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에서 VRM 확장 및 탐색/편집

5685 단어 VRMVSCodeUnity

입문


VRM은 glTF-2.0의 바이너리 형식인 glb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그리고glb는 무늬와 골격 정보 등을 정의한 JSON 파일(.gltf), 애니메이션과 기하학적 정보를 포함하는 바이너리 파일(.bin), 무늬의 이미지 파일(.jpg,.png)으로 구성된다.
실제로 바이너리 편집기에서 VRM 파일을 열면glTF 형식의 파일 서명(최대 8바이트당)과 JSON으로 기술된 바이너리(16바이트당 성명과 빨간색으로 염색된 비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VScode를 사용하여 VRM을glb로 전개하고gltf를 꺼내서 모델의 미리보기, 무늬와 대상 정보 등을 재정의하여 편집하고 싶습니다.
gltf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여기서부터.
- gltf Github
- 차세대 3D 데이터 형식 결정판glTF2.0의 개요도를 번역해 보았습니다

작업 환경


・Unity 2017.4.12f1(64-bit)
・ Vroid Win Edition(64bit) v0.2.13-p1
・VScode1.28.1.0
・glTF Tools v2.1.16

VScode에서 찾아보기/편집하려면

  • VScode에 glTF Tools를 추가합니다
  • 확장자.vrm에서.glb로 변경합니다
  • VScode로 읽어들입니다
  • 조회/편집
  • 보존
  • 확장자.glb에서.vrm로 변경합니다
  • ※ 샘플 모델로 Vroid로 제작된 모델을 사용합니다(기본값부터 변경되지 않음).

    1. VScode에 glTF Tools 추가


    VScode의 EXTENSION 레이블을 "gltf"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으므로 설치합니다.

    또는 다음 Visual Studio Marketplace 웹 사이트에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cesium.gltf-vscode

    2. 확장자.vrm에서.glb로 변경


    대상의 vrm 파일을 선택하고 이름을 바꿀 때 "~~~.vrm"를 "~~~.glb"로 변경합니다.파일 이름에 확장자가 표시되지 않으면 확장자가 OFF로 표시되므로 구성 프로그램의 표시 설정을 변경합니다.

    VScode로 읽기


    VScode 명령 팔레트(Ctr+Shift+P)를 열고 glTF를 선택하여 form GLB를 가져옵니다.그래서 디자이너가 일어섰기 때문에 거기서부터 확장명을 시작했다.glb로 변경된 vrm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그리고glb가 확장된 파일 이름을 묻는 질문에 확장자를 로 설정합니다.gltf로 저장합니다.JSON 파일 (.gltf) 과 바이너리 파일 (.bin), 무늬 이미지 (.png,.jpg) 를 멋지게 출력했습니다.
    그리고 VScode에서gltf 파일을 동시에 열고 싶습니다.안 열면 아까 펼쳤어.gltf 파일을 VScode로 엽니다.

    3. 탐색/편집


    VRM 및 glTF의 파일 구조입니다만고 씨의 Github.gltf Github
    에서 상세한 설명을 하였기 때문에 모든 편집자를 소개하지 않습니다.
    저쪽 해설에 따라 편집해 주세요.
    본고는 개인이 시도한 편집을 예로 삼아 소개한다.

    미리 보기


    미리보기 3D 모델(ALT+G)을 사용하여 모델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원인은 불분명하지만 간혹 디스플레이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경우 탭을 삭제하고 다시 표시하면 된다.

    크기 및 방향 조정


    nodes 아래에서 모델을 구성하는 대상을 정의했습니다.이 회전과 scale를 변경하면 모델에 있는 대상의 방향과 크기가 변경됩니다.또한 여기서 변경된 사항은 Unity Inspecto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r+S를 사용하여 저장하면 변경 내용이 미리보기에도 반영됩니다.다음은 오른손(Vroid의 경우 J_Bip_R_Hand)의 scale 변경 모습입니다.
    아, 좋아, 이거pic.twitter.com/hTthjf9hOa - 해기(@kaikiofkaiki)October 15, 2018

    텍스쳐 변경


    images 다음은 무늬 인용 이미지를 정의합니다.변경할 무늬의uri의 파일 이름을 다시 쓰면 변경됩니다.

    이미지에서 Vroid 기본 유니폼 텍스쳐를 Unity 의상 텍스처로 변경합니다(방향과 사이즈가 일치하지 않아 예쁘지 않습니다).

    마우스를 ui의 파일 이름에 걸면 간단한 보기로 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또한 Ctr 키를 눌러 마우스를 겹친 상태에서 VScode의 다른 레이블에서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5. 저장


    Export to GLB를 수행합니다.glb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6. 확장자.glb에서.vrm로 변경


    단계 5에서glb 파일을 출력하는 데 단계 2와 상반되는 동작을 하고 확장명을 로 설정합니다.vrm로 변경합니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유니티 등 가져오기로 확인해주세요.p>

    참고 자료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