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에 Photoshop상의 디자인을 캡처(룰러로 원점 지정편)
소개
Spine 공식 Photoshop용 데이터 내보내기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Spine의 원점을 눈금자의 원점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약간 수고했으므로, 단독 기사로 해설합니다.
※기사를 쓴 시점에서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Photoshop CC 2015 및 Spine2.1.27 Essential입니다. Mac에서의 작업에 대한 해설이므로, Windows의 사람은 이미지 캡쳐와 패스를 적당히 읽어 주세요.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는 내보내기 설정에서 'Use ruker origin as 0,0'을 ON으로 해 둡시다.
눈금자로 원점 위치를 지정합니다.
눈금자로 지정하지 않고 Spine에 photoshop 내보내기 데이터를 로드한 경우, 원점은 아래와 같이 캐릭터의 좌하가 됩니다.
눈금자로 위치 지정한 경우에는 임의의 위치에 원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Spine에서 보통 편집도 가능하지만 수수하게 편리합니다.
눈금자에서 원점을 지정하는 방법은 우선 Photoshop 메뉴 → 표시 → 눈금자로 눈금자 (이미지 위와 왼쪽 눈금)를 표시 상태로 한 후,
눈금자의 왼쪽 상단에있는 작은 사각형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원점으로 원하는 위치로 놓습니다.
조작 후에 눈금의 0의 위치가 이동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상태에서 데이터를 내보내면 OK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pine에 Photoshop상의 디자인을 캡처(룰러로 원점 지정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arayoki/items/5aa7489cdae8d5b7bf0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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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눈금자로 지정하지 않고 Spine에 photoshop 내보내기 데이터를 로드한 경우, 원점은 아래와 같이 캐릭터의 좌하가 됩니다.
눈금자로 위치 지정한 경우에는 임의의 위치에 원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Spine에서 보통 편집도 가능하지만 수수하게 편리합니다.
눈금자에서 원점을 지정하는 방법은 우선 Photoshop 메뉴 → 표시 → 눈금자로 눈금자 (이미지 위와 왼쪽 눈금)를 표시 상태로 한 후,
눈금자의 왼쪽 상단에있는 작은 사각형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원점으로 원하는 위치로 놓습니다.
조작 후에 눈금의 0의 위치가 이동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상태에서 데이터를 내보내면 OK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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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Spine에 Photoshop상의 디자인을 캡처(룰러로 원점 지정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arayoki/items/5aa7489cdae8d5b7bf0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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