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를 시작하지 않고 Android 실제 기기 로그를 보는 방법

Unity를 사용하면 Android의 실제 기기에서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헤매는 시간이 있습니다. 통상의 Android 개발이라면, eclipse등의 IDE상에서 완결되지만, 로그 보기 위해서만 IDE 기동해 버리는 거야? 라는 이야기.

방법으로 2가지
  • adb logcat 명령 사용
  • Android 개발자 도구 사용

  • adb logcat을 사용하는 경우



    시간이 지남에 로그를 보내는 예
    $ adb logcat -v time
    

    이것으로도 할 수 없지는 않지만, 단말에 따라서는 대량의 이상한 로그가 토해지고 있거나 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되어 힘들다.
    $ adb logcat -c | adb logcat -v time | grep -v D/SNFCCCS 2>&1 | tee debug.log
    

    Android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이쪽이 추천.

    Android SDK를 DL했을 때, 붙어 오는 developer tools를 직접 기동하는 방법.
    ぇぇぺぺr. 안 d로이 d. 이 m/sdk/그리고 x. HTML

    예를 들어, 다음 경로에 저장됩니다.
    adt-bundle-mac-x86_64/sdk/tools
    

    여기서, tools 이하의 monitor를 기동한다.
    $ adt-bundle-mac-x86_64/sdk/tools/monitor
    

    그러면, eclipse상에서 조작하고 있던 것 같은 툴을, 직접 기동할 수 있다.



    Unity의 로그 만 보려면 Filter를 추가합니다.


    덧붙여서, 이 툴상에서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으므로, 단말상에서 찍는다 -> PC에 전송이라고 하는 수고도 필요 없다.

    시작 방법



    다음을 실행하면 시작할 수 있지만,
    $ adt-bundle-mac-x86_64/sdk/tools/monitor
    

    경로를 지정해 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zshrc에 다음 설명 추가
    export PATH=$PATH:$HOME/src/adt-bundle-mac-x86_64-20130522/sdk/tools
    

    그리고는 쉘상에서 monitor와 치는 것만!
    $ monitor
    

    모니터 시작시 Java에 대해 오류가 발생했을 때



    "Java 6 SE6 runtime 넣어라-"라고 에러가 나왔을 때, 윈도우에 따라 인스톨 하려고 했지만, Network error라는 표시가 되어 잘 가지 않았다.

    아래와 정확히 같은 문제.
    htps : // ぢ s 쿠시온 s. 아 ぇ. 코 m/메시게/23480816#23480816

    위 스레의 대답에 있듯이 Apple 공식에서 설치하면 해결한다.
    ht tp // 스푼 rt. 아 ぇ. 코 m/kb/DL1572

    여담



    같은 툴인 ddms도 기동할 수 있지만, "Depricated이니까 monitor 사용해"라고 말해지기 때문에, monitor를 사용한다.
    $ ddms
    The standalone version of DDMS is deprecated.
    Please use Android Device Monitor (tools/monitor) instead.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