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게임 만드는 법 2
Drawer Panel에서 서랍을 클릭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버튼
DrawerPanel에서 RoomPanel에서 만든 버튼 복사 및 만들기
TriggerButtonList-TriggerButton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됩니다. - Unpack Prefab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사전 처리 해제
버튼 위치 및 크기 조절(W200H200)
접두사를 취소한 이유
만약 계속 접두사라면, 접두사를 만지작거릴 때 제멋대로 변경될 수 있다
◇ 패널 이미지 표시
DrawerPanel에서 LightBulbImage로 UI-이미지 만들기
전구의 이미지 설정
SetNativeSize 버튼으로 너무 커서 1/10자리 크기로 조정합니다.
◇ 텍스트
DrawerPanel 아래에 AlertText로 UI-Text 만들기
위치 및 크기 조정(W400H50)
문자 중심
텍스트 "전구 받았어요".
글꼴 크기 36
◇스크립트
DrawerManager 스크립트를 만들고 DrawerPanel에 붙여넣기
전구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GameObject 변수로 선언합니다.
[SerializeField] GameObject LightBulbPanel;
[SerializeField] GameObject alertText;
※ GameObject는 데이터 유형(Unity C#의)[SerializeField]
Unity 편집기에서 설정 허용
※ Udemy'Unity 게임 개발 입문'38 참조.다른 객체 사용
※ 퍼블릭과 다른 점
편집기에서 설정할 수 있는 곳은 공통적이다
public에서 다른 스크립트 작업 허용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크지만 편집기 이외의 개작을 원하지 않는 경우 "Serialize Field"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서랍을 누르면 항목 가져오기 화면 보이기
1. 전구의 이미지 표시
2.Text
public class DrawerManag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LightBulbPanel;
[SerializeField] GameObject alertText;
void Start()
{
LightBulbPanel.SetActive(false);
alertText.SetActive(false);
}
public void OnClickTrigger()
{
LightBulbPanel.SetActive(true);
alertText.SetActive(true);
}
}
◇ 객체를 변수로 설정스크립트에서 변수를 선언할 때
관리자의 DrawerPanel 객체의 DrawerManager 스크립트에서
LightBulbPanel
alertText
나타나기 때문에 각각 전구 이미지와 텍스트를 설정합니다
◇ TriggerButton 누르면 전구 패널 및 텍스트 표시
Inspector에서 TriggerButton의 Button 구성 요소의 On Click()에 DrawerPanel 객체 설정
DrawerManager에 표시되는 함수를 OnClickTrigger()로 설정
원본 이미지로 돌아가기
전구의 그림을 클릭하면 항목 숨기기 화면 얻기
※ 반환 버튼, 다른 패널을 표시하는 버튼도 자신 이외의 이미지만 표시하거나 숨길 뿐 구조는 동일
// 電球の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電球画像を非表示にする
public void OnClickImage()
{
LightBulbPanel.SetActive(false);
alertText.SetActive(false);
}
추가 구성 요소에서 조명 BulbImage 설정 버튼Inspector에서 DrawerPanel 객체를 LightBulbImage의 Button 구성 요소로 설정하는 On Click()
DrawerManager에 표시되는 함수를 OnClickImage()로 설정
항목을 화면 (전구 이미지와 텍스트) 의 표시, 함수로 숨기기
void LightBulbSetActive(bool isShow)
{
lightBulbPanel.SetActive(isShow);
alertText.SetActive(isShow);
}
소스 코드 완료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rawerManag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lightBulbPanel;
[SerializeField] GameObject alertText;
void Start()
{
LightBulbSetActive(false);
}
void LightBulbSetActive(bool isShow)
{
lightBulbPanel.SetActive(isShow);
alertText.SetActive(isShow);
}
// 引き出しが押されたら
// 1.電球の画像をだす
// 2.Textをだす
public void OnClickTrigger()
{
LightBulbSetActive(true);
}
// 電球の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電球画像を非表示にする
public void OnClickImage()
{
LightBulbSetActive(false);
}
}
교재
유니티 게임 스튜디오
[유니티] 초보자 탈출!?탈출 게임 만드는 법 2
https://youtu.be/wMd0gtzJARU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탈출 게임 만드는 법 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achan008/items/d9e1c0beb664874baf7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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