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에 uGUI 이미지 맞춤
전제 조건
'화면에 잘 어울려요'가 뭐예요?
화면과의 호흡 방법으로 다음 3가지를 고려할 수 있다.
이름
형상
설명
스트레칭
종횡비를 무시하고 확대해서 전체 화면으로 축소하다
Fit 인라인
세로 비례를 유지하고 이미지의 전체적인 방식을 표시하는 방식으로 확대하여 이미지와 화면 끝에 간극을 형성한다
Fill 외부 접속
종횡비례를 유지하여 화면에 간극 없이 표시하는 방식으로 확대된 이미지가 화면에서 드러나다
밀어내기/고정의 경우
'스트레칭-신축'과'Fit-내접'은 유니티의 표준 기능만 통해 쉽게 실현된다.
RectTransform을 루트 Canvas의 외곽을 따라 확장하도록 설정합니다. 이미지의 Preserv Aspect를 검사하면 "Fit", 검사하지 않으면 "Stretch"입니다.
또 스마트폰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화면 사이즈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다.
파일 구현
리소스 가져오기
⇒ 다운로드FitForScreen.unitypackage
소스 여기 있어요.
사용 방법
'스트레칭-신축'과'Fit-내접'은 유니티의 표준 기능만 통해 쉽게 실현된다.
RectTransform을 루트 Canvas의 외곽을 따라 확장하도록 설정합니다. 이미지의 Preserv Aspect를 검사하면 "Fit", 검사하지 않으면 "Stretch"입니다.
또 스마트폰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화면 사이즈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다.
파일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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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FitForScreen.unitypack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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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방법
UNITY-CHAN! © Unity Technologies Japan/UC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화면에 uGUI 이미지 맞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tr4lab/items/a227f78bcfab9d6ef08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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