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양자 계산 입문' 연습 (2 파울리게이트 양자 실험)
소개
이 책을 읽으면서 연습 · 실험을 시도합니다.

우선은 제일 기본적인 연산(?)으로, 시뮬레이터도 움직이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흐릿한 이해입니다.
2 파울리게이트의 양자 실험
2.2 항등 게이트와 파울리 게이트를 이용한 양자 시뮬레이터 실험
2.2.1 항등 연산 Id
연습 2-1
행렬 계산과 양자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 Id | 1\rangle = | 1\rangle $를 확인하십시오. 양자 시뮬레이터에서의 측정은 표준 기저 측정과 브로흐 측정으로 따로 확인한다.
행렬 계산
Id | 1\rangle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1\rangle
표준 기저 측정
양자 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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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결과
Shots
Value
Probability
Qubits Measured
1
0
0
0
1
1
1
0
브로호 측정
양자 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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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흐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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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ts
Qubit
X
Y
Z
1
Q0
0
0
-1
2.2.2 비트 반전 연산 X
연습 2-2
행렬과 양자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 X (X | 1\rangle) = | 1\rangle $를 확인하십시오. 양자 시뮬레이터에서의 측정은 브로흐 측정으로 행한다.
행렬 계산
X(X|1\rangle)
=
\begin{bmatrix}
0 & 1 \\
1 & 0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
1 & 0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
1 & 0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 1\rangle
브로호 측정
양자 회로

브로흐 공


Shots
Qubit
X
Y
Z
1
Q0
0
0
-1
1
Q1
0
0
-1
2.2.3 위상 반전 연산 Z
연습 2-3
행렬 계산과 양자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ZZ|0\rangle=|0\rangle$, $ZZ|1\rangle=|1\rangle $ 를 확인하십시오. 양자 시뮬레이터에서의 측정은 표준 기저 측정과 브로흐 측정으로 따로 확인한다.
행렬 계산
ZZ|0\rangle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end{bmatrix}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end{bmatrix}
=
\begin{bmatrix}
1 \\
0
\end{bmatrix}
=
|0\rangle
ZZ|1\rangle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1\rangle
표준 기저 측정
양자 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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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결과
Shots
Value
Probability
Qubits Measured
1
0
0
0,1
1
1
1
0,1
1
10
0
0,1
1
11
0
0,1
브로호 측정
양자 회로

브로흐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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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ots
Qubit
X
Y
Z
1
Q0
0
0
-1
1
Q1
0
0
-1
2.2.4 위상 · 비트 반전 연산 Y
연습은 없음.
실험
Help에도 있지만, $ Y = XZ $ 라는 것이므로 그것을 확인한다.
브로호 측정
양자 회로

브로흐 공




Shots
Qubit
X
Y
Z
1
Q0
0
0
-1
1
Q1
0
0
1
1
Q2
0
0
-1
1
Q3
0
0
1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클라우드 양자 계산 입문' 연습 (2 파울리게이트 양자 실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na/items/c8520ff3ab2cda0b8c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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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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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1\rangle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1\rangle
X(X|1\rangle)
=
\begin{bmatrix}
0 & 1 \\
1 & 0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
1 & 0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
1 & 0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 1\rangle
ZZ|0\rangle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end{bmatrix}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end{bmatrix}
=
\begin{bmatrix}
1 \\
0
\end{bmatrix}
=
|0\rangle
ZZ|1\rangle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1 & 0 \\
0 & 1
\end{bmatrix}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begin{bmatrix}
0 \\
1
\end{bmatrix}
=
|1\rangle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클라우드 양자 계산 입문' 연습 (2 파울리게이트 양자 실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na/items/c8520ff3ab2cda0b8c6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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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