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Swift 공부회에서 등단해 왔습니다

3620 단어 SceneKitSwift3D
HatchUp씨가 주최되고 있다 제2회 Swift 공부회 로 등단해 왔습니다.
아무래도, Qitta에서 여러 Swift에 대해 쓰고 있던 것이 계기로 소리를 걸어 받은 것 같습니다.

말한 내용은 "Swift (with SceneKit)로 간단한 3D 게임을 만들어 보았다"입니다.
발표한 슬라이드는 SlideShare로 업 하고 있으므로, 좋으면 봐 주세요.

Swift (with SceneKit) で簡単な3Dゲームを作ってみた

차세대 Hello World - Flappy Bird



아무래도, 차세대의 Hello World라고 불리는 방법을 되고 있는 모습의 Flappy Bird.
아마도 빠지지 않고, 이번 간단한 3D 게임도 Flappy Bird풍의 것을 만들었습니다.
게임 화면은 이런 느낌↓



게임은 Flappy Bird와 마찬가지로, 화면을 탭하면 조금만 뛰어오르고 오브젝트 사이를 지나간다는 것.
이번은 타이틀과 게임 부분뿐이므로 스코어라든지 그런 세세한 곳은 실장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대부분 SceneKit가 알았습니다.

참고 기사



슬라이드 내에서 나오는 Qiita 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Swift] "!", "?" 마크 (Optional)에 대한 메모
  • [Swift] Swift와 Objective-C에서 상호 연동

  • 샘플 코드



    또, 공부회에서는 라이브 코딩을 실시했습니다.
    그 때 작성한 것의 완성판을 GitHub에 올리고 있습니다.

    HelloScene - GitHub

    덧붙여서 이런 느낌의 데모입니다.



    공부회에서 LT를 한 쪽이, 공부회의 모습과 소감을 써 주었습니다.
    제2회 Swift 공부회 @TechBuzz에서 LT 해왔다 #swiftjp

    Lobi Rec SDK



    Rec SDK

    슬라이드의 마지막 쪽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지금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Lobi 앱과는 별도로, 여러가지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는 SDK 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Rec SDK 은 게임을 녹화하는 기능을 가진 SDK로, 한층 더 실황 기능도 붙어 있습니다(인 카메라로 촬영하면서 플레이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

    이번 공부회를 위해 SceneKit에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만, SceneKit 자체는 GLKit의 래퍼이므로, GLKit에 대응하고 있는 Rec SDK도 문제 없게 움직였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으로 시도한 것이므로 공식적인 견해는 아니지만)

    Lobi Rec SDK 자체는 iOS/Android에 대응하고 있고, Cocos2d-x나 Unity 등 각종 프레임워크 등에도 대응하고 있으므로, 흥미있는 분은 꼭 시험해 보세요! (스테마)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