적 간단 해서 조금 준비 한 사람 은 모두 문제 가 없 을 것 이다.
8. 마지막 으로 생각 나 서 메모리 정렬 문제 도 봤 어 요.
이 문제 에 대해 서 는 아직 연구 가 적은 편 이 라 쉽게 풀 수 있다.
이번 결 과 는 아직 모 르 겠 지만, 이미 점점 느낌 이 들 었 으 니 더욱 분발 하 세 요.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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