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로 만든 앱을 Android와 iOS에 admob을 붙여 동시에 출시한다(시계열 순서 정리)

Flutter의 기사를 정리하고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 이 기사를 포함한 다양한 기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책에 정리했습니다.
  • 향후는 이쪽을 최신화하기 위해, 최신 정보는 이쪽을 확인해 주세요
  • 10만문자를 넘는 초대작이 되어 있습니다(웃음)


  • 소개



    이 기사에 대하여


  • flutter계의 기사로서 카테고리별로 이하의 기사를 집필했습니다만, 실제로 사용할 때는 횡단적으로 개발 순서로 실시할 필요가 있어, 조금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계열 순서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할까 정리했습니다.
  • 안드로이드 기사:
    Flutter로 만든 앱을 Android와 iOS와 Web에 동시에 출시한다 (Android편)
  • iOS 기사 : Flutter로 만든 앱을 Android와 iOS와 Web에 동시에 출시한다(iOS편)
  • admob 기사: flutter로 앱을 게시한 후 admob을 도입할 때까지


  • 전제


  • Flutter를 사용한 Android 및 iOS 동시 릴리스
  • admob도 붙인다

  • 본편



    개발을 시작할 때 할 일


  • 개념/프로젝트 이름 결정
  • Flutter new project로 프로젝트 만들기
  • Github에 리포지토리를 만들고 초기 커밋 & push
  • 앱 이름 설정
  • 안드로이드 기사 : 항 번호 5, iOS 기사 : 항 번호 5

  • bundleID,profile 만들기
  • iOS 기사 : 섹션 3,4

  • Firebase에서 프로젝트 만들기
  • admob 기사 : 항 번호 2

  • Android 빌드 준비
  • 안드로이드 기사 : 항 번호 4,5,6

  • admob 관련
  • admob 기사 : 항 번호 1,2


  • 빌드하여 동작 확인 (기본 앱이 가능함)하고 push

    개발


  • admob ID를 테스트용으로 만들기
  • admob 기사 : 항 번호 3

  • 재미있게 코딩

  • 개발이 끝난 후 출시할 때


  • 스크린샷 촬영
  • 크기 및 해상도 유형에주의

  • 아이콘 세트
  • Google Play처럼 피쳐 그래픽이라는 가로 아이콘도 준비합니다.

  • 지원 사이트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만들기
  • iOS 기사 : 항목 번호 8

  • GooglePlay 앱 만들기 및 출시 만들기 및 자재 업로드
  • 안드로이드 기사 : 항 번호 7,8,9

  • AppStore 앱 작성 및 출시 작성 및 자재 업로드
  • iOS 기사 : 항목 번호 6,7,9


  • 비고


  • 프로젝트명은 가능하면 영숫자로 할 수 있으면 좋다
  • Andorid/Firebase 시스템에서는 -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_를 사용합니다.
  • iso 시스템에서는 _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를 사용하십시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