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ta-Eos(ASCII 탐정 공상 과학 게임) - 게임처럼 플레이하기 시작

3468 단어 rubygamedevshowdev
게임의 모든 핵심 기능을 갖추는 데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 스킬 시스템(작동)
  • 경험(작업)
  • 대화 엔진(거의 완성됨)
  • 개체 상호 작용(거의 완료됨)
  • 인벤토리(바로 시작)

  • 게임 실행 방법



    오픈 소스이므로 내가 작업하는 모든 작업을 시도하고 싶다면 GitHubhttps://github.com/omenking/delta-eos에서 레포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게임을 실행하려면:

    bundle install
    bundle exec ruby main.rb
    

    경험과 기술



    그래서 경험을 위해 제곱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레벨은 수집된 경험을 기반으로 동적으로 계산됩니다.

      def level
        (0.08 * Math.sqrt(self.exp)).floor
      end
    
      def next_exp
        val = (self.level+1) / 0.08
        (val*val).floor
      end
    
      def prev_exp
        val = (self.level) / 0.08
        (val*val).floor
      end
    

    당신이 가리키는 모든 수준. 예를 들어 사용 가능한 포인트 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포인트를 추적합니다.

    (data.level - data.points_used)
    

    이제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있을 때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 멋진 오버레이가 있습니다.



    멋진 새 객실



    나는 너무 앞서 계획하지 않고 방을 흥미롭게 만들고 사실 후에 이야기에서 그 목적을 결정합니다.

    그래서 "가까이 가면 열리는 큰 문을 원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대화 엔진



    JSON 파일 내에서 대화를 관리합니다. 나는 가능한 모든 결과에 대한 구조를 거의 정의했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