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rig+live 2d로 수육 RTA를 했어요.

5928 단어 Live2DFaceRig

facerig 프로모션 중


여름 바겐세일이에요.페이서릭과 라이브 2dDLC는 1000엔이면 살 수 있으니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한 분들도 맛을 보세요.저도 해봤어요.
facerig은 바로 육체를 샀다...pic.twitter.com/5jk9r2RZwI-피뢰(@lucknknock)2018년 6월 23일

이번 목적


Vtuber식의 가장 빠른 실현br/>
최소 부품 수인 Live 2d와 facerig으로 고기를 받아보려는 것이다.br/>
이 기사는 자신의 그림을 얼굴 추적하기 전에 끝났으니 다음은 개인의 목표에 따라 각자 조사해 주십시오br/>
움직였으면 좋았을 것 같은 탐욕스러운 사고라서 복잡한 건 설명 안 해br/>
라이브 2d의 망상물 설정과facerig의 작은 설정을 하지 않습니다.하고 싶은 사람들은 먼저 추천하는 글을 싣는다


그러면 한번 해볼게요.


0. 미리 설치할 물건


・Live 2dhttp://www.live2d.com/ja/・facerighttps://store.steampowered.com/app/274920/FaceRig/?l=japanese・face rig live 2d modulehttps://store.steampowered.com/app/420680/FaceRig_Live2D_Module/· 당신이 좋아하는 물감 도구(psd 출력 가능한 도구)


1.그림을 그려라


그림을 그리다.Live 2d에서 psd를 직접 흡수하여facerig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크리스타와SAI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당연히 화가 나기도 합니다)

크리스타는'시작'후에 도층이 합쳐지기 때문에'다른 이름으로 저장합시다.


최소 한도로 준비해야 할 부품


/얼굴

(좌우를 분리)


·다크서클

/백안

눈꺼풀
• 속눈썹

• 눈썹

(오른쪽 눈과 왼쪽 눈을 분리하여 제작)


코.
입속

/윗입술

/아랫입술

윗입술의 피부
아랫입술 밑 피부
· 앞머리

/횡발

(귀밑머리를 길게 하려면 오른쪽을 왼쪽으로 나누세요)


/후발

• 목

• 신체


뭘 조심하세요.


/눈꺼풀은 속눈썹 뒷면까지 그려야 한다.눈꺼풀과 속눈썹 사이에 틈이 있는데, 그 속에서 눈알을 볼 수 있는 것은 기괴하고 터무니없는 것이다br/>
입술과 피부도 마찬가지입니다.금이 갑니다.

목도 다소 얼굴 뒷면에 두세요.위로 돌릴 때 머리 없는 기사 이문록이 돼요.br/>
최악은 머리와 몸이 하나야.이때 머리+몸통=목을 설정하세요


2. 라이브 2d로 읽어보기


먼저 psd를 출력합니다.이때 선묘와 색칠한 도층을 합쳐라.(설정이 번거로우니 나중에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live 2d로 새로 만들기 → 모형

Live 2d 창으로 드래그하기&과일 사탕
설정 화면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적당한 해상도를 선택하십시오 (이 때 설정 창은 다른 창의 뒷면에 숨겨질 수 있음을 주의하십시오)




파일 - 응용 템플릿 - facerig 템플릿 선택


여기 나오는 것은 템플릿의 적용 화면입니다.

적용하는 과정에서 전체적으로 대략적인 조정을 진행하였다
의 느낌.p>

대강 정돈하다


레이아웃 매개 변수 조정 모드 열기,

전체적인 크기, 각 부분의 위치와 사이즈를 조정하여 견본도와 자신의 그림을 중합시킨다.변수가 많기 때문에 어떤 기준이 좋은지 알기 어렵지만, 정수리, 턱, 귀, 어깨가 고정돼 있기 때문에 그걸 기준으로 하는 게 좋아요.br/>


각 부품 대응


다음으로 템플릿 적용 미리 보기 모드로 이동합니다.견본도와 자신의 그림의 중첩도가 좋은 느낌은 견본도와 자신의 그림의 부품이 모두 대응할 수 있지만 그래도 부품이 잘못 대응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수정해야 한다br/>


원화의 부품을 클릭하고 대응하는 샘플맵의 부품을 클릭하면 버튼을 클릭하면 대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우리 모든 부품을 만들어 실제 운행해 봅시다br/>
잘 돌아가지 못하면 원화를 다시 쓰고 가져와야 하지만 라이브 2d의 기본 샘플 동작은facerig에서 필요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이동하기 때문에 정면에서 보면 아름다우면 됩니다br/>
눈꺼풀과 입이 잘 닫히지 않을 때는 전체를 재조정해야 한다.각 부품과 전체 사이즈를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br/>
누르면 완성 후 템플릿을 닫고 화면에 적응하세요

다음은 facerig용.moc3 내보내기br/>
moc3를 쓰려면 무늬 아틀라스를 만들어야 해요.br/>
http://docs.live2d.com/cubism-editor-manual/texture-atlas-edit/

참고로 무늬 아틀라스가 생성된 후(무료판이라면 2048x2048만 제 그림이라면 해상도에 대한 불만은 없지만 정말 대처하기 어려울까요...?)moc3을 쓰십시오.

http://docs.live2d.com/cubism-editor-manual/moc3-file/

이때facerig에 필요한 파일이 동시에 몇 개 출력되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새 파일을 만들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3. facerig 가입 시도


다음 폴더 준비


[캐릭터의 이름]신분증.moc3

신분증.model3.json

𐁨9495;[캐릭터의 이름].2048 ┗texture_00.png


폴더 안의 물건은 모두 라이브 2d에 의해 토해나므로 넣기만 하면 됩니다br/>
Stim Apps/common/Facerig/Mod/VP/PCCustomData/Objects

중.

facerig을 시작하면 새로운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br/>
완성간단하네.저는 나중에 Vtuber나 Skype 같은 거 하면 될 것 같아요.br/>
일본어 조심하세요. 못 읽을 것 같은데요?


참고기사와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참고기사.


더 이상 관여할 수 없습니다...저는 참고 보도를 한쪽에 두겠습니다. 참고


FaceRig으로 라이브 2D 가상 이미지 활성화https://qiita.com/kiy0p0n/items/a39e0beb183e8fca96ad개의 비밀 블로그
FaceRig Live 2D에서 가상 이미지를 직접 만드는 방법(서장, 제1장)

http://ch.nicovideo.jp/NUx3/blomaga/ar951267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