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ursh에서 ID 맵 이미지 내보내기
4329 단어 ZBrush
결론이 났지만 좀 번거로우니 필기하세요.
절차.
먼저 대상 모델을 Zbrush에서 다중 그룹으로 분할합니다.이 때, 모든 집합 그룹을 하위 도구로 나누어 다시 합병합니다.이유는 뒤에 서술한다.
이 모형은 스탠스 페테르 2.6에 부속된 MAT 군이다.그는 처음부터 아이디 지도를 가지고 있었지만, 여기서 다른 부품 분할과 UV 전개를 다시 해야 한다.
UV 마스터 버전을 사용하여 UV 설정을 수행합니다.가장 좋은 것은 분류에 따라 제작하는 것을 검사하는 것이다.
키모의 공정으로, 여러 조의 메뉴에서 폴리에틸렌 조를 폴리에틸렌 도료로 전환한다.각양각색의 기능이 있다.
이렇게 모형에 플라스틱을 발랐어요.
현재 다중 도료에서 무늬를 만드는 기능을 사용합니다.이것은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다.
이렇게 하면 ID 맵과 유사한 이미지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클론의 외부를 저장하거나 fbx를 내보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픽셀 단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주의점
일단 서브공구로 나뉘어 다시 합쳐지는 이유는 같은 망상물에 서로 다른 집합이 있으면 무늬를 생성할 때 색깔이 스며들기 때문이다.컬렉션 = 정점색, 즉 그렇기 때문이다.
스며든 그림.
보조 도구를 가리지 않아도 되지만 그물 모양을 분류별로 나누면 좋겠다.이 근처의 절차가 매우 번거롭기 때문이다.
아이디 맵을 한 번에 쓸 수 있는 플러그인이나 기능은 없죠.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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