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생 유닛으로 유닛에 들어가고 싶으면...
개시하다
이 신청은 전공자 Advent Calendar 2014의 7일차 기사다.
전공생 하면 역시 3D 모형을 움직이고 싶어 기존에 공개된전문가용 Unity 패키지 유니티로 움직이고 싶은 이야기를 썼다.
나는 이전에 Unity의 로컬 플러그인으로 네트워크 통신 코드를 쓴 적이 있다
게임 부분이라기보다는 유닛 호스트가 거의 손대지 않아 완전 입문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제재
시간이 있을 때 읽고 싶을 때 사서 그냥 두고, 이 틈을 타서 이 책을 읽었어요.
Unity 게임 개발 온라인 3D 액션 게임 제작 방법
이 책은 유닛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상당히 정식적인 샘플 게임을 만들면서 그 개발법을 배운다.자세한 절차를 기술했기 때문에 이 책에서 보듯이 유니티를 조작하면 샘플 게임 개발을 주저하지 않는다.
샘플 게임 조금만 개발해 주세요.
그래서 저도 이 프로그램에 따라 4, 5시간 정도 움직였는데 이렇게 멋진 전사와 용의 3D 모형을 움직일 수 있다니!
Unity는 기본적으로 3D 객체에 스크립트를 첨부하여 개발됩니다.대상 간이나 스크립트 간에 메시지를 교환할 때, 보통 상대방의 실례를 참고하며,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SendMessage("Foge", arg);
이렇게 전체에 정보를 던지고 함수가 있는 스크립트가 반응하도록 하는 것이 유니티의 스타일이다.이렇게 하면 각 각본이 희소하게 결합될 수 있다.
전문 학생 3D 모델 사용
전공생 advent 달력의 소재로 전공생을 여기에 등장시키고 싶습니다.
초반 링크에서 니니 입체로 넘어가'모정혜(전문생) MMD & Unity 공식 데이터'를 다운로드했다.
떨어진 zip 파일을 해동한 후 유닛이라는 폴더에 있습니다.unitypackage 파일이 있으므로 설명한 대로 Unity로 가져옵니다.Plefab의 pronamachans (스피츠 버전!)장면의 Hierrarchy에서 (위) 드래그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간단하네요!
동작 설정
이 순서대로 제작된 여전사가 대기, 달리기, 공격하는 동작을 설정했기 때문에 이를 홍보생으로 설정했다.
이렇게 미리보기를 해보면 홍보생이 대기 동작을 얻었다!
공격 동작도 마찬가지다.
뛰지 않다
다만, 이곳에서 문제가 생겼다.여전사의 경우 문제가 없어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할 수 없다.클릭도 그 자리에서 방향을 조금 바꿀 뿐 뛰지 않는다.
아무래도 동작상 발이 바닥에 걸린 것 같지만 도무지 고칠 수가 없다.나는 이것이 직업생과 여전사의 크기가 다르거나 균형기 설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여기까지 왔습니다.
끝말
유닛을 사용하면 3D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나는 또 시간을 내서 좀 더 하고 싶다.그럼전공생 귀여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전공생 유닛으로 유닛에 들어가고 싶으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_nishiyama85/items/4e4995bb21ad467c48e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시간이 있을 때 읽고 싶을 때 사서 그냥 두고, 이 틈을 타서 이 책을 읽었어요.
Unity 게임 개발 온라인 3D 액션 게임 제작 방법
이 책은 유닛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상당히 정식적인 샘플 게임을 만들면서 그 개발법을 배운다.자세한 절차를 기술했기 때문에 이 책에서 보듯이 유니티를 조작하면 샘플 게임 개발을 주저하지 않는다.
샘플 게임 조금만 개발해 주세요.
그래서 저도 이 프로그램에 따라 4, 5시간 정도 움직였는데 이렇게 멋진 전사와 용의 3D 모형을 움직일 수 있다니!
Unity는 기본적으로 3D 객체에 스크립트를 첨부하여 개발됩니다.대상 간이나 스크립트 간에 메시지를 교환할 때, 보통 상대방의 실례를 참고하며,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SendMessage("Foge", arg);
이렇게 전체에 정보를 던지고 함수가 있는 스크립트가 반응하도록 하는 것이 유니티의 스타일이다.이렇게 하면 각 각본이 희소하게 결합될 수 있다.
전문 학생 3D 모델 사용
전공생 advent 달력의 소재로 전공생을 여기에 등장시키고 싶습니다.
초반 링크에서 니니 입체로 넘어가'모정혜(전문생) MMD & Unity 공식 데이터'를 다운로드했다.
떨어진 zip 파일을 해동한 후 유닛이라는 폴더에 있습니다.unitypackage 파일이 있으므로 설명한 대로 Unity로 가져옵니다.Plefab의 pronamachans (스피츠 버전!)장면의 Hierrarchy에서 (위) 드래그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간단하네요!
동작 설정
이 순서대로 제작된 여전사가 대기, 달리기, 공격하는 동작을 설정했기 때문에 이를 홍보생으로 설정했다.
이렇게 미리보기를 해보면 홍보생이 대기 동작을 얻었다!
공격 동작도 마찬가지다.
뛰지 않다
다만, 이곳에서 문제가 생겼다.여전사의 경우 문제가 없어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할 수 없다.클릭도 그 자리에서 방향을 조금 바꿀 뿐 뛰지 않는다.
아무래도 동작상 발이 바닥에 걸린 것 같지만 도무지 고칠 수가 없다.나는 이것이 직업생과 여전사의 크기가 다르거나 균형기 설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여기까지 왔습니다.
끝말
유닛을 사용하면 3D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나는 또 시간을 내서 좀 더 하고 싶다.그럼전공생 귀여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전공생 유닛으로 유닛에 들어가고 싶으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_nishiyama85/items/4e4995bb21ad467c48e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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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ndMessage("Foge", arg);
전공생 advent 달력의 소재로 전공생을 여기에 등장시키고 싶습니다.
초반 링크에서 니니 입체로 넘어가'모정혜(전문생) MMD & Unity 공식 데이터'를 다운로드했다.
떨어진 zip 파일을 해동한 후 유닛이라는 폴더에 있습니다.unitypackage 파일이 있으므로 설명한 대로 Unity로 가져옵니다.Plefab의 pronamachans (스피츠 버전!)장면의 Hierrarchy에서 (위) 드래그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간단하네요!
동작 설정
이 순서대로 제작된 여전사가 대기, 달리기, 공격하는 동작을 설정했기 때문에 이를 홍보생으로 설정했다.
이렇게 미리보기를 해보면 홍보생이 대기 동작을 얻었다!
공격 동작도 마찬가지다.
뛰지 않다
다만, 이곳에서 문제가 생겼다.여전사의 경우 문제가 없어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할 수 없다.클릭도 그 자리에서 방향을 조금 바꿀 뿐 뛰지 않는다.
아무래도 동작상 발이 바닥에 걸린 것 같지만 도무지 고칠 수가 없다.나는 이것이 직업생과 여전사의 크기가 다르거나 균형기 설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여기까지 왔습니다.
끝말
유닛을 사용하면 3D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나는 또 시간을 내서 좀 더 하고 싶다.그럼전공생 귀여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전공생 유닛으로 유닛에 들어가고 싶으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_nishiyama85/items/4e4995bb21ad467c48e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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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이곳에서 문제가 생겼다.여전사의 경우 문제가 없어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할 수 없다.클릭도 그 자리에서 방향을 조금 바꿀 뿐 뛰지 않는다.
아무래도 동작상 발이 바닥에 걸린 것 같지만 도무지 고칠 수가 없다.나는 이것이 직업생과 여전사의 크기가 다르거나 균형기 설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여기까지 왔습니다.
끝말
유닛을 사용하면 3D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나는 또 시간을 내서 좀 더 하고 싶다.그럼전공생 귀여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전공생 유닛으로 유닛에 들어가고 싶으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_nishiyama85/items/4e4995bb21ad467c48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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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전공생 유닛으로 유닛에 들어가고 싶으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_nishiyama85/items/4e4995bb21ad467c48e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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