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시작하는 Oculus Go VR 앱 개발 (Mac OS)

소개



Oculus Go가 도착했기 때문에 조속히 VR 앱을 만들고 싶습니다.
개발 환경으로서 Unity나 UE4에서 헤매었습니다만, Unity2018의 그래픽이 현격하게 진화하고 있었던 것과, 자신은 프로그램을 다소 할 수 있으므로 Unity를 선택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Mac OS 환경에서 Unity 설정 절차부터 OculusGo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앞으로 Oculus Go에서 앱을 개발하고 싶은 분의 도움이 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환경


  • Unity 2018.1.0f2
  • Oculus Go 64bit
  • Mac OS 10.13.3

  • Oculus Go 설정



    시작하기 전에 Oculus Go를 설정합니다.

    개발자 등록



    우선 Oculus Go의 developer 등록을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새로운 단체를 임의의 이름으로 등록해 둡시다.
    htps : //이다 sh보아 rd. 오쿠스. 코 m / r가 Nizachion / c



    Oculus Go를 개발자 모드로 전환



    이미 Oculus Go에서 한 번이라도 플레이 한 사람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 Oculus Go 앱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므로 앱을 엽니 다. 그리고 아래의 흐름으로 개발자 모드를 ON으로 전환합니다.
    設定 > Oculus Go端末情報メニュー > その他の設定 > 開発者モード > ON
    이것으로 Oculus Go 설정이 끝납니다.

    Unity 설정



    다음으로 Unity측을 설정해 갑니다.

    JDK/SDK 설치



    Oculus Go의 OS는 Android N(7.1.2) 기반으로 동작하므로 Android 앱 개발과 마찬가지로 JDK와 Android SDK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아직 설치하지 않은 분은 다음을 Mac에 설치해 둡시다.

    JDK
    h tp // w w. 오 c. 이 m / ch ch와 rk / 쟈 ゔ ぁ / ゔ ぁせ / ド ぉ 아 ds / jdk8 - 드 w ぉ 아 ds - 2133151. HTML
    (나는 JDK 8을 설치하고있다)

    AndroidSDK
    htps : //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이 m/s 쓰아오/? hl = 그럼

    플랫폼 전환



    File > Build Settings를 엽니다.
    Platform에서 Android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 버튼을 눌러 확인합니다.


    플레이어 설정 변경



    다음으로 다음 플레이어 설정을 누르십시오. Player Settings의 Inspector가 열리면 Other Settings를 열고 Identification의 PackageName을 확인합니다.
    여기가 「defaultCompany」의대로라면 빌드시에 화나므로 com.{CompanyName}.{ProductName} 와 같이 변경해 주세요.
    또한 Oculus Go에서 개발하는 경우 Minimum API Level은 19 이후이므로, 그 이하의 경우는 이쪽도 19로 변경해 둡시다.



    XR 설정 변경



    그런 다음 XR Settings를 엽니다. Virtual Reality Supported라는 확인란이 있으므로 망설이지 않고 확인합니다. 그러면 SDK 선택 패널이 나타나므로 + 버튼에서 Oculus를 선택해 둡니다.


    JDK/SDK 경로 확인



    Unity > Preferences > External Tools를 열고 JDK 및 Android SDK가 방금 설치한 경로를 올바르게 참조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상으로 Unity측의 설정은 끝입니다.

    빌드 해 보자



    Oculus Go를 PC에 연결



    USB 케이블로 PC와 Oculus Go를 연결합니다.
    접속하면 Oculus Go측에서 허가를 요구하는 확인 화면이 나오므로 허가해 둡니다.
    PC 측에서는 adb devices 커맨드로 제대로 인식되고 있는지 확인합시다.


    여기가 작동하지 않으면 이러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빌드



    그럼 시험에 Cube를 하나 두고 Build and Run 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


    매우 이해하기 어렵지만 Oculus Go에서 볼 수있었습니다.

    Oculus Go는 가능성만을 느끼기 때문에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또 뭔가 소재를 찾아 기사로 하고 싶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