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에서 자바 SE 와 관련 된 몇 가지 큰 문제
1, 수정자 역할 영역
네 개의 수정자 (Public, proctected, friendly, private), 네 개의 역할 영역 (class, package, sub - classes, other packages) 을 그림 으로 그 려 서 규칙 을 발견 하면 자 연 스 럽 게 기억 합 니 다.어떤 것들 은 억지로 외 우 는 것 이 종종 유연 하고 융통성 이 있 는 전제 이다.
public Y Y Y Y
protected Y Y Y N
friendly( ) Y Y N N
private Y N N N
2. 인터페이스 와 추상 류.
추상 류: 추상 류 는 실례 대상 을 만 들 수 없고 추상 적 인 구조 방법 이나 추상 적 인 정태 방법 을 허용 하지 않 으 며 그 추상 적 인 방법 은 반드시 그 하위 클래스 에서 실현 되 거나 부분적으로 실현 되 어야 한다.
인터페이스: 인 터 페 이 스 는 추상 류 의 특례 라 고 할 수 있다.모든 방법 이 필요 하고 기본 값 은 추상 적 이 며 구성원 변 수 는 기본적으로 Public static final 입 니 다.
한 마디 만 기억 해라. 한 종 류 는 여러 개의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할 수 있 지만 하나의 추상 류 만 계승 할 수 있다.
이 말 을 바탕 으로 이들 이 응용 에서 의 차 이 를 잘 이해 할 수 있다. 바로 인터페이스 가 왜 있 고 추상 적 인 유형 이 왜 있 는 지 하 는 것 이다.
인터페이스 라 는 것 은 바로 시스템 류 (구조) 디자인 에 대한 고려 를 바탕 으로 하 는 것 이다.시스템 은 보통 여러 모듈 을 설계 해 야 한다. 여러 모듈 간 의 결합 관 계 는 보통 인터페이스 로 연결 되 어 '조립' 의 목적 을 달성 해 야 한다.좋 은 인 터 페 이 스 는 모듈 간 의 '소나무 결합' 에 도달 할 수 있다.그래서 여러 개의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 는 것 도 바로 이 를 바탕 으로 하 는 것 이다.그 밖 에 하나의 인 터 페 이 스 를 정의 하여 같은 종류 로 실현 하지 못 하 게 하 는 것 은 확장 적 인 고려 에서 나 온 것 이다.
한편, 다른 측면 에서 상기 문 제 를 고려 하면 추상 적 인 유형 이 나타 나 는데 주로 코드 재 활용 과 디자인 모델 에서 출발 하여 이 추상 적 인 기 류 를 통 해 응용 에 있어 '바 텀' 에 의존 하 는 공 통 된 업무 논 리 를 처리 하 는 것 이다.예 를 들 어 A, B, C 는 모두 완성 해 야 한다 (주의, '완성'). W 라 는 판단 논리 이다. 이때 추상 적 인 기본 클래스 X 를 정의 하여 W 를 완성 하고 ABC 에 extends X 를 하도록 한다.ABC 는 X 를 완성 한 후에 보통 자신의 업무 논 리 를 해 야 한다. 이때 ABC 각 코드 에서 각자 의 일 에 만 관심 을 가지 면 된다.X 와 ABC 의 행 위 는 실제 적 으로 디자인 모델 중의 템 플 릿 모델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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