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에 Photoshop상의 디자인을 캡쳐 (플러그인 고찰편)

3046 단어 Spine포토샵

소개



Spine 공식 Photoshop 플러그인에서는 레이어별로 이미지 파트를 내보낼 수 있지만 Photohsop Generator ( htps // // lpx. 아도베. 이 m/jp/p 호토쇼 p/호 w-와/게네라테-우ぇbg등 p히 cs-아우트 마을카 ly. HTML ) 사용시와 같이 레이어 그룹을 한 장의 이미지로 내보낼 수 없으며 (레이어 그룹 는 다른 기능에 할당되어 있다) 복잡한 캐릭터 디자인을 할 경우, 별도 Spine 내보내기용의 psd를 준비하는 것 같은 날개가 되어 버립니다. 이 건에 대해 고찰을 해 보았으므로, 기사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기사를 쓴 시점에서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Photoshop CC 2015 및 Spine2.1.27 Essential입니다. Mac에서의 작업에 대한 해설이므로, Windows의 사람은 이미지 캡쳐와 패스를 적당히 읽어 주세요.

스마트 오브젝트를 사용해보기



레이어 그룹은 사용할 수 없지만 스마트 오브젝트는 한 장의 이미지로 내보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이미지를 내보낸 드래곤은 머리 부분이 스마트 오브젝트가 되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


스마트 객체 내의 구성.

문제없이 제대로 움직이는데, 디자인의 전체상을 파악하면서 편집이 약간 힘들군요.

외부 스마트 객체로 보기



외부도 내부도 상관 없습니다만, Photoshop의 확실히 조금 전의 버젼으로부터 외부 파일의 스마트 오브젝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스마트 객체로 Illustrator의 파일도 로드할 수 있으므로, 사용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전체상을 파악할 수 없는 문제가 더욱 커집니다만. . 우선 시도했지만 문제없이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Illustrator에도 Spine용 내보내기 플러그인이 존재합니다. Spine 설치 폴더의 Script 아래에 존재합니다. 기능은 Photoshop판보다 뒤떨어지기 때문에, 공식으로서도 일단 ai로부터 psd에 export해 Photoshop측의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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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tor를 사용해 보시겠습니까?



공식 Photoshop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Spine에 로드할 수 있는 것은 각 파트의 위치와 중첩 순서, 뿐입니다. 위치 지정에 관해서는 한 번 가 버리면 다시 할 일도 없기 때문에, 파트 배치는 친절하게 Spine상에서(가이드 등 이용하면서) 실시한다고 해서, 화상의 작성 및 갱신은 Generator(나, 다른 툴)에 맡겨 편이 편할지도 모릅니다.

다른 플러그인에 기대해 보시겠습니까?



공식이 아니어도 Photoshop에서 Spine용 데이터를 내보내는 플러그인 등을 작성하는 사람은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A number of alternate Photoshop scripts have been posted to the Spine forum( h tp // 그럼. 에조 테리 c 소 f와. 코 m/후우루 m/세아 rch. php )

아직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여기에 AfterEffects에서 모션을 내보내거나 Generator와 연동시키는 플러그인? 가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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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Spine이 읽는 json의 포맷은 알기 쉽고, Adobe 툴의 확장 기능(CEP) 작성 주위도 충실해 오고 있으므로, 자작해 보는 것도 좋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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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에서라면 어느 정도의 본 설정이나 모션까지 정리해 내보낼 수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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