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에서fetch를 사용하여main 프로세스와 통신하는 방법
이 보도에 관하여
이 글은 Electron에서render 프로세스Fetch API를 사용하여main 프로세스와 통신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략적인 절차
대략적인 절차는 아래와 같다.
부호화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인코딩을 준비합니다.
mkdir electron-fetch
cd electron-fetch
npm init -y
npm install --save express
npm install --save-dev electron
touch index.html main.js renderer.js
main.js
편집기에서main.js를 열고 다음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요점은 아래와 같다.
index.html
편집기에서 index.를 열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renderer.js
편집기의rendererer입니다.js를 열고 다음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package.json
편집기에서 package를 선택합니다.json을 열면main 속성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main": "main.js",
동작 확인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컨트롤러에 출력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ok": 진짜}.
npx electron .
끝말
Electron에서는 프로세스 간 통신(IPC)의 API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render 프로세스에서main 프로세스로 통신할 때fetch를 특별히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단, 통신 모델은 메시지 수신이기 때문에 요청/응답형 통신의 경우 await를 위해 Promise를 쓰고 여러 요청을 동시에 보내는 경우 독특한 ID를 발행하는 등 요청을 지정해야 한다.이에 비해fetch의 경우 await를 위해 Promise를 쓰지 않아도 되고 요청과 응답의 대응을 자동으로 관리하기 쉬워요.단점은 TCP 포트를 열어야 하는 동시에 같은 PC가 이 TCP 포트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걱정이 있다는 것이다.
IPC와fetch의 차이로 사용되지만 같은 목적을 위해 여러 가지 수단이 있으면 인코딩할 때 미혹될 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규칙을 정했습니다.
Electron을 사용한 Windows용 데스크톱 앱은 버전 업그레이드 때 C##로 이식하는 작업을 했지만, XAML 등에 시달렸던 고된 추억이 있다.드디어 완성 단계까지 그렸지만, 버그가 가득해 쓰지 못했기 때문에 결국 일렉트로 돌아가 만족스러운 것을 다시 만들었다.웹 기술을 활용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일렉트론이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해요(C#언어 자체도 훌륭한데...).
이 기사를 읽은 독자 중 윈도 앱 개발을 위해 고생한 경험이 있거나 노하우를 알고 있는 분들은 마음대로 댓글을 남겨주세요.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보도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Electron에서fetch를 사용하여main 프로세스와 통신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zenn.dev/tatsuyasusukida/articles/electron-fetch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