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도쿄 국제 뮤직 마켓에서 만든 가사를 움직이는 시스템 설명

3610 단어 TouchDesigner

개요



이전에 개최된 TIMM 도쿄 국제 뮤직 마켓에서 가수의 사람의 영상을 만들었을 때, 갑자기 가사를 내고 싶다는 것으로 서둘러 만든 가사를 퐁이고(버튼 눌러 노래에 맞춘다)의 TouchDesigner 작성 사례를 소개합니다.
시부야에서 노래하고 있는 사람 앞에 스크린이 있어, 비쳐 보이는 형태의 영상이었습니다.

그 때 기록용 동영상에서 잘라서 깨끗한 이미지는 아니지만 앞 스크린입니다.

유감이었던 것은 당일은 스크린의 설영 상태가 나쁘고 다룬 다룬에 붙어 있었으므로, 문자도 모두 왜곡되어 버리고 있습니다. (노래하고 있는 것은 아루짱으로 보이지 않지만 연주는 핫토리씨입니다, 지금은 전혀 관계 없습니다만 잘부탁드립니다^^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 = 수국 Xpc1lK2k )

당일 부딪치는 실전이었기 때문에 스크린이 보이는 위치로부터 MIDIPAD로 버튼을 눌러 가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설명하는 노드



움직임 부분의 노드는 이것뿐입니다. (오른쪽 하단의 TOP은 활기차기 때문에 이번에는 설명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중요한 것은 왼쪽 상단의 table1 DAT와 movifilein1의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뿐입니다.

실제 움직임




번호를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이동 중에도 변경 가능하므로 숫자를 날려도 되돌려도 문제 없습니다.

메커니즘



1. 가사를 늘어놓은 이미지를 4096x4096으로 준비한다(사이즈는 실제로는 무엇이든 좋지만 너무 넓으면 채우는 것 힘든)
가사를 늘어놓을 때에 중심으로 하고 싶은 위치를 화상 전체의 좌상을 x:0 y:0으로서 메모(회전시킨다면 각도도 필요)
2.table1 DAT에 이미지의 중심으로 하는 좌표와 각도 스케일(줌의 대신)을 이동하고 싶은 차례로 쓴다
3.transform에서 table1 DAT의 수치의 위치를 ​​중심으로 한다
기본적으로는 각종 위치 데이터를 lag chop로 보간하고 있을 뿐이므로 매우 간단합니다.

DAT는 이런 느낌입니다. i가 0으로 되어 있는 것은 x:2048 y:2048에서 4096x4096 이미지의 중심을 transform의 중심으로 한다는 의미에서 angle은 45도로 돌려 주세요.


실제로 만든 가사 이미지



초기 상태 가사 이미지
Indexno:0은 DAT의 처음을 선택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이미지의 중심 x:2048 y:2048이 중간입니다. angle:45이므로 이미지도 45도 회전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ndexno:1은 DAT의 1번을 선택하고 있는 것과 같은 x:1906 y:1385 anlge:0(똑바로 되돌린다)라는 느낌입니다.
"믿고 싶다"가사가 중심에서 회전하지 않은 상태로 배치합니다, 캡처의 크기가 적당하고 위로 어긋나 있지만 실제로는 중간에 있습니다.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scale는 줌의 역할을 완수하기 때문에 크게 하면 확대되어 작게 하면 축소됩니다, 그래서 초기 상태시에 작아지고 있는 것은 scale가 x:0.5 y:0.5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펭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실은 원래는 가사를 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생각하고 있던 재료가 아니고, 다양한 화상을 배치하거나 하는 구조로부터 화상을 뱅뱅 움직여 가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이미지 데이터이므로 무엇이든 움직일 수 있습니까?
그래서, 여러가지 응용할 수 버립니다.

노드의 상세 이미지



DAT에서 CHOP로 지정된 i : 번호를 Constant1에서 선택합니다 constant1에 연결하는 lag chop은 초기 값


이미지를 움직이는 부분의 Transform 노드 i:0의 경우는 이와 같은 수치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므로 꼭 노력해 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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