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링 진행 막대 구현
효과 전시
애니메이션 효과
실현 보기
1.밑 단 링 은 회색 배경
2.상단 링 은 빨간색 배경
3.애니메이션 으로 포물선 그리 기
View
/**
*
*/
public class RoundProgressBar extends View {
//
private RectF rectF;
//
private float startAngle;
//
private float sweepAngle;
//
private Paint paint;
//
private int defoutSize;
//
private int defoutLine;
private int strokeWidth;
private PointF pointF = new PointF();
public RoundProgressBar(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Data();
}
public RoundProgressBar(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Data();
}
/**
*
*/
private void initData() {
startAngle = 0;
sweepAngle = 0;
defoutSize = 400;
defoutLine = 20;
strokeWidth = 20;
rectF = new RectF();
//
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paint.setColor(Color.GRAY);
paint.setStrokeWidth(defoutLine);
//
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
/**
* xml ----->
*
* @param widthMeasureSpec
* @param heightMeasureSpec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setMeasuredDimension(defoutSize, defoutSize);
}
/**
*
*
* @param w
* @param h
* @param oldw
* @param oldh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pointF.x = w >> 1;
pointF.y = h >> 1;
rectF.top = strokeWidth >> 1;
rectF.bottom = h - (strokeWidth >> 1);
rectF.left = strokeWidth >> 1;
rectF.right = w - (strokeWidth >> 1);
}
/**
*
*
* @param canvas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
paint.setColor(Color.GRAY);
canvas.rotate(135, pointF.x, pointF.y);
//
canvas.drawArc(rectF, startAngle, 270, false, paint);
paint.setColor(Color.RED);
canvas.drawArc(rectF, startAngle, sweepAngle, false, paint);
}
public void setProgress(float index) {
//
if (index > 1 || index < 0) {
return;
}
ValueAnimator valueAnimator = ValueAnimator.ofFloat(0, index);
valueAnimator.setDuration(3000);
valueAnimator.setInterpolator(new DecelerateInterpolator());
valueAnimator.addUpdateListener(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animation) {
sweepAngle = (float) animation.getAnimatedValue() * 270;
//
invalidate();
}
});
valueAnimator.start();
}
}
마지막 으로 Activity 에서 setProgress 방법 으로 진도 항목 의 진 도 를 부여 하여 효 과 를 실현 합 니 다.
progressView.setProgress(0.8f);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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