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evelop의 "활동"을 정확히 이해하기(초보자를 위한 활동 사용법)
이 일은 공식 위키에서도 간단하게 설명된 바와 같이 오해 속에서if문처럼 활동을 이용하면 독특한 행동에 시달린다.
참조 페이지: 게임 제작의 기본 개념: GDevelop을 사용하기 위해 알고 싶은 것의 이벤트 및 객체 선택 방법
확실히 사건도if문과 같은 역할을 하는 측면이 있지만 사건의 역할은 이것뿐만 아니라 대상을 축소(실례)하고 그 위에서 축소된 실례를 통일적으로 집행하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아래 사진에서 미사일에 맞은 탱크만 삭제하려면...
아래 사진 속 사건만 설정하면 미사일에 맞은 탱크만 삭제할 수 있다.
이는 활동하는 조건에서 미사일에 부딪힌 탱크에만 실례를 잠그고, 활동하는 동작에서 탱크를 삭제하면 미사일과 충돌한 탱크만 삭제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징에 따라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활동을 특별히 편성할 필요가 없다.
(원하는 대로 움직이겠지만 활동 구조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는 편성 방법)
이 축소된 실례도 하위 사건으로 넘어간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각 전차에 실례 변수를 가지고 서로 다른 번호를 분배한 장면이라면...
다음 활동을 통해 미사일과 충돌할 때 탱크를 다른 ID의 애니메이션으로 변형시킬 수 있다.
1차 활동에서 미사일과 충돌한 탱크에만 한정한 뒤 보조 활동에서 ID가 일치하는 탱크에만 한정해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는 메커니즘이다.
해당 객체가 없으면 이벤트에 대한 작업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전 예와 달리'어느 탱크 중 미사일 1대가 맞으면 3노트가 모두 꺼진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동작을 삭제하기 전에'모든 실례를 선택하라'는 동작을 추가하면 모든 탱크가 동작의 대상이 되고 모든 3칸을 삭제할 수 있다.
이처럼 다소 독특하지만 대상의 축소와 움직임을 집중할 수 있다는 활동 특징이 게임 제작에서 강력하다.
정확히 이해하면 간단하고 빠르게 게임을 만들 수 있겠지😉
※ 이 기사는 "GDevelop 무료 게임 제작 도구로 쓰러뜨린 블로그"에서 시작된 이식&개정판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Develop의 "활동"을 정확히 이해하기(초보자를 위한 활동 사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PANDAKO/items/344f18ec95bc5d5d920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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