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에서 객체 만들기 연습
import c4d
from c4d import gui
def main():
doc = c4d.documents.GetActiveDocument()
doc.StartUndo()
# add plane
plane = c4d.BaseObject(c4d.Oplane)
plane.SetName("Object")
plane[c4d.PRIM_PLANE_WIDTH] = 100
plane[c4d.PRIM_PLANE_HEIGHT] = 100
plane[c4d.PRIM_PLANE_SUBW] = 20
plane[c4d.PRIM_PLANE_SUBH] = 20
plane[c4d.PRIM_AXIS] = c4d.PRIM_AXIS_YN
plane[c4d.ID_BASEOBJECT_VISIBILITY_RENDER] = 1
plane.SetAbsPos(c4d.Vector(0, 140, 0))
doc.InsertObject(plane)
plane.MakeTag(c4d.Ttexture)
doc.AddUndo(c4d.UNDOTYPE_NEW, plane)
# add hari object and set root object
hairObj = c4d.BaseObject(c4d.Ohair)
hairObj.SetName("Object")
hairObj[c4d.HAIRSTYLE_LINK] = plane
hairObj[c4d.HAIRSTYLE_HAIR_COUNT] = 100
hairObj[c4d.HAIRSTYLE_HAIR_SEGMENTS] = 6
hairObj[c4d.HAIRSTYLE_COUNT] = 10
hairObj[c4d.HAIRSTYLE_LENGTH] = 230
hairObj[c4d.HAIRSTYLE_SEGMENTS] = 5
hairObj[c4d.HAIRSTYLE_ROOT_PLACEMENT] = c4d.HAIRSTYLE_ROOT_PLACEMENT_AREA
doc.InsertObject(hairObj)
doc.AddUndo(c4d.UNDOTYPE_NEW, hairObj)
# hair material
hairMat = c4d.BaseMaterial(c4d.Mhair)
hairMat.SetName("Hair mat")
hairMat[c4d.HAIRMATERIAL_USE_THICKNESS] = True
hairMat[c4d.HAIRMATERIAL_THICKNESS_ROOT] = 3
hairMat[c4d.HAIRMATERIAL_THICKNESS_TIP] = 1
hairMat[c4d.HAIRMATERIAL_USE_BEND] = True
hairMat[c4d.HAIRMATERIAL_BEND] = 0.4
doc.InsertMaterial(hairMat)
doc.AddUndo(c4d.UNDOTYPE_NEW, hairMat)
# hair material tag
hairMatTag = c4d.BaseTag(c4d.Thairmaterial)
hairMatTag[c4d.HAIRMATERIAL_TAG_LINK] = hairMat
hairObj.InsertTag(hairMatTag)
hairObj.MakeTag(c4d.Ttexture)
c4d.EventAdd()
doc.EndUndo()
# Execute main()
if __name__=='__main__':
main()
각 줄이 하는 일은 대상을 만들고 필요한 파라미터를 설정한 후 문서에만 삽입하는 것이다. Cinema4D에서는'앤드류'의 방법을 잘 설정해야 한다. 앤드류 유형에 따라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기술해야 할 것이 있기 때문에 항상 현혹된다.앤드류에 대한 문서는 여기 있습니다.
장면에 대상, 라벨, 소재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정의 소재 전용 미리보기 장면을 동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무엇을 사용할지 망설이지만 다른 플러그인과 스크립트와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면에 삽입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스크립트에 어떤 대상이 필요할 때 잠시 제작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장면에서 객체 만들기 연습),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akoto-T/items/96d4705d52d288ae661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