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game 슬라이더 리시브 게임 실현
선 상세도
게임 은 간단 하고 지능 이 약 합 니 다.주로 pygame 원 그리 기,사각형 그리 기,난수 등 을 사 용 했 습 니 다.기본 적 인 마우스 제어,게임 디자인 사고,간단 한 충돌 판단 등 을 단련 할 수 있 습 니 다.쓸데없는 말 을 많이 하지 않 고 코드 를 올 릴 수 있 습 니 다.
쓰기 전에 어떤 인 자 를 사용 할 수 있 는 지 먼저 생각해 보 세 요.
pygame.ini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800, 600))
#
lives = 3
score = 0
#
white = 255, 255, 255
yellow = 255, 255, 0
black = 0, 0, 0
red = 220, 50, 50
#
font = pygame.font.Font(None, 38)
pygame.mouse.set_visible(False)
game_over = True
#
#
mouse_x = mouse_y = 0
#
pos_x = 300
pos_y = 580
#
ball_x = random.randint(0, 500)
ball_y = -50
#
radius = 30
#
vel = 0.5
def print_text(font, x, y, text, color=white):
imgText = font.render(text, True, color)
screen.blit(imgText, (x, y))
설명:game_over 가 처음에 True 로 설정 한 것 은 시작 이 멈 추고 마우스 클릭 을 한 후에 시작 하기 때 문 입 니 다.이것 은 죽은 후에 게임 을 다시 시작 하 는 데 도 사 용 됩 니 다.
pygame.mouse.set_visible(False)은 마 우 스 를 보이 지 않 게 합 니 다.
그리고 게임 의 주체 부분.
#
while True: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exit()
elif event.type == pygame.MOUSEMOTION:
mouse_x, mouse_y = event.pos
move_x, move_y = event.rel
elif event.type == pygame.MOUSEBUTTONDOWN:
lives = 3
score = 0
game_over = False
keys = pygame.key.get_pressed()
if keys[K_ESCAPE]:
exit()
screen.fill((0, 0, 10))
if game_over:
print_text(font, 220, 300, "Press MouseButton To Start", white)
else:
#
if ball_y > 600:
ball_y = -50
ball_x = random.randint(0, 800)
lives -= 1
if lives == 0:
game_over = True
#
elif pos_y < ball_y and pos_x < ball_x < pos_x + 120:
score += 10
ball_y = -50
ball_x = random.randint(0, 800)
# , y
else:
ball_y += vel
ball_pos = int(ball_x), int(ball_y)
pygame.draw.circle(screen, yellow, ball_pos, radius, 0)
#
pos_x = mouse_x
if pos_x < 0:
pos_x = 0
elif pos_x > 700:
pos_x = 700
#
pygame.draw.rect(screen, white, (pos_x, 580, 100, 20), 0)
print_text(font, 50, 0, "Score: " + str(score), red)
print_text(font, 650, 0, "Lives:" + str(lives), red)
pygame.display.update()
기본 적 인 사 고 는 공이 화면 맨 아래로 떨 어 지 거나 슬라이더 에 부 딪 히 면 공의 y 좌표 에 값 을 부여 하여 공 을 다시 맨 위로 돌아 가게 하 는 것 이다.공의 y 좌표 가 슬라이더 의 y 좌표 보다 크 면 공이 슬라이더 의 높이 로 떨 어 지 는 동시에 공의 x 좌 표 는 슬라이더 의 x 좌표 범위 안에 있 으 면 충돌 로 간주 되 고 공 은 여전히 꼭대기 로 돌아간다.
게임 은 간단 하고 논리 도 간단 하 다.
이것 은 기본 적 인 사고 입 니 다.앞으로 sprite 엘 프 류 를 사용 할 때 일반적인 용법 이 고 더욱 엄격 한 충돌 계산 방법 도 있 습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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