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2.0 설치 to mac

자기소개



Flutter를 거의 만지지 않았다. 또한 Android 앱 개발도 4년 전에 지식이 멈추고 있습니다. Flutter2가 나오고, PC나 web에도 대응했다고 하고, 흥미가 나왔으므로 터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환경 · 할 일


  • intel mac 11.2.1
  • Pixel 4a (Android 11)

  • 우선 Android 앱 개발부터 시작한다. 다른 플랫폼에서 움직이게 하는 방법은 별도로 조사한다.

    VScode를 평상시 사용하고 있어 공식 문서에 설명도 있지만, AndroidStudio 쪽이 어쩐지 좋을 것 같기 때문에, 그쪽에서 시작해 본다.

    참고



    macOS install

    Flutter 환경 구축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적절한 위치에 압축을 풉니 다.

    PATH를 통과한다.
    # .zshrcとかに入れる
    export PATH="$PATH:`適当な場所`/flutter/bin"
    
    flutter doctor
    

    시도하면,
    [✗] Android toolchain - develop for Android devices
        ✗ Unable to locate Android SDK.
          Install Android Studio from: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On first launch it will assist you in installing the Android SDK components.
          (or visit https://flutter.dev/docs/get-started/install/macos#android-setup for detailed instructions).
          If the Android SDK has been installed to a custom location, please use
          `flutter config --android-sdk` to update to that location.
    
    [✗] Xcode - develop for iOS and macOS
        ✗ Xcode installation is incomplete; a full installation is necessary for iOS development.
          Download at: https://developer.apple.com/xcode/download/
          Or install Xcode via the App Store.
          Once installed, run:
            sudo xcode-select --switch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loper
            sudo xcodebuild -runFirstLaunch
        ✗ CocoaPods not installed.
            CocoaPods is used to retrieve the iOS and macOS platform side's plugin code that responds to your plugin usage
            on the Dart side.
            Without CocoaPods, plugins will not work on iOS or macOS.
            For more info, see https://flutter.dev/platform-plugins
          To install see https://guides.cocoapods.org/using/getting-started.html#installation for instructions.
    

    라고 나왔지만, 이번에는 Android의 개발을 할 수 있으면 좋다(iPhone 가지고 있지 않다) 때문에 Android 개발 환경을 정돈한다.

    Android 설정



    macOS install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 기동해, 스탠다드로 설정을 하면, 「Downloading Compornents」가 되어, 여러가지 컴퍼넌트가 인스톨 되었다. mac에 USB 케이블로 Pixel4a를 연결. Pixel측은 개발자 모드로 하고, USB 디버그를 유효하게 한다. flutter devices 에서 Pixel 4a (mobile) Chrome(웹) 라고 표시되었습니다. Android 앱 개발 Android Studio를 열고 첫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서 "Plugin"을 선택하고 "Flutter"로 검색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Android Studio를 다시 시작하면 "Start a new Flutter project"라는 버튼이 늘어나므로 그것을 선택> "Flutter Application"을 선택> 위에 설치한 SDK의 경로가 있는지 확인하고 Next> 프로젝트 이름을 적절하게 넣고 Finish 프로젝트가 생겼다. 이미 샘플 앱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기 때문에, 시험에 소지의 Pixel로 실행해 본다. 위쪽의 재생 마크(Run)를 누르면 좀처럼 시작되지 않는다. * What went wrong: Could not determine the dependencies of task ':app:compileDebugJavaWithJavac'. > Failed to install the following Android SDK packages as some licencis have not been accepted. build-tools;29.0.2 Android SDK Build-Tools 29.0.2 To build this project, accept the SDK license agreements and install the missing components using the Android Studio SDK Manager. Alternatively, to transfer the license agreements from one workstation to another, see http://d.android.com/r/studio-ui/export-licenses.html 그리고 이것이. Tools> SDK manager에서 v29를 넣어 보았다. 그러면 할 수 있었다! 어쩐지 코드 놀고, 바꾸어 보았습니다! (Hot reload 대단하네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