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모든 Prefab의 수준을 표시하고 Hierrarchy와 같은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는 편집기 확장
3196 단어 Unity 확장UnityEditorUnity
개시하다
Unity를 사용할 때 Prefab의 존재는 없어서는 안 되지만 실제로 사용할 때는 몇 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
특히 자기
중첩화에 관하여 @kyubuns씨는 아래 사이트에 중첩화 도구를 공개하였기 때문에 그 내용을 참조하여 이번에 이외의 내용을 처리하였다.
https://qiita.com/kyubuns/items/5741e5281f4bb8de656c
컨디션
Unity 2017 4.1f1
만든 물건
여러 가지 해설을 하기 전에 먼저 만든 것을 소개해 주세요.
Prefab Editor
이를 통해 지금까지 Scene에서 구성하지 않고는 편집할 수 없었던 Prefab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기 확장에서는 Project 뷰에서 선택한 Prefab이 Prefab Editor의 Window에 표시됩니다.
Window의 모양새는 Hierrarchy를 완전히 참조합니다.그리고 할 수 있는 일
여러 가지 해설을 하기 전에 먼저 만든 것을 소개해 주세요.
Prefab Editor
이를 통해 지금까지 Scene에서 구성하지 않고는 편집할 수 없었던 Prefab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기 확장에서는 Project 뷰에서 선택한 Prefab이 Prefab Editor의 Window에 표시됩니다.
Window의 모양새는 Hierrarchy를 완전히 참조합니다.그리고 할 수 있는 일
사용법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한 패키지에서 Unity를 가져오려면 두 번 클릭합니다.
https://github.com/yukiringo/PrefabEditor/raw/master/prefab_editor.unitypackage
Window -> Prefab Editor
탭
그런 다음 Project 뷰에서 편집할 Prefab을 선택합니다.
Prefab Editor의 Window에서 선택한 Prefab는 Hierrarchy에 설정된 것처럼 표시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Hierrarchy처럼 편집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설명하다
이렇게 끝나는 것도 있으니 사용하는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하이에라치처럼 보이기 위해 Unity 5.6에 추가된 TreeView를 사용했다.이 TreeView는 Hierarchy에서도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Hierrarchy를 쉽게 재현할 수 있다.
세부 사항: https://docs.unity3d.com/Manual/TreeViewAPI.html
그런데 사실 저는 처음에 이 기능의 존재를 몰랐는데...
그래서 이 기능을 알기 전에 저는 Fooldout 등 도구로 착실하게 하고 있었습니다(매우 번거롭습니다)
TreeView는 기능이 매우 높기 때문에 유사한 편집기를 확장하려면 반드시 사용하십시오.
총결산
이렇게 하면 Prefab을 하나하나 Scene에 놓고 편집하지 않아도 된다.
극적으로 수월한 것은 아니지만 생산성이 조금만 높아지면 된다.
이거 github에서 공개합니다.
https://github.com/yukiringo/PrefabEditor
잘못된 보고, 소감, 의견 등을 기다리고 있다.
https://twitter.com/_ykringo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모든 Prefab의 수준을 표시하고 Hierrarchy와 같은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는 편집기 확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kiarrr/items/6f9b2135031467b84ec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이렇게 끝나는 것도 있으니 사용하는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하이에라치처럼 보이기 위해 Unity 5.6에 추가된 TreeView를 사용했다.이 TreeView는 Hierarchy에서도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Hierrarchy를 쉽게 재현할 수 있다.
세부 사항: https://docs.unity3d.com/Manual/TreeViewAPI.html
그런데 사실 저는 처음에 이 기능의 존재를 몰랐는데...
그래서 이 기능을 알기 전에 저는 Fooldout 등 도구로 착실하게 하고 있었습니다(매우 번거롭습니다)
TreeView는 기능이 매우 높기 때문에 유사한 편집기를 확장하려면 반드시 사용하십시오.
총결산
이렇게 하면 Prefab을 하나하나 Scene에 놓고 편집하지 않아도 된다.
극적으로 수월한 것은 아니지만 생산성이 조금만 높아지면 된다.
이거 github에서 공개합니다.
https://github.com/yukiringo/PrefabEditor
잘못된 보고, 소감, 의견 등을 기다리고 있다.
https://twitter.com/_ykringo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모든 Prefab의 수준을 표시하고 Hierrarchy와 같은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는 편집기 확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kiarrr/items/6f9b2135031467b84ec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모든 Prefab의 수준을 표시하고 Hierrarchy와 같은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는 편집기 확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kiarrr/items/6f9b2135031467b84ec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