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취미 도전 의 turtle 라 이브 러 리 그림 떨 어 지 는 은행나무

1.필요 한 라 이브 러 리 가 져 오기
import turtle
import random
from math import *
2.피 보 나치 수열 생 성
피 보 나치 수열 은 앞의 두 항목 의 합 을 합치 면 뒤의 한 항목 과 같은 수열 을 가리 키 는데,여 기 는 두 개의 함 수 를 사용 하여 피 보 나치 수열 을 생 성 한다.

def Fibonacci_Recursion_tool(n):  #        
    if n <= 0:
        return 0
    elif n == 1:
        return 1
    else:
        return Fibonacci_Recursion_tool(n - 1) + Fibonacci_Recursion_tool(n - 2)
def Fibonacci_Recursion(n):     #        ,     
    result_list = []
    for i in range(1, n + 3):
        result_list.append(Fibonacci_Recursion_tool(i))
    return result_list
호출 함수 생 성 수열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yu = Fibonacci_Recursion(top)  #        
print(yu)
실행 결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在这里插入图片描述
3.잎 을 만 드 는 방법 을 정의 합 니 다.

def leaf(x, y, node):#        
    til = turtle.heading()
    i = random.random()
    an = random.randint(10, 180)
    ye = random.randint(6, 9)/10
    turtle.color(ye, ye*0.9, 0)
    turtle.fillcolor(ye+0.1, ye+0.05, 0)
    turtle.pensize(1)
    turtle.pendown()
    turtle.setheading(an + 90)
    turtle.forward(8*i)
    px = turtle.xcor()
    py = turtle.ycor()
    turtle.begin_fill()
    turtle.circle(7.5*i, 120)  #    120    
    turtle.penup()  #     
    turtle.goto(px, py)  #       
    turtle.setheading(an + 90)  #    
    turtle.pendown()  #   ,   
    turtle.circle(-7.5*i, 120)  #    120    
    turtle.setheading(an + 100)
    turtle.circle(10.5*i, 150)
    turtle.end_fill()  #    150    
    turtle.penup()
    turtle.goto(x, y)
    turtle.setheading(til)
    turtle.pensize(node / 2 + 1)
4.트 리 생 성 방법 정의
在这里插入图片描述
여 기 는 x 로 랜 덤 수 를 만 들 고 if 조건 으로 가 지 를 계속 그 릴 지,잎 을 그 릴 지,나 무 를 더욱 자 연 스 럽 고 불규칙 적 이 며 더 보기 좋 은 지 판단 합 니 다.그러면 당신 이 운행 할 때마다 그 려 진 나 무 는 다 릅 니 다.구체 적 인 세부 사항 에 나 는 이미 주석 을 달 았 다.공중 잎의 비율,나무의 갈 라 지 는 정 도 를 조정 하려 면 if 판단 문장의 x 수치 범 위 를 수정 하여 확률 을 증가 하거나 확률 을 줄 이면 된다.당신 마음속 의 완벽 한 효 과 를 어떻게 달성 하 는 지 에 대해 서 는 천천히 시도 해 야 합 니 다.

def draw(node, length, level, yu, button):  #       
    turtle.pendown()
    t = cos(radians(turtle.heading()+5)) / 8 + 0.25
    turtle.pencolor(t*1.6, t*1.2, t*1.4) #(r, g, b)     RGB 
    turtle.pensize(node/1.2)  #     
    x = random.randint(0, 10)  #                   
    if level == top and x > 6:  #        ,x          
        turtle.forward(length)  #    
        yu[level] = yu[level] - 1
        c = random.randint(2, 10)
        for i in range(1, c):
            leaf(turtle.xcor(), turtle.ycor(), node)
           #   0.3      
            if random.random() > 0.3:
                turtle.penup()
               #   
                t1 = turtle.heading()
                an1 = -40 + random.random() * 40
                turtle.setheading(an1)
                dis = int(800 * random.random() * 0.5 + 400 * random.random() * 0.3 + 200 * random.random() * 0.2)
                turtle.forward(dis)
                turtle.setheading(t1)
                turtle.right(90)
               #    
                leaf(turtle.xcor(), turtle.ycor(), node)
                turtle.left(90)
               #   
                t2 = turtle.heading()
                turtle.setheading(an1)
                turtle.backward(dis)
                turtle.setheading(t2)
    elif level==top and x < 7 : #     ,x              
        turtle.penup()
        turtle.forward(length)
    elif level>3 and (x>6) :#      , 40%         
        turtle.pendown()
        turtle.forward(length)
        c = random.randint(4, 6)
        for i in range(3, c):
            leaf(turtle.xcor(), turtle.ycor(),node)
        leaf(turtle.xcor(), turtle.ycor(),node)
        button=1# jump"""
    else:
        turtle.forward(length)  #    
        yu[level] = yu[level] -1
    if node > 0 and button == 0:
        #           ,                 
        right = random.random() * 5 + 17
        #           ,                 
        left = random.random() * 20 + 19
        #           
        child_length = length * (random.random() * 0.25 + 0.7)
        #       ,    
        r=random.randint(0, 1)
        if r==1:
          turtle.right(right)
          level = level + 1
          #print("level", level)
        else:
          turtle.left(right)
          level = level + 1
          #print("level", level)
        draw(node - 1, child_length,level,yu,button)
        yu[level] = yu[level] +1
        if yu[level] > 1:
            #       ,    
            if r==1:
               turtle.left(right + left)
               draw(node - 1, child_length, level, yu,button)
               #       ,  
               turtle.right(left)
               yu[level] = yu[level] - 1
            else:
                turtle.right(right + left)
                draw(node - 1, child_length, level, yu,button)
                #       ,  
                turtle.left(left)
                yu[level] = yu[level] - 1
        else:
            if r==1:
              turtle.left(right + left)
              turtle.right(left)
            else:
                turtle.right(right + left)
                turtle.left(left)
    turtle.penup()
    #            
    turtle.backward(length)
    
5.     
              ,top      ,turtle.speed      ,   turtle.write()          。

```clike
if __name__ == '__main__':
    turtle.setup(width=1.0, height=1.0) #      
    turtle.hideturtle()  #   turtle
    turtle.speed(0)  #          ,0-10        
    # turtle.tracer(0,0)      #          ,  0
    turtle.penup()  #     
    turtle.left(90)  #       x     ,  90    
    turtle.backward(300)  #   turtle   ,    300
    top = 9  #  
    yu = Fibonacci_Recursion(top)  #        
    yu.remove(yu[0])
    #print(yu)         
    button = 0
    draw(top, 120, 0, yu, button)  #         
    turtle.write("      wsw", font=("    ", 14, "normal")) #    
    turtle.done()
프로그램 을 실행 하면"바다거북"은 나무 전 체 를 그 려 줍 니 다.당신 은 그것 을 보고 그리 기만 하면 됩 니 다.일정한 시간 을 기 다 려 야 합 니 다.마지막 완제품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원 하 는 잎 반 이 공중 에 있 는 느낌 입 니 다.하하 하~
在这里插入图片描述
파 이 썬 의 재미 도전 에 관 한 터 틀 라 이브 러 리 그림 이 떨 어 지 는 은행나무 에 관 한 글 은 여기까지 입 니 다.더 많은 터 틀 라 이브 러 리 그림 이 떨 어 지 는 은행나무 에 관 한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도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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