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2.93 형상 노드 요약

7225 단어 blender2.9Blender
Qita의 Blender Advent Calendar 2021 4일차 기고다.
https://qiita.com/advent-calendar/2021/blender
Blender3.0이 공개됐네요.
이번에는 2.93의 화제다.
Blender2.93부터 노드에서 모형을 편집할 수 있는 기하학적 노드를 탑재했다.
다만, 어떤 노드가 있는지 기억하는 것은 번거롭고 스크립트 제어를 받을 때의 이름도 번거롭다
노드 목록 및 스크립트에 사용된 이름 및 일본어로 표시된 노드 이름 나열
대부분의 경우 type 부분의 표기는 기본적으로 영어 환경에서 노드에 표시된 명칭에 대응한다
참고로 형상 노드는 Blender 3입니다.0과 이후 노드의 구성이 다른 등 아직 개발 중인 것 같다

다음은 각 분류의 일람표이다
등록 정보
type
bl_idname
번역하다
ATTRIBUTE_CLAMP
GeometryNodeAttributeClamp
속성 범위 제한
ATTRIBUTE_COLOR_RAMP
GeometryNodeAttributeColorRamp
속성 컬러 램프
ATTRIBUTE_COMBINE_XYZ
GeometryNodeAttributeCombineXYZ
속성 XYZ 작성
ATTRIBUTE_COMPARE
GeometryNodeAttributeCompare
속성 비교
ATTRIBUTE_CONVERT
GeometryNodeAttributeConvert
속성 변환
ATTRIBUTE_FILL
GeometryNodeAttributeFill
속성 채우기
ATTRIBUTE_MAP_RANGE
GeometryNodeAttributeMapRange
속성 영역 매핑
ATTRIBUTE_MATH
GeometryNodeAttributeMath
속성 연산
ATTRIBUTE_MIX
GeometryNodeAttributeMix
속성 블렌드
ATTRIBUTE_PROXIMITY
GeometryNodeAttributeProximity
속성 접근
ATTRIBUTE_RANDOMIZE
GeometryNodeAttributeRandomize
속성 임의화
ATTRIBUTE_REMOVE
GeometryNodeAttributeRemove
속성 삭제
ATTRIBUTE_SAMPLE_TEXTURE
GeometryNodeAttributeSampleTexture
속성 텍스쳐 획득
ATTRIBUTE_SEPARATE_XYZ
GeometryNodeAttributeSeparateXYZ
속성 XYZ 분리
ATTRIBUTE_VECTOR_MATH
GeometryNodeAttributeVectorMath
속성 벡터 연산
색상
type
bl_idname
번역하다
VALTORGB
ShaderNodeValToRGB
조명
COMBRGB
ShaderNodeCombineRGB
RGB 합성
SEPRGB
ShaderNodeSeparateRGB
RGB 분리
VALTORGB의 노드는 ColorRamp을 나타냅니다.
기하학
type
bl_idname
번역하다
BOUNDING_BOX
GeometryNodeBoundBox
포위 구역
JOIN_GEOMETRY
GeometryNodeJoinGeometry
형상 결합
TRANSFORM
GeometryNodeTransform
변형
입력
type
bl_idname
번역하다
COLLECTION_INFO
GeometryNodeCollectionInfo
모음 정보
IS_VIEWPORT
GeometryNodeIsViewport
뷰 포트 판단
OBJECT_INFO
GeometryNodeObjectInfo
개체 정보
RANDOM_FLOAT
FunctionNodeRandomFloat
무작위 Flat
INPUT_STRING
FunctionNodeInputString
String
VALUE
ShaderNodeValue

INPUT_VECTOR
FunctionNodeInputVector
벡터
격자
type
bl_idname
번역하다
BOOLEAN
GeometryNodeBoolean
열등하지 않다
EDGE_SPLIT
GeometryNodeEdgeSplit
모서리 분리
SUBDIVIDE
GeometryNodeSubdivide
세분화하다
SUBDIVISION_SURFACE
GeometryNodeSubdivisionSurface
보조 서핑
TRIANGULATE
GeometryNodeTriangulate
삼각면화
망상원생
type
bl_idname
번역하다
MESH_PRIMITIVE_CIRCLE
GeometryNodeMeshCircle
둥글다
MESH_PRIMITIVE_CONE
GeometryNodeMeshCone
원뿔
MESH_PRIMITIVE_CUBE
GeometryNodeMeshCube
입방체
MESH_PRIMITIVE_CYLINDER
GeometryNodeMeshCylinder
원기둥
MESH_PRIMITIVE_GRID
GeometryNodeMeshGrid
격자
MESH_PRIMITIVE_ICO_SPHERE
GeometryNodeMeshIcoSphere
아이코 볼
MESH_PRIMITIVE_LINE
GeometryNodeMeshLine
라인
MESH_PRIMITIVE_UV_SPHERE
GeometryNodeMeshUVSphere
UV볼
주안점
type
bl_idname
번역하다
ALIGN_ROTATION_TO_VECTOR
GeometryNodeAlignRotationToVector
회전을 벡터로 정렬
POINT_DISTRIBUTE
GeometryNodePointDistribute
포인트 구성
POINT_INSTANCE
GeometryNodePointInstance
포인트 인스턴스
EULER
GeometryNodeRotatePoints
포인트 회전
POINT_SCALE
GeometryNodePointScale
눈금자
POINT_SEPARATE
GeometryNodePointSeparate
포인트 분리
POINT_TRANSLATE
GeometryNodePointTranslate
포인트 이동
EULLE 노드의 태그는 Point Rotate
 
유틸리티
type
bl_idname
번역하다
BOOLEAN_MATH
FunctionNodeBooleanMath
볼 연산
CLAMP
ShaderNodeClamp
범위 제한
FLOAT_COMPARE
FunctionNodeFloatCompare
Flat 비교
MAP_RANGE
ShaderNodeMapRange
범위 매핑 A
MATH
ShaderNodeMath
공식.
부울 컴퓨팅 Flat 비교 공식은 선택한 계산에 따라 다릅니다.
벡터
type
bl_idname
번역하다
COMBXYZ
ShaderNodeCombineXYZ
XYZ 작성
SEPXYZ
ShaderNodeSeparateXYZ
XYZ 분리
VECT_MATH
ShaderNodeVectorMath
벡터 연산
VECTOR_ROTATE
ShaderNodeVectorRotate
벡터 회전
벡터 연산의 표기는 선택한 계산에 따라 변화한다
소리
type
bl_idname
번역하다
FRAME
NodeFrame
POINTS_TO_VOLUME
GeometryNodePointsToVolume
중점에서 음량까지
VOLUME_TO_MESH
GeometryNodeVolumeToMesh
암호화 볼륨 그리드
참고로 노드 리스트의 획득은
import bpy
node_group = bpy.data.node_groups[1]
if node_group.type == 'GEOMETRY':
    # 選択されているノードを取得
    selected_node = [n for n in node_group.nodes if n.select]
    txtdata = ''
    selected_node = sorted(selected_node,key = lambda n:n.type)
    for n_ in selected_node:
        # Markdownの表に成型
        txtdata += '| %s | %s |  |\n' % (n_.type, n_.bl_idname)
    # テキストをクリップボードに
    bpy.context.window_manager.clipboard = txtdata
라는 느낌의 간단한 시나리오를 얻었습니다.
어떤 참고 가치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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