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Native + Expo 앱을 Deploy(네이티브 빌드)

이 기사는 "【연재】 최초의 React Native + Expo 개발 환경 구축 입문"의 자식 기사입니다. 환경과 같은 조건은 상위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이번에는 Expo로 만든 앱을 Android의 네이티브 앱으로 빌드(Deploy)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전회까지 작성 도중의 Hello World 앱 (송장 앱 모형)을 Deploy합니다. 공식 문서는 이쪽 .

또한 expo-cli가 글로벌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설치했는지 모르는 경우 이 연재의 첫회을 참조하십시오.

WSL을 켜고 우분투 넣기



Windows의 경우, 우선 내부적으로 Linux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Expo는 Ubuntu를 권장하므로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먼저 제어판→프로그램→Windows 기능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Windows Subsystem for Linux를 켭니다. 재부팅을 요청하면 재부팅합니다.



Microsoft Store를 열고 Ubuntu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Get 버튼을 클릭.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마치면 Launch. 또는 시작 메뉴에서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Ubuntu 처음 시작하면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조금 기다립니다.



사용자명과 패스워드(2회)를 설정해, 커멘드 프롬프트가 되면 OK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대문자로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려고 한 번 화내고 있습니다. 소문자로 넣자.)



app.json에 빌드 정보 설정



Android 및 iOS용 빌드 정보를 설정합니다. Visual Studio Code에서 프로젝트를 열고 다음 정보를 입력합니다. 보통이라면 Android와 iOS의 부분만 추기하면 좋을 것입니다.
"com.yourcompany.yourappname"부분은 회사의 웹 URL의 역(example.com이라면 com.example)을 넣고, 한층 더 앱의 slug를 넣으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에는 하이픈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하이픈을 밑줄로 바꿉니다. (- → _)

app.json
 {
   "expo": {
    "name": "Your App Name",
    "icon": "./path/to/your/app-icon.png",
    "version": "1.0.0",
    "slug": "your-app-slug",
    "sdkVersion": "XX.0.0",
    "ios": {
      "bundleIdentifier": "com.yourcompany.yourappname"
    },
    "android": {
      "package": "com.yourcompany.yourappname"
    }
   }
 }

빌드 시작



Visual Studio Code의 PowerShell에서 빌드를 실행합니다.
expo build:android -t apk



keystore를 업로드할지 묻습니다만, 우선 여기에서는 Expo에 맡기기(Let Expo handle the process!)를 선택합니다.

빌드 오류가 발생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오고, 빌드가 멈추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 에서도 보고되었습니다.



이 경우 별도로 PowerShell을 시작하고 expo start한 다음 Visual Studio Code의 PowerShell로 돌아와 다시 빌드해 봅니다.



빌드 중...





그 중 PowerShell에서는 타임 아웃이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빌드는 Expo 서버에서 계속됩니다. 빌드 중인 상황은 Expo.io에 로그인하여 웹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빌드 ID를 클릭하면 CLI의 출력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 .

빌드 완료



빌드가 완료되면 Expo 측에서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에서 APK를 다운로드 할 수 있으므로 그대로 Android 실제 기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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