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게임 만드는 법 1
사진 다운로드
Assets 아래에 폴더를 드래그하여 저장하고 폴더 이름을 Images 로 설정
UI-Panel
※ Panel: Canvas 배경 설정
Canvas 폴더에서 Panel 만들기
배경 설정
복사는 아래와 같다.
조명 스탠드패널
drawerPanel(서랍)
노트북
검사기에서 개별적으로 이미지 설정
디스플레이 활성화를 위해 선택 취소
■ 제작 버튼
RoomPanel의 위 세 위치에 버튼 만들기
CreatEmpty에서 GameObject 만들기
TriggerButtonList
가설
저 밑에 있어요.
UI-Image
이미지를 만들고 TriggerButton으로 만들기
프로젝트에 Prefabs 폴더를 만들고 TriggerButton을 드래그하여 예열합니다.
※ Prefab 전면(인장, 설계도)
Hierarchy 창에서 항목 창으로 접두사로 사용할 객체 드래그 앤 드롭
TriggerButton 3개 복사 및 생성
LightTriggerButton
DrawerTriggerButton
PCTriggerButton
되다
프로젝트에서 접두사의 TriggerButton을 선택하고 Open Prefab 버튼을 눌러 AddCompornent에서 Button을 사용합니다
모든 TriggerButton에 Button 구성 요소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접두사로 Hierarchy 창이 아닌 Project 창에서 설정
※ Project 창은 개발자를 위한 소재를 배치하는 곳입니다.
■ 스크립트 설정
프로젝트에 스크립트 폴더를 만들고 C# 스크립트 GameManager 만들기
CreatEmpty에서 Gameobject를 만들고 GameManager로서 객체에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 패널 가져오기
공용 변수 선언
스크립트에서 접두사로 사용되는 패널을 검색하는 데 사용되는 public 변수 설명
GameObject 변수(접두사 또는 게임 객체 삽입)
※ 게임 대상: Hierarchy 창의 모든 것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 各パネルを取得
public GameObject lightStandPanel;
public GameObject drawerPanel;
public GameObject pcPanel;
}
스크립트에서 변수를 선언할 때검사 프로그램에서 GameManager 객체의 GameManager 스크립트에서
lightStandPanel
drawerPanel
pcPanel
나타나기 때문에 각각 패널을 설정합니다
◇ 각 TriggerButton 누르면 해당 패널 표시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lightStandPanel;
public GameObject drawerPanel;
public GameObject pcPanel;
// ボタンを押したら該当するパネルを表示
public void OnClickLightStandTrigger() //ライトトリガーを押したら
{
lightStandPanel.SetActive(true); //ライトパネルをアクティブにする
}
public void OnClickDrawerTrigger() //引き出しトリガーを押したら
{
drawerPanel.SetActive(true); //引き出しパネルをアクティブにする
}
public void OnClickPCTrigger() //PCトリガーを押したら
{
pcPanel.SetActive(true); //PCパネルをアクティブにする
}
}
다음 TriggerButton의 Button 구성 요소의 On Click()에서 GameManager 객체 설정에서 표시 함수를 실행하는 함수를 설정합니다.
LightTriggerButton OnClickLightStandTrigger()
DrawerTriggerButton OnClickDrawerTrigger()
PCTriggerButton OnClickPCTrigger()
교재
유니티 게임 스튜디오
[유니티] 초보자 탈출!?탈출 게임의 제작 방법 중 하나
https://youtu.be/boSqdZ87ULU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탈출 게임 만드는 법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achan008/items/228fe1f0ad56b162de8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