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그림 의 turtle 라 이브 러 리 의 기본 문법 사용

머리말
Python 언어의 turtle 라 이브 러 리 는 직관 적 이 고 재 미 있 는 도형 그리 기 함수 라 이브 러 리 로 python 언어 표준 라 이브 러 리 중 하나 입 니 다.
turtle 라 이브 러 리 는 바다거북 라 고도 부 르 며 turtle 그래 픽 시스템 의 Python 실현 입 니 다.turtle 라 이브 러 리 는 Python 언어의 표준 라 이브 러 리 중 하나 로 입문 급 도형 그리 기 함수 라 이브 러 리 입 니 다.
turtle 그래 픽 시스템:바다거북 그래 픽 시스템 이 라 고도 부 릅 니 다.1969 년 에 태 어 났 고 주로 프로그램 설계 입문 에 사용 되 는 그래 픽 방식 입 니 다.
Python 컴 퓨 팅 생태=표준 라 이브 러 리+제3자 라 이브 러 리
표준 라 이브 러 리:해석 기 에 따라 운영 체제 에 직접 설 치 된 기능 모듈.
제3자 라 이브 러 리:설 치 를 거 쳐 야 사용 할 수 있 는 기능 모듈.
turtle 공식 문서:https://docs.python.org/3/library/turtle.html
turtle 라 이브 러 리 의 그림 원 리 는 가로축 이 x 이 고 세로 축 이 y 인 좌표 평면 에서 원점(0,0)위 치 를 시작 점 으로 함수 명령 의 제어 에 따라 이동 하여 기어 가 는 경로 에 도형 을 그 리 는 것 이다.

1.turtle 라 이브 러 리 가 져 오기
방법 1:import turtle
방법 2:import turtle as t
방법 3:from turtle import*
그림 그리 기 명령 소개
1.캔버스 속성 설정
문법
속뜻
turtle.screensize(width,height,bg)  
캔버스 의 너비,높이,배경 색 설정
turtle.setup(width,height,startx,starty)  
캔버스 디 스 플레이 창의 크기,위 치 를 설정 합 니 다.앞의 두 매개 변 수 는 창 크기 이 고 뒤의 두 매개 변 수 는 시작 점 위치 입 니 다.
2.화필 속성 설정
문법
속뜻
turtle.pensize(width)
현재 화필 선의 폭 을 width 픽 셀 로 설정 합 니 다.
turtle.colormode(1.0[255])
화필 색상 모드 설정
turtle.pencolor(colorstring)
붓 의 색 을 설정 합 니 다.인자 colorstring 은"green","red","blue","yellow"등 영문 문자열 일 수 있 습 니 다.
turtle.speed(5)
화필 의 이동 속 도 를 설정 하고 화필 이 그 리 는 속도 범 위 는[0,10]정수 사이 이 며 숫자 가 클 수록 화필 의 이동 속도 가 빠르다.

3.  이동 화필 과 코너 그래 픽
문법
속뜻
turtle.penup()/pu()/up()
붓 을 들 면 그림 을 그리 지 않 는 다.
turtle.pendown()/pd()/down()
펜 이동 시 도형 그리 기
turtle.forward(100)/fd(100)
화필 이 현재 방향 으로 100 픽 셀 거 리 를 이동 합 니 다.
turtle.backward(100)/bk(100)
화필 이 반대 방향 으로 100 픽 셀 거 리 를 이동한다.
turtle.right(45)/rt(45)
화필 은 시계 방향 으로 45 도 이동한다.
turtle.left(45)/lt(45)
화필 이 시계 반대 방향 으로 45 도 이동한다.
turtle.setheading(45)/seth(45)
현재 화필 의 방향 을 45 도로 설정 합 니 다.
turtle.goto(x,y)
지정 한 좌표 위치 로 화필 이동
turtle.hideturtle()
붓 turtle 모양 숨 기기
turtle.showturtle()
화필 turtle 모양 보이 기
인 스 턴 스 코드

# coding:utf8
import turtle as t
 
t.setup(500, 500)    #       
t.reset()            #     
t.pensize(4)         #        4
 
#        
t.penup()            #     
t.pencolor("red")    #       
t.goto(-200, -200)    #            
t.pendown()
t.forward(400)       #         400  
t.left(90)
t.forward(400)
t.left(90)
t.forward(400)
t.left(90)
t.forward(400)
 
#        
t.penup()
t.pencolor("yellow")
t.goto(-150, -150)   #          
t.pendown()
t.seth(0)           #          0°
t.forward(300)
t.left(90)
t.forward(300)
t.left(90)
t.forward(300)
t.left(90)
t.forward(300)
 
#        
t.penup()
t.pencolor("blue")
t.goto(-100,  -100)    #          
t.pendown()
t.seth(0)
t.forward(200)
t.left(90)
t.forward(200)
t.left(90)
t.forward(200)
t.left(90)
t.forward(200)
 
t.done()

4.  도형 그리 기와 도형 채 우기
문법
속뜻
turtle.circle(5,[extent,steps])
반경 5 의 원형 그리 기
turtle.color(pencolor,fillcolor)
펜 색상(테두리 색상)과 채 우기 색상 을 동시에 설정 합 니 다.
turtle.begin_fill()
현재 를 기점 으로 색 채 우기 시작
turtle.end_fill()
현재 종점 으로 도형 채 우기 종료
turtle.done()
그림 이 끝 난 후 창 을 유지 합 니 다.
코드 인 스 턴 스

# coding:utf8
import turtle
 
turtle.setup(500, 500)
turtle.reset()
turtle.pensize(5)
 
turtle.penup()
turtle.goto(0, -200)
turtle.pendown()
 
#              
turtle.color("red", "blue")
turtle.begin_fill()
turtle.circle(200)
turtle.end_fill()
 
#              
turtle.color("red", "green")
turtle.begin_fill()
turtle.circle(150)
turtle.end_fill()
 
#              
turtle.color("red", "yellow")
turtle.begin_fill()
turtle.circle(100)
turtle.end_fill()
 
turtle.done()
 
3.turtle 그림 그리 기 인 스 턴 스:태양 꽃 그리 기

import turtle as t        #   Turtle ,          t
 
t.color("red", "yellow")  #     pencolor=red, fillcolor=yellow
t.speed(10)               #           10
t.begin_fill()            #         
 
for x in range(50):       #   for       
    t.forward(200)        #          200  
    t.left(170)           #      170 
 
t.end_fill()              #     
t.done()                  #           

총결산 
파 이 썬 그림 의 터 틀 라 이브 러 리 기초 문법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파 이 썬 그림 터 틀 라 이브 러 리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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