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효 과 를 불 러 오 는 링 모양 진도 막대

4491 단어 Android진도 표
최근 에 한가 해서 링 모양 의 진도 바 를 사용자 정의 하 였 습 니 다.말 을 많이 하지 않 고 코드 를 직접 올 렸 습 니 다.

public class CircleProgressView extends View{
  private Paint mCirPaint;
  private Paint mArcPaint;
  private Paint mTextPaint;
  private float radius=200;
  private int textsize=60;
  private int progress=68;
  private int stokeWidth=10;
  private int circleColor=Color.GRAY;
  private int arcColor=Color.GREEN;
  private int textColor=Color.BLACK;
  private int speed=0;
  public CircleProgress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public CircleProgress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

  public CircleProgress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public void setRadius(float radius){
    this.radius=radius;
    invalidate();
  }

  public void setTextSize(int textsize){
    this.textsize=textsize;
    invalidate();
  }

  public void setProgress(int progress){
    this.progress=progress;
  }

  public void setStokewidth(int stokeWidth){
    this.stokeWidth=stokeWidth;
    invalidate();
  }

  public void setColor(int circleColor,int arcColor,int textColor){
    this.circleColor=circleColor;
    this.arcColor=arcColor;
    this.textColor=textColor;
    invalidate();
  }

  public void setSpeed(int speed){
    this.speed=speed;
  }

  private void init() {
    mCirPaint=new Paint();
    mCirPaint.setColor(circleColor);
    mCirPaint.setAntiAlias(true);
    mCir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CirPaint.setStrokeWidth(stokeWidth);

    mArcPaint=new Paint();
    mArcPaint.setColor(arcColor);
    mArcPaint.setAntiAlias(true);
    mArc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ArcPaint.setStrokeWidth(stokeWidth);

    mTextPaint=new Paint();
    mTextPaint.setColor(textColor);
    mTextPaint.setTextSize(textsize);
    mTextPaint.setAntiAlias(tru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init();
    float centerX=getWidth()/2;
    float centerY=getHeight()/2;
    canvas.drawCircle(centerX,centerY,radius,mCirPaint);
    canvas.drawArc(centerX-radius,centerY-radius,centerX+radius,centerY+radius,-90,progress*360/100,false,mArcPaint);
    canvas.drawText(progress+"%",centerX-(mTextPaint.measureText(progress+"%"))/2,centerY+textsize/2,mTextPai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f (speed!=0){
      startProgress();
    }
  }

  public void startProgress(){
    final int preProgress=progress;
    new CountDownTimer(preProgress * speed, speed) {
      @Override
      public void onTick(long l) {
        setProgress(preProgress-(int) (l/speed));
        invalidate();
      }

      @Override
      public void onFinish() {
        setProgress(preProgress);
        invalidate();
        this.cancel();
      }
    }.start();
  }

}

관련 용법:
setProgress(progress);//진도 설정
setRadius(300);//반경 설정
setStokewidth(60);//링 너비 설정
setTextSize(80);//텍스트 진행 크기 설정
setColor(Color.GRAY,Color.RED,Color.BLUE);//색상 설정(링 색상,진행 막대 색상,텍스트 진행 글꼴 색상)
setSpeed(20);//애니메이션 속 도 를 설정 합 니 다.이곳 의 수 치 는 매번 진도 에 시간 을 추가 하 는 것 이기 때문에 수치 가 작 을 수록 애니메이션 속도 가 빨 라 집 니 다.
테스트 코드:

  mCircleProgressView= (CircleProgressView) findViewById(R.id.circle_progress);
    mCircleProgressView.setProgress(progress);
    mCircleProgressView.setRadius(300);
    mCircleProgressView.setStokewidth(60);
    mCircleProgressView.setTextSize(80);
    mCircleProgressView.setColor(Color.GRAY,Color.RED,Color.BLUE);
    mCircleProgressView.setSpeed(20);
테스트 효과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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