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첫 앱 만 들 기
1.HelloWorld 프로젝트 만 들 기
모든 프로 그래 밍 언어 가 쓴 첫 번 째 프로그램 은 Hello World 일 것 입 니 다.이것 은 1970 년대 부터 전해 내 려 온 전통 입 니 다.프로 그래 밍 계 에서 영원한 고전 이 되 었 습 니 다.그러면 오늘 은 Android studio 를 사용 하여 첫 번 째 app(Hello World)을 만 듭 니 다.
먼저 Android studio 를 실행 하고 팝 업 단축 창 에 항목 을 새로 만 듭 니 다.
위 캡 처 된'Star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클릭 하면'Create New Project'대화 상자 가 팝 업 됩 니 다.이 중 애플 리 케 이 션 name 은 애플 리 케 이 션 이름 을 대표 하 며,이 애플 리 케 이 션 은 휴대 전 화 를 설치 한 후 휴대 전화 에 이 이름 을 표시 합 니 다.여기에 Hello World 를 입력 합 니 다.아래 그림 과 같다.
다음은'Next'를 직접 클릭 하면'Add a Activity to Mobile'대화 창 이 뜨 는데,여기 서 는'Empty Activity'를 선택 하고,다른 Activity(뒤 에는 이벤트 라 고 함)는 추 후 소개 한다.
next 를 누 르 고 Activity Name 을 입력 하면 됩 니 다.여기 서 Activity Name 은 Hello World Activity 라 고 명명 합 니 다.
Finish 를 누 르 면 Android 프로젝트 가 생 성 됩 니 다.
2.HelloWorld 프로젝트 실행
2.1 Android Studio 자체 시 뮬 레이 터 로 실행 합 니 다.
2.2 제3자 시 뮬 레이 터 를 사용한다.
여기 서 저 는 genymotion 시 뮬 레이 터 를 사 용 했 습 니 다.개인 적 으로 아주 좋 습 니 다.플러그 인 을 통 해서 도 Android Studio 와 연 결 될 수 있 습 니 다.
genymotion 시 뮬 레이 터 를 어떻게 다운로드 하고 Android Studio 와 연결 하 는 지 에 대해 서 는 모두 플랫폼 의 구축 입 니 다.개발 자로 서 먼저 자신의 도 구 를 어떻게 잘 다 듬 는 지 배 워 야 합 니 다.중국 고어 공 들 이 그 일 을 잘 하려 면 먼저 그 도 구 를 이 롭 게 해 야 합 니 다.크 크 크,멀 어 졌 습 니 다!하지만 정말 스스로 플랫폼 을 만들어 야 한다.
genymotion 에서 나 는 이미 시 뮬 레이 터,Android 4.1 버 전의 Samsung Note 2 를 다운로드 했다.
우선,위 캡 처 에서"star"를 누 르 면 열 립 니 다.모양 이 이 렇 습 니 다.(데스크 톱 배경 을 바 꿨 습 니 다.)
그리고 Android Studio 에서'Run'을 클릭 합 니 다팝 업 창 에서 방금 열 린 시 뮬 레이 터 를 선택 하 십시오.
"OK"를 누 르 면 모든 것 이 좋아 집 니 다.기 다 려 보 세 요.(컴퓨터 속도 에 따라)시 뮬 레이 터 에서 방금 만 든 Hello World 프로젝트 를 볼 수 있 습 니 다.그리고 Android Studio 는 다른 코드 를 모두 만 드 는 데 도움 을 주 었 습 니 다.
3.만 든 프로젝트 디 렉 터 리 를 분석 합 니 다.
3.1、manifest
이 안 에는 Android Manifest.xml 파일 이 들 어 있 습 니 다.이것 은 전체 Android 프로젝트 의 프로필 입 니 다.프로그램 에서 정의 하 는 4 대 구성 요소(Activity C 활동,ServiceC 서비스,BroadcastReceiverC 방송 수신 기,Content ProviderC 콘 텐 츠 제공 기)입 니 다.다음 코드 는 바로 AndroidManifest.xml 입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package="com.example.chencong.helloworld"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mipmap/ic_launcher"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supportsRtl="true"
android:theme="@style/AppTheme">
<activity android:name=".HelloWorldActivity">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intent-filter>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모 바 일 데스크 톱 에 있 는 애플 리 케 이 션 은 사용자 가 클릭 하면 프로그램 이 시 작 됩 니 다.첫 번 째 활동(페이지)은 프로그램의 주 활동 입 니 다.주 활동 은 AndroidManifest.xml 에서 설명 해 야 합 니 다.
<activity android:name=".HelloWorldActivity">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intent-filter>
</activity>
이 이벤트(Activity)가 주 이벤트 가 아니라면 AndroidManifest.xml 설정 은 intent-filter 탭 의 내용 을 줄 여야 합 니 다.액 션 은 이 액 티 비 티 가 메 인 활동 임 을 밝 히 는 것 이기 때문이다.3.2、java
여기에 자바 코드 가 놓 여 있 는 곳 입 니 다.그 의 미 는 eclipse 에서 자바 프로젝트 에서 src 와 같 습 니 다.열 면 방금 만 든 Hello World Activity 파일 이 안에 있 습 니 다.
package com.example.chencong.helloworld;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HelloWorld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hello_world);
}
}
여기에 Activity 의 라 이 프 사이클 을 삽입 합 니 다.모든 활동 은 onCreate()방법 으로 시 작 됩 니 다.액 티 비 티 라 이 프 사이클 에 대한 지식 을 알 아 보 는 것 도 이 블 로 그 를 볼 수 있다.활동 수명 주기
우선 우리 가 알 아야 할 것 은 프로젝트 의 모든 활동 은 Activity 의 onCreate()방법(높 은 버 전 은 AppCompatActivity)을 다시 써 야 한 다 는 것 이다.코드 는 다음 과 같다.
public class HelloWorld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
이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onCreate()방법 은 매우 간단 하 다.바로 부모 류 의 onCreate()방법 을 호출 하 는 것 이다.물론 이것 은 기본 적 인 것 일 뿐 이 고 그 다음 에 우 리 는 그 안에 자신의 논 리 를 추가 할 수 있다.예 를 들 어 시간 클릭 이벤트.(인 텐트 표시 사용)
public class First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 setContentView() */
setContentView(R.layout.first_layout);
Button button1=(Button)findViewById(R.id.button_1);
button1.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Intent intent=new Intent(FirstActivity.this,SecondActivity.class);
startActivity(intent);
}
});
}
근 데 안에 코드 가 한 줄 더 있 더 라 고요.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hello_world);
코드 에서 레이아웃 파일 을 참조 하여 R.layot.activity 를 호출 합 니 다.hello_월 드 에서 액 티 비 티 를 볼 수 있 습 니 다hello_World.xml 의 id 를 setContentView()방법 에 값 을 전달 하면 됩 니 다.
3.3、res
이 디 렉 터 리 에 있 는 파일 이 좀 많 습 니 다.쉽게 말 하면 프로젝트 에 사용 되 는 그림,레이아웃,문자열 등 자원 을 이 디 렉 터 리 에 저장 해 야 합 니 다.물론 이 디 렉 터 리 아래 에는 하위 디 렉 터 리 가 많다.
3.3.1、mipmap
응용 아이콘 만 저장 할 수 있 고 같은 이름 이 여러 개 있 습 니 다.해상도 만 다 를 뿐 시스템 은 해상도 에 따라 서로 다른 해상 도 를 최적화 할 수 있 습 니 다.
아이콘
3.3.2、drawable
다른 아이콘 자원
3.3.3、values
문자열
위 에서 만 든 항목 에서 실행 할 때 Hello World 를 표시 합 니 다.문자열 은 string.xml 파일 에 저 장 됩 니 다.
3.3.4、layout
레이아웃 파일
다음은 activityhello_world.xml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paddingBottom="@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android:paddingLef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Righ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Top="@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tools:context="com.example.chencong.helloworld.HelloWorldActivity">
<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Hello World!"/>
</RelativeLayout>
이것 은 레이아웃 파일 일 뿐 입 니 다.그러나 위의 TextView 탭 에 있 는 android:text="Hello World"는 프로그램 이 실 행 될 때 표시 되 는 문자열 이 아 닙 니 다.실제 string.xml 파일 에 서 는 위의 values 에서 설명 되 었 습 니 다.이상 은 본 논문 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이 Android studio 를 사용 하여 첫 번 째 프로젝트 인 Hello World 를 만 드 는 데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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