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세 가지 애니메이션 상세 설명 및 간단 한 인 스 턴 스
프레임 애니메이션
한 장의 그림 이 끊임없이 전환 되 어 애니메이션 효 과 를 형성한다.
drawable 디 렉 터 리 에서 xml 파일 을 정의 합 니 다.하위 노드 는 animation-list 입 니 다.표시 할 그림 과 그림 마다 표시 할 시간 을 정의 합 니 다.
<animation-li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neshot="false">
<item android:drawable="@drawable/g1"
android:duration="200" />
<item android:drawable="@drawable/g2"
android:duration="200" />
<item android:drawable="@drawable/g3" 、
android:duration="200" />
</animation-list>
화면 에 프레임 애니메이션 재생
ImageView iv = (ImageView) findViewById(R.id.iv);
// imageView
iv.setBackgroundResource(R.drawable.animations);
AnimationDrawable ad = (AnimationDrawable)
iv.getBackground();
//
ad.start();
추가 애니메이션
// ,
TranslateAnimation ta = new TranslateAnimation(10, 150, 20, 140);
TranslateAnimation ta = new TranslateAnimation(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Animation.RELATIVE_TO_SELF, 2, 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Animation.RELATIVE_TO_SELF, 2);
애니메이션 재생 관련 설정
//
ta.setDuration(2000);
//
ta.setRepeatCount(1);
//
ta.setRepeatMode(Animation.REVERSE);
// ,
ta.setFillAfter(true);
//
iv.startAnimation(ta);
크기 조정:
ScaleAnimation sa = new ScaleAnimation(0.1f, 4, 0.1f, 4);
ScaleAnimation sa = new ScaleAnimation(0.1f, 4, 0.1f, 4, 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투명:0 은 완전 투명,1 은 완전 불투명
AlphaAnimation aa = new AlphaAnimation(0, 0.5f);
회전:
RotateAnimation ra = new RotateAnimation(20, 360);
RotateAnimation ra = new RotateAnimation(20, 360, 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모든 애니메이션 이 이륙 합 니 다.
//
AnimationSet set = new AnimationSet(false);
//
set.addAnimation(aa);
set.addAnimation(sa);
set.addAnimation(ra);
iv.startAnimation(set);
속성 애니메이션위치 이동:
// get、set
ObjectAnimator oa = ObjectAnimator.ofFloat(bt, "translationX", 0, 100) ;
크기 조정:
ObjectAnimator oa = ObjectAnimator.ofFloat(bt, "scaleY", 0.1f, 2);
투명:투명도
ObjectAnimator oa = ObjectAnimator.ofFloat(bt, "alpha", 0.1f, 1);
빙빙 돌다
ObjectAnimator oa = ObjectAnimator.ofFloat(bt, "rotation", 20, 270);
ObjectAnimator oa = ObjectAnimator.ofFloat(bt, "rotationY", 20, 180);
가 변 매개 변수세 번 째 매개 변 수 는 여러 개의 매개 변 수 를 전달 할 수 있 고 변위(회전,확대,투명)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ObjectAnimator oa = ObjectAnimator.ofFloat(bt, "translationX", 0, 70, 30, 100) ;
모든 애니메이션 이 이륙 합 니 다.
//
AnimatorSet set = new AnimatorSet();
//
set.setTarget(bt);
//
//set.playSequentially(oa, oa2, oa3, oa4);
//
set.playTogether(oa, oa2, oa3, oa4);
set.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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